2023년 1학기 현대광고와 카피전략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브랜드 이미지 광고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4.25 / 2023.04.26
  • 9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브랜드 이미지 혹은 기업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 광고물(영상광고 혹은 인쇄광고)을 택한 후, 그 광고에 대한 평가를 기술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기업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광고
2. 광고의 평가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광고에 대한 평가.hwp
2. 브랜드 이미지 혹은 기업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 광고물.hwp
3. 브랜드 이미지와 광고.hwp
4. 서론 작성시 참조.hwp
5.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광고란 광고메세지 속에 어떤 형태로든 명시된 기업이나 비영리 조직 또는 개인이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특정 집단의 수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거나 설득하고자 하는 유료의 비대인적 커뮤니케이션이다. 즉 광고란 제품과 서비스를 팔기 위한 메시지를 다수의 목표대중에게 매스미디어를 통해 전달, 설득하는 행위이다. 광고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담아 대중매체를 통해 소비자에게 전달되고 소비자는 광고에 대한 인지적, 정서적 반응을 일으켜 제품을 구매한다. 광고는 소비자의 태도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분명한 의도를 갖고 있는 설득커뮤니케이션 행위이다.
광고가 과학이라고 하는 것은 현재의 모든 상황의 면밀한 검토로부터 시작되기 때문이다. 상황분석과 소비자 조사를 통해 제품의 특장점을 찾아내어 소비자를 설득시킬 수 있는 메시지를 만들고 그들이 즐겨보는 매체를 골라 광고효과를 얻어낼 수 있을 만큼 광고량을 기획하는 일은 매우 체계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를 필요로 한다. 광고는 메시지의 초점이 기업이나 기관의 정체성을 확립하거나 혹은 조직의 견해에 대한 공중의 지지를 얻을 목적으로 이루어지는 광고이다.
기업이미지광고는 기업의 경영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기업의 경영이념을 담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하는 기업이미지광고의 활용은 소비자로부터 호감 가는 이미지와 신뢰를 줄 수 있는 데, 이에 앞서 조직원들에게 기업이 공유해야할 가치관을 전파하고 전체 기업 차원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2022년 포스코건설의 새로운 TV 광고가 공개됐다. 30여 초 동안 친환경 미래를 만들기 위한 포스코건설의 기술력을 압축했는데, 멋진 영상미에 감성적인 자막이 깃들어 있다. 특히, 포스코건설은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광고, 공익캠페인 부문 최우수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기 때문에 사례로 선정하였다.
이 레포트는 브랜드 이미지 혹은 기업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 광고물(영상광고 혹은 인쇄광고)로 "포스코건설의 브랜드 '더샵' 우리집엔 자연이 삽니다"를 택한 후, 그 광고에 대한 평가를 기술하였다.


II. 본 론

1. 기업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광고

1) 포스코 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더샵'
포스코건설은 무역, 자원개발, 인프라 개발 및 운영하는 기업이다. 1994년 12월 1일 출범한 포스코건설은 플랜트엔지니어링 기술과 경험을 토대로 환경 및 에너지, 발전 등의 플랜트 분야와 초고층 인텔리전트빌딩 및 주택사업, 도시개발, SOC 사업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저력을 보이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2023년 3월 ‘포스코이앤씨’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포스코 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더샵'(the#)은 반음 올림을 뜻하는 음악기표(#)를 통해 ‘삶의 질 반올림, 다른 기업보다 반보다 먼저 생각한다’는 의미를 가진다. 다른 음보다 반음 높은 음을 통해 다른 아파트 보다 가치로우며 다른 아파트가 가지지 못한 풍부한 기능을 가진 주거공간이란 의미로 해석될 수 있다.
2020년에는 Advance in Core의 슬로건으로 기반으로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했다. 기존의 #형태의 심볼을 유지하되 곡선형 디자인에서 더 안정감 있고 견고한 직선 형태의 디자인으로 개선했으며 로고타입 역시 T와 S를 강조하는 형태로 기존의 세리프 형태에서 벗어난 산세리프체를 적용해 보다 트렌디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로고타입 역시 대문자와 소문자를 혼용하던 표기에서 대문자로 변경했으며, 컬러 면에서도 그라데이션이 들어간 푸른 계열에서 가시성이 강조된 무게감이 느껴지는 다크블루의 한 가지 컬러로 적용해서 모기업인 포스코의 주력사업인 철강산업에서 느껴지는 무게감과 깊이를 느낄 수 있도록 리뉴얼 했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경영] 고관여 저관여 제품의 광고비교분석- 쏘나타 vs 매그너스, 백세주 vs 산사춘
  • 브랜드를 선택하기 때문에 저관여 제품으로 분류하였고, 그 중 두 제품을 선택한 것은 각 브랜드가 두 형제의 각기 다른 기업에서 생산된 브랜드라는 점에 흥미를 갖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들 또한, 전통주 시장의 1, 2위를 다투는 브랜드이며, 최근 전통주의 낡은 이미지를 벗으려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이 제품들의 광고를 분석할 때는 두 제품간의 뿐만 아니라 기존의 자사 광고에서의 변화 흐름을 살펴보는데 초점을 맞출 것이다.연구 방법광고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광고/기획/광고디자인)67. 자기소개서(광고/마케팅/홍보/신입)68. 자기소개서(광고업/기획/마케팅/홍보/경력)69. 자기소개서(광고업/카피라이터/신입)70. 자기소개서(광고회사/카피라이터/신입)71. 자기소개서(기획/디스플레이/마케터/경력)72. 자기소개서(마케팅/상품개발/신입)73. 자기소개서(마케팅/인사/경력)74. 자기소개서(쇼핑몰/웹기획/경력)75. 자기소개서(웹기획/콘덴츠제작/경력)76. 자기소개서(이벤트/기획/경력)77. 자기소개서(이벤트회사/커

  • [자기소개서,자소서]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분야별 회사별 예시 120가지
  • 광고의 범람 속에 올바른 광고의 차별화 전략이 중요시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어느 곳에서나 적용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광고, 특히 광고의 핵심인 카피라이터 부문을 담당하고 싶었는데, 마침 귀사에서 사원모집 계획이 있어 이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글을 쓰는 특기와 또한 대학 시절 신문을 만들어 본 경험이 카피라이터의 생활을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카피라이터의 생명은 평범한

  • [자기소개서]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예시 120가지(분야별, 회사별)
  • 광고의 범람 속에 올바른 광고의 차별화 전략이 중요시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어느 곳에서나 적용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광고, 특히 광고의 핵심인 카피라이터 부문을 담당하고 싶었는데, 마침 귀사에서 사원모집 계획이 있어 이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글을 쓰는 특기와 또한 대학 시절 신문을 만들어 본 경험이 카피라이터의 생활을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카피라이터의 생명은 평범한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광고/기획/광고디자인)55. 자기소개서(광고/마케팅/홍보/신입)56. 자기소개서(광고회사/카피라이터/신입)57. 자기소개서(기획/디스플레이/마케터/경력)58. 자기소개서(마케팅/상품개발/신입)59. 자기소개서(마케팅/인사/경력)60. 자기소개서(쇼핑몰/웹기획/경력)61. 자기소개서(이벤트/기획/경력)62. 자기소개서(이벤트회사/커플매니저/이벤트기획)63. 자기소개서(화장품회사/마케팅/경력)64. 자기소개서(교육/미술교사/신입)65. 자기소개서(교육/보육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