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쉘라인]쉘라인 아프리카 시장 진출전략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1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쉘라인 아프리카 시장 진출전략 PPT자료 입니다.
목차
목 차


Ⅰ. 선정동기 …………………………………1


Ⅱ. 회사소개 ……………………………………1


Ⅲ. SWOT분석 ………………………………5


Ⅳ. 국제화 전략 …………………………11


Ⅴ. 국제경영전략수립 ……………………14


Ⅵ. 결론 ……………………………………16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주)쉘라인은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휴대폰 힌지 모듈 개발 및 제조 회사로서, 2001년 설립 이래 지속적인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와 기술의 혁신을 통해 매년 두 배 가까운 성장을 이룩하여 왔다. 쉘라인 본사와 연구개발 센터는 대구에 위치해 있으며, 최근 한국을 비롯 중국 천진에 제조 공장으로 두어 세계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가고 있다. 쉘라인은 뛰어난 제품을 개발하여 시장에 선보임으로써 자사의 영향력을 강화시켜 나가고 있다. 쉘라인의 현재 주력 사업인 힌지 모듈 부문은 휴대폰에 필수적인 부품으로써 이는 최근에 급증하는 휴대폰 수요에 따라 쉘라인이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는 요소로 작용한다. 현재 세계 휴대폰 사업의 동향을 살펴보게 되면 국내의 휴대폰 판매는 포화상태에 이르렀기 때문에 성장의 한계가 있지만 중국이나 아프리카와 같은 신흥국들은 아직 휴대폰 보급률이 높지 않기 때문에 개척할 여지가 많다고 볼 수 있다. 그런데 이러한 세계적으로 기회 요인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쉘라인은 현재 국내에만 제한된 범위에서 판매를 실시하고 있다. 쉘라인은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기 위하여 넓은 시장에 진출할 필요성이 있다고 여겨진다. 휴대폰 힌지 부문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는 쉘라인은 아직 휴대폰 보급률이 높지 않은 아프리카 시장에 진출함으로 인해서 수익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쉘라인이 아프리카 시장에 진출함으로써 기업의 가치를 보다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에 대하여 모색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쉘라인 홈페이지 http://www.shell-line.com/
http://www.newspim.com/sub_view.php?cate1=4&cate2=5&news_id=309656
<뉴스스핀>
http://www.fnnews.com/view?ra=Sent05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1652016&cDateYear=2009&cDateMonth=05&cDateDay=13
<파이낸셜뉴스>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090920001955&subctg1=&subctg2=
<세계일보>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8&no=645592
<매일경제>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130518
<노컷뉴스>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114933
<매일경제>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8030209233226276&nvr=y
<아시아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7091465951
<한국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41307561707211&outlink=1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21607881
<한국경제>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1961888&cDateYear=2010&cDateMonth=04&cDateDay=20
<파이낸셜뉴스>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0907271810575&code=990201
<경향뉴스>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420032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객 관계 관리, crm] 현대 자동차 미국 진출 사례
  • 전략- 2004 J.D.Power 선정 IQS 7위 - 품질경영의 성과- 미국 시장 내 6.7% 성장(2004년 상반기) /중국시장 진입 2년 만에 소나타 5위- 생산규모 7위-GM의 7분의 1 -생산 공장 설립● SWOT 분석⌾ Strength가격 경쟁력 부품업체와의 동반 진출아태지역시장 효과적 진입품질 중시 경영 ⌾ Weakness저가 전략-브랜드 타격고급차종 부재기술력 열세 낮은 인지도 과잉 투자로 인한 재무 력 악화제휴 능력 부족⌾ Opportunity아태지역 수요 성장아태지역 한류 열풍유럽

  • [국제경영] BMW 코리아의 한국 진출 전략
  • BMW 코리아의 한국 진출 전략한국의 프리미엄 수입차 시장의 리더가 되기까지프롤로그김효준(현 BMW 코리아 사장) 마케팅 담당 전무는 본사와의 통화 후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몇 주에 걸친 본사를 설득하는 작업을 겨우 마쳤기 때문이다. BMW본사는 한국의 시장성에 대해서 크게 평가하고 있지 않았다. 특히 1997년 한국의 금융위기는 이런 생각을 더욱 강하게 만들어 주는 계기가 되었다. 다른 외국 자동차 회사들은 이시기에 사업을 최소화 하고 있

  • [국제경영전략] 대구지역 중소기업의 국제경영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동원금속의 해외시장진출사례
  • 시장에서의 반응을 보고 동일 차종을 해외에서 판매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동원금속도 동일 제품 생산 및 공급 하고, 가격책정 문제는 현지의 물가지수에 따른 가격결정을 한다. 현대자동차가 현지에 해당제품가격에 대하여 무리한 가격요구를 하고 있지 않고 있고 책정된 가격이 현지에 있는 경쟁업체보다 동원금속의 제품이 가격경쟁력을 가지기 때문에 현대와 상호신뢰 형성하고 지속적인 납품가능.4. 동원금속 해외시장 진출 시 사용했던 전략

  • 디젤 마케팅 및 광고 전략
  • 전략 2 : 개방성, 다양성, 새로움의 추구- 세상보다 먼저 변해야 시장을 주도한다는 구호아래, 인종과 국적을 뛰어넘는 직원채용을 하고, 다양한 사람들이 뿜어 내는 온갖 문화적 배경을 모아서 디젤 스타일을 완성해 나감- 디젤 직원은 전 세계 여행을 자주하는데, 유럽미국일본의 주요 도시를 시즌에 한번은 꼭 들러서 영감을 얻음 세계 각국을 여행하면서 의상음악영화자동차 등에서 디자인 영감을 얻고, 약국이나 수퍼마켓 등에서도 진열되

  • [국제경영] 태평양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분석
  • 진출 한국기업 분포도지역진출 기업수비중(%)아시아(중국제외)1,69225.55대양주530.8북미74811.29구주4717.11중남미3695.57중국2,88843.61CIS1662.51중동, 아프리카2363.56합계6,623100(자료 : KOTRA 해외조사팀 )(단위 : 백만 달러, %)(자료 : 수출입은행) 한국의 해외투자와 대중 투자 현황(1996~2006년 6월) (자료 : 수출입은행) 연도별 대 중국 투자금액 이렇듯 한국 기업이 중국 시장에 몰려 들어가는 이유로는 과거에는 임금상승, 정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