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우리은행의 채용관리와 교육훈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0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채용관리 분석

3. 교육훈련 분석

4. 최종 결론
본문내용
1. 인성검사
"나는 평소에 기분이 무척 나쁜 적이 있다" 등의 문항이 250-300여 개 정도가 출제되고 여기에 대하여 "예" 혹은 "아니오"로 답하는 유형이다. 좋은 쪽으로만 답하다 보면 나중에는 유사한 질문에 서로 다르게 대답하게 되고 정직성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평가될 수 있다.

2. 직무적성 검사
직무적성 검사는 정보를 해석하는 핵심적인 추론능력과 수치자료를 평가하는 능력을 측정하기 위해 고안된 검사로 언어비평 20문항(20분), 수리비평 40문항(35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언어비평은 실제 기업의 업무상황에서 직면하는 주제들과 유사하게 구성되어 직무와의 관련성이 높으며 주어진 정보와 연계된 진술문들이 사실인지 거짓인지 또는 판단하기에는 정보가 불충분 하지는 않은지 판단하는 형태이다. 수리비평은 수치자료로부터 정확한 의사결정이나 추론을 이끌어 내는 능력을 측정하는 것으로 제시되는 업무 상황과 자료는 직무능력과 높은 관련성을 가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경영학] CNC 미용전문교육원 사업계획서
  • 교육을 통하여 스스로의 자존감을 높일 수 기회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또한 미용 산업은 인적자원산업이기 때문에 어느 산업보다도 교육훈련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경쟁이 더욱더 치열해지는 산업현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고 생존하기 위해서는 강화된 개별 조직구성원의 구축이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측면에서 본다면 조직 구성원을 강화시키는 교육훈련은 필수불가결한 영역이라 할 수 있다. 현대 산업사회에서경영자가 조직구성원

  • [인사관리] 신한생명의 인력시스템과 기업분석
  • 교육제도- 기업의 보상제도- 참고자료Ⅲ. 조사 내용 (2)- 구조조정 성공 전후배경- 삼성생명 벤치마킹Ⅳ. 결론- 피드백 : 성공하는 기업의 7가지 조건◇ 우리의 방향 ◇ 1. 주제 ☞ 신한생명의 인력시스템: 신한생명의 역사적 사건을 중심으로 위기 극복과정을 살펴본다.: 신한생명의 전반적인 인력관리시스템(채용부터 보상까지)을 다루어본다.2. 조사목적치열한 경쟁이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는 국내시장에서 보험회사가 어떻게 인적자원관리에

  • [인적자원관리] SI(System Integration)산업
  • 우리 조는 국내 SI 사업체들의 채용선발과 교육훈련에 관련해 조사를 해 봄으로써 SI 사업에서 크게 강조하고 있는 인적자원관리부문의 국내 기업체 경쟁력과 특성을 알아보고 경쟁력을 제고시킬 수 있는 방안은 없는 가를 알아보기 위하여 이러한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Ⅱ. SI 산업1. SI산업 정의과거에는 정보시스템을 구축할 때 사용자가 자체적으로 시스템 구축을 기획, 설계하여 개별적으로 하드웨어를 조달하고 소프트웨어를 발주하는 것

  • [인적자원관리] 중앙인사위원회 설립을 통한 인적자원관리와 공무원노사관계,인사혁신
  • 우리나라의 공무원 단체Ⅲ. 인사혁신1. 인사 혁신의 의미2. 인사 혁신의 범위3. 인사 혁신의 필요성Ⅳ. 참고문헌Ⅰ.인적자원관리론1.인사행정의 본질(1) 인사행정의 개념과 목표 인사행정 (civil service)이란 정부조직에 필요한 인력자원을 동원(채용)하고 관리(사기앙양과 능력발전)함으로써 행정의 효율을 제고하려는 관리전략을 의미한다.1) 정부활동의 수행에 필요한 인적자원의 효율적인 관리활동(이종수, 윤영진, 2006)2) 유능한 인재를 행정조

  • 로스알라모스 은행의 MB상 수상배경
  • - 로스알라모스 은행의MB상 수상배경 목 차1. 서론- 보고서를 시작하며- 기업소개2. 본론-리더십-전략적기획-고객 및 시장중시-정보와 분석-인적자원 관리-프로세스 관리-사업성과3. 결론- 보고서를 마치며Ⅰ. 서론◆ 보고서를 시작하며품질은 이제, 경영자나 종업원 개개인을 넘어 전사적인 관점에서 그 중요성이 인식되고 있다. TQM, 품질경영, 품질분임조, ZD운동 등 각각이 추구하는 바는 조금씩 다르나, 그 목표는 분명 기업의 품질을 높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