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론] Plattsburgh Motor Service사의 마케팅 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ase Summary

 Company Profile
 The industry and its traditional distribution channel
 The current state of the industry
 industy pricing and inventory practice
 The major problem at Plattsburgh

Discussion Question
1. Identify the possible source of Plattsburgh Motor Service’s dual problem of stagnant sales and declining profits.
2. Evaluate the current industry and company inventory and pricing practices
3. Develop alternative marketing mix strategies to present to PMS management that might solve their current problems.
본문내용
 The current state of the industry
1. 한때는 불황이 없는 업계로 알려졌으나 이제는 둔화된 성장을 보이는 성숙된 업계로 여겨짐
2. 매출 감소의 원인
 1980년대의 불황시에는 소비자들이 새차를 구매하지도 않고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기 전까지는 기존의 차들의 정비도 하지 않음
 self-service 주유소의 증가와 차 정비서비스를 병행하는 주유소의 감소로 소비자들이 자신의 차를 직접 수리하기 시작함
 차 부품 제조사들의 직접 대형 소매점에 판매하는 다중 채널 distribution channel 정책을 사용하기 시작함
 기술의 발전으로 차 부품의 수명이 길어짐

 industy pricing and inventory practice
1. Pricing practices: 구매 volume과 재고 위험부담 정도에 따라 다른 할인율이 적용되는 yellow, green, blue price로 구성됨
2. inventory practices: 제품의 인기도 정도에 따라 A, B, C, D,W로 구분되며 이러한 ranking 구별은 가격과는 관계없는 distribution channel들이 보유해야 하는 stock의 정도를 정의
3. inventory investment requirements: 자동차 모델 수의 증가와 안전과 배기제어 관련 장치에 관련된 정부의 제재로 보유해야 하는 부품의 수가 급속히 증가되어 overhead와 이익감소로 이어짐
 The major problem at Plattsburgh
1. 업계 전체 volume은 어느 정도 증가되었음에도 불구하고 Plattsburgh의 매풀은 정체되어 있으며, 이익도 감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 프랜차이즈산업
  • 론교육실습교육개점․영업․마감까지반복실습가맹점교육 및 개점지도 내용 및 경영전반 지원② 슈퍼바이저 적극 활용③ 가맹계약 내용 이행④ 가맹본부의 마케팅 정책 활용⑤ 경영분석 : 손익계산ꋓ 프랜차이즈 관련 법률과 해석1. 프랜차이즈에 관한 법률 제정의 필요성이러한 상황 하에서는 우선적으로 프랜차이즈의 실체를 구성하는 각 요소들의 본질과 이들 상호간의 관계를 규명하는 것이 중요한 일일 것이다. 특히 상표 등의 사용을 내

  • 텔레매틱스산업의 발전 전망
  • 사례미국 ․ 이스라엘 ․ 우리나라간 텔레매틱스 관련 기술 수명주기와 분업추세를 대략적으로 살펴보면, 우리나라는 진입기, 이스라엘은 성장기, 미국은 성숙기에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물론 제품이나 기술 유형에 따라 나라별로 다른 특성을 가진다. 우리나라의 경우 배터리나 RF 모듈, 부식센서 등에서 전략적 제휴를 활발하게 하는 한편, RMS(Risk Management System)에서는 제품 차별화의 경향을 보이고 있다. 그리고 LBS(Location Base Service)에서 공정간

  • [경영조직론] 혁신과 조직
  • 관리와 필요시 전략적인 의사결정을 수행할 수 있는 새로운 정보관리 및 정보창출에 초점이 맞추어진 것이다. 스탠다드텔레콤은 자체 개발과 관련패키지 도입을 놓고 처음에는 고민했지만 이내 패키지도입을 결정했다. 사례2 유한킴벌리의 SCM 추진사례1)유한킴벌리의 SCM 추진과정유한킴벌리는 SCM 추진에 대하여 KCC와 협의를 통하여 본격적인 추진을 계획하였다. KCC는 SCM에 대한 중요성을 일찍 인식하여 CPFR 프로젝트를 추진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

  • [국제물류] 우리나라 제3자 물류업의 문제점, 활성화 방안
  • 사의 핵심 사업에 모든 경영자원을 집중하여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된다. 물류 전문 업체가 제공하는 물류서비스의 높은 신뢰성, 보관창고의 신속한 입출고관리, 화물의 위치추적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이용하는 제조업체는 생산성경쟁뿐만 아니라 시간기반경쟁에서도 유리한 위치를 확보할 수 있다. Lieb & Randall(1996)은 비용절감 효과뿐만 아니라 고객요구에 대한 신속한 대응, 유통채널에 대한 통제력 향상, 핵심 사업에 보다 충실 등

  • [품질경영] 도요타의 경영전략과 리콜사태
  • 관리 체계에 허점이 발생되기 시작했다 실제 이번 문제가 된 가속페달의 생산업체는 미국 CTS사이며 이 업체가 도면제작 및 소재선정을 담당하였으며 도요타 측은 CTS사의 개별 부품별 테스트 상에서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으나 조립된 상태에서는 테스트를 하지 않았음을 밝혀 설계결함을 인정하였다⑵ 원가 절감 전략에 따른 도요타 체제의 변화와 부작용2005년 가격경쟁력 강화를 위한 원가절감을 목표로 와타나베가 사장으로 취임하면서 2008년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