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일본 최초의 인터넷 기반은행 Japan Net Bank(일본네트은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JNB 소개 및 설립배경
2. 주주소개
3. 당시 일본 금융산업의 경쟁환경 분석
4. 타 인터넷 은행과의 차이점
5. 당시 JNB의 전망과 현황(2008년)
6. Q&A
- 본문내용
-
금융관련 규제가 풀려나면서 인터넷 은행을 설립할 수 있게 되었고 젊은 세대들의 이동통신 인터넷 이용률은 높은 수준이고 낮은 사용료인 NTT 도코모社의 i-mode를 주로 사용하게 되었음.
소비자 환경이 인터넷 시장이 확산 되면서 낮은 수수료, 높은 금리, 낮은 대출 이자를 강점으로 하는 인터넷 은행이 매력적인 시장으로 급부상함
인터넷 서비스 부문에 투자를 하고 있던 각 기업들은 최초의 인터넷 기반 은행에 투자를 하게 됨
인터넷 서비스 부문 투자 – 이동통신 인터넷 보급률 상승 – 인터넷 기반 은행 설립 – 금융관련 규제의 완화 : 이렇게 모든 상황이 투자를 하기에 적합한 상황이었음
기존의 업무형태나 지점, ATM의 설치 등을 은행법에 의해 엄격한 제제 받아왔음
때문에 은행도 예금, 대출, 결제 모두에 손을 대는 풀뱅크 서비스가 주체로 모든 서비스는 수평적 존재시대가 오래도록 계속되어 왔다
금융 빅뱅를 계기로 규제완화가 진전되고 금융당국도 은행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은행법 개정을 꾀해, 타업종에서의 진입, 점포나 ATM운용 탄력화를 추진
결과
점포를 전혀 갖고 있지 않은 인터넷뱅크의 등장
타업종에 의한 은행 신설
결제 전문 은행
이 배경에는 인터넷의 보급이 많은 영향을 끼침
일본 국민 성향
신용거래에 대해 부정적
대출은 부끄러운 일
리볼빙 지불제도의 약세
인터넷 거래의 불신
현금이나 송금 등의 지불방법을 선호
소비자의 경제적 환경
신용카드시장의 부실에 비해 대출시장은 상태가 좋음
은행의 성공여부가 ATM서비스에 의존
온라인 뱅킹의 제한된 서비스
낮은 인터넷 보급률 – 사용료가 비싸다는 이유
NTT 도코모社의 이동통신 인터넷서비스 i-mode를 사용
- 사용료가 저렴하고 20대 들이 주로 사용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