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주조 6C 분석(C1 소주) [인터넷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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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대선주조의 소개 _1

1) CEO인사말
2) 회사연혁 - 대선 History1
3) 대선 History2
4) 재무정보 및 사원수

2. 제품소개 - About C1 _4

1) C1의 제조공정
2) 음향진동숙성공법
3) 해양심층수

3. SWOT 분석 _6

1) Strength
2) Weakness
3) Oppotunity
4) Threats

4. 6C 분석 _7

1) 커뮤니티 전략 (Community)
2) 커뮤니케이션 전략(Communication)
3) 컨텐츠 전략(Contents)
4) 상거래 전략(Commerce)
5) 협력전략(Connection)
6) 고객 맞춤 전략 (Customization)

5. 향후 발전 방향 _10

1) 6C 전략 보안
2) 시장 변화의 발 빠른 대응
3) 부산지역을 기반으로 한 전국적인 시장 확대

본문내용
4. 6C 분석

대선주조의 홈페이지는 아무래도 대선주조에서 생산하고 있는 C1소주의 제품을 홍보하는 쪽에 많이 치중되어 있다. 하지만 제품의 소개와 홍보에만 치우쳐져 있지 않고 다양한 이벤트와 컨텐츠들로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소속감과 충성도를 높일 수 있게 했고 제품에 한 번 더 관심을 갖고 홈페이지를 자주 방문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 커뮤니티 전략 (Community)

대선주조는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할 수 가 있다.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를 개최함으로서 홈페이지 방문자들에게 관심사를 만들고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 그리고 이벤트 후기를 업로드 할 때 마다 마일리지를 축적해준다.
그 마일리지를 사용하면 이벤트 참여에 당첨될 확률도 높아지고 마일리지를 많이 모으면 경품형식으로 선물증정도 하고 있다. 또 갤러리라는 게시판에는 고객들이나 방문자들이 직접 자신이 찍은 제품사진을 올릴 수 있고 여기서도 마일리지를 축적해 줌으로서 고객들에게 지속적인 홈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고 소속감과 공통 관심사를 갖게 함으로서 제품 충성도를 높이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2) 커뮤니케이션 전략(Communication)

대선주조는 이벤트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주로 사용하고 있다.
이벤트를 통해서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이벤트 현장 스케치’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하지 못했던 사람들도 그 이벤트에 대한 사진과 자료들을 보면서 다른 이벤트들에도 참여하고 싶은 마음을 들게 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이벤트에 대한 후기를 작성하면 마일리지를 또 적립해 주기 때문에 고개들에게 후기를 유도해서 고객들과 상호작용을 계속 해나갈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을 시도 하고 있다.
그리고 갤러리라는 참여 공간도 있는데 그 곳에 자신이 직접 촬영한 제품의 사진을 업로드 할 경우 마일리지를 주어 고객과 회사, 또는 고객과 고객 간의 커뮤니케이션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하나 부산 지역에 한해서 제공이 되고 있지만 맛집의 정보를 알려주는 맛집탐방이라는 컨텐츠를 통해 맛집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물론 기본적인 Q&A와 웹메일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기업의 서비스에 만족할 수 있도록 궁금증을 해결해주고 고객불만을 처리 해주며, SMS와 이메일로 뉴스레터를 발송하여 회사와 제품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커뮤니케이션 통로도 갖추고 있어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시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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