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닉스 경영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8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Ⅰ. 선정동기
하이닉스는 반도체 전문제조업체로서 전세계적으로 판매망을 넓히는 등 영향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라 할 수 있다. 하이닉스는 우수한 품질을 제품을 바탕으로 경쟁사보다 한발 앞서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여 신제품을 선보임으로써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세계는 갈수록 전자화되어 가고 있으며 전자제품이 수요가 갈수록 증가하는 상황에서 반도체의 수요는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시장환경 하에서 하이닉스는 우수한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자사의 역량을 키워가고 있다. 하지만 하이닉스는 경쟁사들에 비해 높은 진입장벽을 구축하고 있지는 못하다. 하이닉스는 하이닉스보다 앞서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기업들에 뒤쳐져 있으며 반도체 시장의 후발주자의 위협 속에 놓여 있다. 월등한 역량을 바탕으로 시장을 장악하고 있지 못한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하이닉스가 경쟁사들에 비해 높은 진입장벽을 형성하여 고객을 선점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자한다. 특히, 경영전략의 관점에서 하이닉스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고자한다.
- 목차
-
목 차
Ⅰ. 선정동기 …………………………………1
Ⅱ. 회사소개 ……………………………………1
Ⅲ. 하이닉스의 경영전략 …………………4
Ⅳ. 경영전략의 문제점 ……………………7
Ⅴ. 해결방안과 개선점 ……………………8
Ⅵ.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 ………………9
- 본문내용
-
Ⅰ. 선정동기
하이닉스는 반도체 전문제조업체로서 전세계적으로 판매망을 넓히는 등 영향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라 할 수 있다. 하이닉스는 우수한 품질을 제품을 바탕으로 경쟁사보다 한발 앞서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여 신제품을 선보임으로써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세계는 갈수록 전자화되어 가고 있으며 전자제품이 수요가 갈수록 증가하는 상황에서 반도체의 수요는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시장환경 하에서 하이닉스는 우수한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자사의 역량을 키워가고 있다. 하지만 하이닉스는 경쟁사들에 비해 높은 진입장벽을 구축하고 있지는 못하다. 하이닉스는 하이닉스보다 앞서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기업들에 뒤쳐져 있으며 반도체 시장의 후발주자의 위협 속에 놓여 있다. 월등한 역량을 바탕으로 시장을 장악하고 있지 못한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하이닉스가 경쟁사들에 비해 높은 진입장벽을 형성하여 고객을 선점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자한다. 특히, 경영전략의 관점에서 하이닉스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고자한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1&newsid=01882726592936776&DCD=A00202&OutLnkChk=Y
<이데일리종합뉴스>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3608667&cp=nv
<국민일보>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004/e2010041517520147430.htm
<서울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41516264259332&outlink=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3073461
<네이버뉴스>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1&newsid=01558006589857512&DCD=A00202&OutLnkChk=Y
<이데일리종합뉴스>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40802011232614003
<디지털타임스>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484921&g_menu=022600
<아이뉴스2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