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 Missha(미샤)의 체험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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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Analyzing the Exp. world of the customer
2.Building the Exp. platform
3.Designing the brand Exp.
4.Structuring the customer interface
5.Engaging in continuous innovation
6.Making the press ad
본문내용
외적 내적 Community
표현의 즐거움 Fashion / Style Well-being Personal webpage
자기만족 Body shaping Purchase 소속감
남들과 함께 Trend pursuit Relationship Girls’ community


디자인과 색상 등에 색조(기능적 특성)과
Twinkle & Shining(경험적 특성)이 반영되어
제품 미학 구현으로 다양한 팬층 형성


Style

Orange, Yellow, White 3색 사용
매장직원은 웃으면서 항상 즐겁게 고객을 대함 (사내교육)
고객 활동에 방해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동적 이미지
제공 (On-line)
모든 Marketing 활동 전반에 걸쳐 고객 참여 유도


Substance

가격적인 측면의 강조에서 탈피 (경쟁사와 비교우위 약화)
고객의 Joyful 종류에 따른 다양한 컨텐츠 제공
컨텐츠 경험을 통해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유도
1차 : 미샤의 변화를 알리자 / 2차 : Experience the missha

개인 맞춤형 Make-up 방법 제시
- 개인 맞춤형 Set 구매시 직접 배송
- 또는 가까운 매장으로 배송
On-line과 Off-line 마일리지 통합 및 교체 사용 가능
매장내 On-line 광고로 Web 참여 유도
Brand community 정모시 장소 및 기타 도움 제공
회원 정보 이용하여 집에서 가장 가까운 매장 약도
및 교통편 보여줌
참고문헌
CRM을 넘어 CEM으로 (번트 H. 슈미트 지음 / 정해동, 임도영 옮김,
한언, 2004)
체험 마케팅 (번트 H. 슈미트 지음 / 박성연, 윤성준, 홍성태 옮김,
세종서적, 2002)
Understanding the CEM (Customer Insight Co., Ltd, 2003)
- PDF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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