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결혼시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II. 중국 결혼소비시장 현황
III. 결혼시장 팽창의 요인
(1) 부의 절대적 증가 소비 증가
(2) 소비관념의 변화
(3) 고급화와 중국 고유문화와의 결합
IV. 결론 및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위의 기사에서 볼 수 있듯이 중국 결혼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중국 전체 결혼서비스시장규모가 1조5,392억 위안(약 187조 원)에 달한다고 한다. 이는 결혼정보비용, 예식, 웨딩촬영, 폐물, 신혼여행, 신혼살림 등을 대상으로 산출한 규모이고, 주택 및 자동차 구매비용은 포함되지 않은 것이다.
이 중 도시 혼인신고 372.84만 쌍을 대상으로 예식, 예복, 촬영, 웨딩플래너비용, 피로연, 신혼살림, 신혼여행, 폐물, 신혼집 인테리어 등 9개 항목에 들어간 비용을 조사한 결과, 예비 부부당 평균 12.66만 위안(약 1,500만 원)이 지출된 것으로 나왔다. 세부지출내역을 살펴보면, <도표 1>과 같이 신혼집 인테리어가 4.99만 위안(약 604만 원)으로 가장 높은 비중인 39.39%를 차지하고 있고, 이어서 가전제품 및 가구 구매비용이 3.12만 위안(약 378만 원)으로 24.64%, 폐물은 1.52만 위안(약 184만 원)으로 11.97%, 그리고 나머지 순수 결혼식비용(예식, 예복, 촬영, 웨딩플래너, 피로연, 신혼여행)이 총 3.04만 위안(약 368만 원)으로 전체 24%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 중국 상무부 자료로부터 KSERI 작성
전반적인 결혼소비시장의 양적 성장도 눈에 띄지만 경제수준의 지역별 격차가 심하여 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