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결혼시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II. 중국 결혼소비시장 현황

III. 결혼시장 팽창의 요인

(1) 부의 절대적 증가 소비 증가

(2) 소비관념의 변화

(3) 고급화와 중국 고유문화와의 결합

IV. 결론 및 향후 전망

본문내용
위의 기사에서 볼 수 있듯이 중국 결혼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중국 전체 결혼서비스시장규모가 1조5,392억 위안(약 187조 원)에 달한다고 한다. 이는 결혼정보비용, 예식, 웨딩촬영, 폐물, 신혼여행, 신혼살림 등을 대상으로 산출한 규모이고, 주택 및 자동차 구매비용은 포함되지 않은 것이다.
이 중 도시 혼인신고 372.84만 쌍을 대상으로 예식, 예복, 촬영, 웨딩플래너비용, 피로연, 신혼살림, 신혼여행, 폐물, 신혼집 인테리어 등 9개 항목에 들어간 비용을 조사한 결과, 예비 부부당 평균 12.66만 위안(약 1,500만 원)이 지출된 것으로 나왔다. 세부지출내역을 살펴보면, <도표 1>과 같이 신혼집 인테리어가 4.99만 위안(약 604만 원)으로 가장 높은 비중인 39.39%를 차지하고 있고, 이어서 가전제품 및 가구 구매비용이 3.12만 위안(약 378만 원)으로 24.64%, 폐물은 1.52만 위안(약 184만 원)으로 11.97%, 그리고 나머지 순수 결혼식비용(예식, 예복, 촬영, 웨딩플래너, 피로연, 신혼여행)이 총 3.04만 위안(약 368만 원)으로 전체 24%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 중국 상무부 자료로부터 KSERI 작성

전반적인 결혼소비시장의 양적 성장도 눈에 띄지만 경제수준의 지역별 격차가 심하여 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사 방법론] 조선족 여성 이주노동자의 질적 연구
  • 결혼한 중국 조선족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국제 이주 연구에 있어 성별이 핵심에 놓여야 한다고 주장한다. 특히 남성들과 달리 ‘국제결혼’이라는 특수한 방법으로 해외 이주를 선택하는 여성들을 자본주의 체제, 가부장적 체제로 구분하여 분석하였다.이렇듯 한국 내 이주노동자 관련 연구는 1990년대 후반부터 본격적으로 이루어졌다. 그러나 대부분의 연구는 성별에 따른 이주노동자들의 분류와 분석이 구체적으로 이루어지지 못했다는 점에서 한

  • 한샘 경영분석 레포트
  • 한샘 경영분석< 목 차 >1. 한샘 에넥스 소개1.1. 한샘 소개2. 산업 분석2.1. 산업 개요2.1.1. 산업 개황2.1.2. 산업 환경2.1.2.1. 사회문화적 환경2.1.2.2. 경제적 환경2.1.2.3. 기술적 환경2.1.2.4. 정치, 법률적 환경2.2. 산업 구조2.2.1. 산업 내 기존기업 간 경쟁(수익성 낮다)2.2.2. 신규회사 진입위험(수익성 높다)2.2.3. 공급/구매 교섭력(수익성 높다)2.2.4. 대체재(수익성높다)3. 영업 분석 3.1. 시장 지위 및 경쟁력3.1.1. 사업 구성3.1.2. 시장 점유율3.1.3. 매출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들의 반응에 대한 분석과 예측
  • 시장 세분화 등 소비자 행동을 이해하기 위해 중요하게 활용됨 Rokeach Value Scale- 가치를 궁극적인 가치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도구적가치로 나눈다음 각각에 해당하는 구체적인 내용을 18개 항목으로 제시한다. (교재 275페이지), 응답자는 중요성에 따라 각 가치들의 순위를 결정하거나 각 가치에 동의 또는 부정의 정도를 등간척도로 응답한다. - 최근에는 소비자분석가들은 시장을 공통된 가치관을 공유하는 같은 성질의 개인집단으로 세

  • 한국의 다문화 정책연구-이주여성 중심으로
  • 결혼이주여성이다. 1990년 중반 이후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국제결혼은 과거 한국 사회에서 이루어졌던 국제결혼과는 그 양상이 근본적으로 다르다. 과거의 국제결혼이 한국전쟁 이후 한국에 주둔해 있던 미군과 한국인 여성의 결혼이 일반적인 유형이었다면 최근 급증하고 있는 국제결혼은 한국인 남성과 동남아 국가 여성과의 결혼이다. 특히 몇 년 전부터 농촌총각의 결혼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자 이에 대한 해결 방안으로 중국 내 조선족

  • 패션 유통 전문업체인 이랜드그룹의 미래경영
  • 중국, 영국 등 6개국에 두고 의류를 중심으로 수출액을 늘리고 있다. 1999년 미국에 진출한 아동복 이랜드키즈는 미 전역 고급 주택가에 500여매장을 둘 정도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 가격대도 국내의 중저가 제품과 달리 고가 제품으로 승부하고 있다. 최근 본격적으로 시장개척에 나서고 있는 중국에서는 베이징 상하이 등 대도시 고급 백화점 100여군데에 매장을 설치, 고급이미지를 심고 있다. 지난해 7월 노무현 대통령의 상하이 방문 때 실시한 KOTRA 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