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들의 반응에 대한 분석과 예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Analyzing and predicting
2.Changing structure of consumer market
3.Changing age distribution in the United States
4.Changing geography of demand
5.Economic resources
6.Global market
7.Personality and consumer behavior
8.Personal values
9.Lifestyle concepts and measurement
10.Summary
- 본문내용
-
Analyzing and predicting
1. Market segment descriptor (시장 분할 기술자)
각 분할된 시장의 인구 통계적, 사이코그래픽 Profile을 소비자행동과 연결
소비자행동과 상관관계가 “충분한” 인구통곜적 변수를 도출
인구통계적 변수로 그 분할시장을 설명
Trend analysis (동향분석)
인구통계적 요소 변화파악 특정제품, 서비스의 수요, 소비변화 예측
제너레이션 엑스(잃어버린 세대)
20~44 증가 25~34세 감소
- 젋은 성인층(25~45): 자기 가족, 자녀, 첫 집구매와 새차 구매.
- 이들은 그들의 부모보다 더 늦게 결혼, 더 늦게 졸업, 더 늦게 가족을 만듬, 주로 크레딧카드로 Value orieted 소매점 이용
Baby boomers or 머피족
베이비부머: 1964년 출생한 세대들
머피족:middle aged urban professionals.(1980년대 여피족 세대의 변화)
- 저축보다 소비
- 80,90년대 라이프스타일(결혼,이혼,소비)에 크게 영향을 받음
- 차를 살 때 럭셔리 선택, 집을 살 때 시간적 여유를 가짐
Young again Market
Cognitive age: 자기자신을 인식하는 나이
Cognitivity younger older women:
- 강한 자신감, 패션에 관심. 직장 중심, 연예를 문화활동에 참여
Older family: 소비할 것은 많지만 소비욕구는 적다
-경험에 의한 현명한 소비패턴을 암(기다리면 좀 더 싼 가격 구매)
- 마케팅: 쿠폰 활용, 비성수기 시점으로 구매시점을 이동시킴
Maturity Market의 segmentation 중요
- 일반기준: 나이, 소득, 건강상태
- 추가기준: 건강, 활동상태, 재량시간, 사회관여도, 성별
- Communication:이들의 생활패턴을 기준으로
- 신문, 라디오, 백화점 및 편의점, 아침 쇼핑
중국
가장 많은 인구, 교외 근로자 소득 상승, 5%의 최상류층, 전통관념과 다른 10대
라틴아메리카: 미국 시장에 가장 큰 3가지 이점
큰 인구증가율, 적정한 비중의 상류층, 넓고 젊은 층 시장
브라질: 미국 신문, 잡지, 자동차 등이 진출
칠레: 미국 브랜드와 미국식 소매점들이 침투
동유럽:1990년대 자유경제 체제로 전환
헝가리와 폴란드: 관광으로 오는 사람들과 글로벌 마케터들의 진출 증가
유럽공동체EU
낮은 인구증가, ‘효율적’시장구조(효율성과 구매력의 결합). 국경의 자유화.
(그러나 각 국가의 문화와 정체성(아이덴티티)은 존재)
캐나다
80%가 미국 접경지역에 거주
캐나다의 일직선 낮은 공급라인에 직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 관련 실망과 결과 관련 실망이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상대적 영향력 비교
- [졸업] 청과물 브랜드이미지가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이미지와 구매 결정요인을 중심으로
- [소비자행동론 A형] 기업의 비윤리적인 행동에 관한 실제 사례와 그에 대한 소비자의 실제 반응을 수집하여 정리하고 분석하여 시사점을 도출
- [소비자행동론] 기업의 비윤리적인 행동에 관한 실제 사례와 그에 대한 소비자의 실제 반응을 수집하여 정리하고 분석하여 시사점 도출 - 갑의 횡포, 「남양유업 사태」 [기업의사회적책임 CSR]
- 소비자행동 분석과 소비자에게 영향을 주는 요인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전략 성공사례 연구 및 올리브영 기업소개와 핵심역량분석 및 향후시사점
- 무주리조트 SWOT 분석 레포트
- [관광개발론] 전라북도의 관광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 [광고학] 츄파춥스 광고전략
- 사마천의 사기- 화식열전편에서 본 부의 철학
- [마케팅] 이브자리 마케팅 전략 분석
- 시장조사론_기술조사의 개념과 다양한 기술조사의 종류에 대하여 논리적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전과 환경이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논의하시오
- 빙그레,아이스크림시장,시장조사,마케팅조사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경영정보시스템] P2P 파일공유 문제점과 대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