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학과] 아모레 퍼시픽(태평양 주식회사) 인사관리 제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모레 퍼시픽(태평양 주식회사) 인사관리 제도 조사
목차
1. AMORE PACIFIC社의 인적자원관리 현황
(1). 회사소개
(2). 인사제도
(3). 인사관리 전략
(4). 21c 인사관리 방향 및 인사부문 역할
(5). 근무조건 [직무 등급 쳬계]
(6). 임금구조
(7). 복리후생제도

2.결론(느낀점)
본문내용
1.회사소개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徐慶培)은 태평양의 화장품ㆍ생활용품ㆍ건강부문 등 주요 사업부문을 분할하여 2006년6월 7일 신설된 법인입니다. (전신: 1945년 9월 5일 창립된 ㈜태평양)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60여년간 우리나라 화장품산업의 대표기업으로서 한국 화장품산업을 선도해왔으며, 54년 업계 최초의 연구실 개설, 현대화된 대규모 생산설비와 앞선 기술개발력, 그리고, 방문판매라는 새로운 판매경로를 구축하여 비약적인 성장을 계속 거듭하여 60년대 말에는 국내 화장품 시장의 약70%를 차지할 정도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아모레퍼시픽은 ‘2015년 글로벌 TOP 10’ 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프랑스와 중국, 미국 등 3대 축을 중심으로 해외사업에 더욱 집중하고 있습니다.

롤리타 렘피카 향수는 전세계 9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프랑스 향수 시장 내에서 3~4위의 성적을 올리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 및 아시아에서는 라네즈 브랜드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라네즈는 1994년 국내에서 출시된 후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는 히트 브랜드로 현재 모두 200여 개에 달하는 아시아 매장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외에 2005년도에는 홍콩 센트럴 빌딩에 명품 한방화장품 설화수 브랜드 매장을 오픈 하기도 했습니다.

미국에서는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 브랜드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2003년 뉴욕 소호에 ‘㈜아모레퍼시픽 갤러리&스파’ 매장을 오픈 하였으며, 최고급 백화점인 버그도프굿맨에 한국 화장품 최초로 ㈜아모레퍼시픽 브랜드가 입점하는 성과를 올렸으며, 니먼마커스 12개 지점에 입점하는 등 미국 전역으로 매장을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태평양 마케팅전략
  •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를 세계적인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태평양은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통해 Global Top 10 화장품 회사로 도약할 것이다.→ 지속적인 수익성장- 태평양은 전반적인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와 효율적인 물류시스템을 통해 시장지배력을 강화하고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었다. 국내 시장에서 한방화장품이라는 새로운 열풍을 일으킨 설화수는 고품격 제품의 각축장인 백화점에서 토종 명품으로 자리 잡고 있

  • [국제경영] 태평양(아모레 퍼시픽)의 프랑스 진출 성공사례 분석
  • 조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대형 히트상품을 창출하였다. 이러한 성과로 시장 점유율 1995년 21.6%에서 2000년 29.3%로 상승하게 되었다.태평량은 또한 전사 비용절감 운동으로 TCR을 추진하였는데 이것은 인력감축과 아웃 소싱을 통해서 비용을 절감하였다.2006년 6월 1일 태평양은 경영에 있어서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하게된다. 투자부문 인 태평양과 사업부문인 아모레퍼시픽으로 전환하여 선진형 지배제도를 구축하고, 핵심역량을 강화, 기업 및 주주가치

  • [취업 멘토링] 홍보와 아모레퍼시픽
  • 취업 멘토링 홍보를 말하다홍보와 아모레퍼시픽 중심으로< contents>1. 직무분석2. 기업분석 - 아모레퍼시픽 1) 2007년 매출액, 2008년 4월 현재 주가2) 종업원 수3) 주력상품4) 기업의 비전 및 인재상5) 경쟁회사 분석6) about CEO: 어떤 인물인가?7) 연봉 및 복리후생 8) 2007년도 또는 2008년도 채용 공고9) 10년 후 회사 및 업계 전망 분석 등 3. 자기분석4. 멘토링 Profile1. 직무분석 1) 해당 커뮤니티 직무 정의와 구체적인 업무 영역 조사 ● 홍보란 ? PR은 기

  • [마케팅사례] 설화수 마케팅성공사례분석
  •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를 세계적인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태평양은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통해 Global Top 10 화장품 회사로 도약할 것이다.지속적인 수익성장-태평양은 전반적인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와 효율적인 물류시스템을 통해 시장지배력을 강화하고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었다. 국내 시장에서 한방화장품이라는 새로운 열풍을 일으킨 설화수는 고품격 제품의 각축장인 백화점에서 토종 명품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 사회공헌 활동 레포트
  • 조사 등의 검증과정을 거친 후, 약 400억원의 건설비를 투입하여 97만평에 달하는 2차 개장시설을 2004년 4월부터 착공, 2005년 8월에 완공하였다. ㉯ 야생 조류 먹거리 주기 서울 근교 산을 중심으로 서식하고 있는 야생조류에게 겨울철을 보낼 수 있는 먹이를 제공함으로써 봄철 왕성한 번식을 가능하도록 해주는 것으로 SK주식회사가 등산객들의 왕래가 잦은 등산로 입구를 대상으로 조류 먹이 배포대를 설치해 등산객들이 올라가면서 배포할 수 있도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