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치 마케팅(Niche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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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니치 마케팅이란?
2 니치비즈니스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
3 기존 매스마켓과 니치마켓 비교
4 니치 마케팅 성공 사례 - 패션
5 니치 마케팅 실패 사례
6 결론
7 참고 자료 및 출처
본문내용
유니폼 시장
유니폼을 통해 기업이나 집단이 추구하는 이미지가 중요해짐.
유니폼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곳은 극소수거나 고객니즈를
만족시키지 못함에 따라 새로운 틈새시장으로 대두.


니치 마케팅 성공 사례 - 일반

메가 스터디
인터넷의 급속한 보급에 맞춰 온라인 교육시장이라는 거대 시장 개척.
EBS방송강의의 등장으로 한때 위기. 시가총액 1조원 육박.

• 블루 클럽
미용실에 남성이 선뜻 들어가기 어렵다는 점을 감안.
초저가 시장과 남성전용시장의 틈새를
잘 파고들어 성공.

시르크 뒤 솔레이유(Cirque du Soleil)
1984년 창업 후 90개국에서 무려 5000만명의 관객 관람.
서커스의 재창조.

• 레드 불(Red Bull)
중소기업의 진입이 불가능해보이는 음료시장에서 성공.
에너지음료시장이라는 니치마켓을 찾아낸 사례.

참고문헌
뉴스로그 www.fck.co.kr
패션비즈 www.fashionbiz.co.kr
패션지오 www.fashiongio.com

머니투데이(경제신문),
“[섬유의날 특집]섬유업계, 해외로 뻗는다”(2003.11.10) 
한국 의류산업 협회, “ 경쟁력 강화 세미나 원고” 
INSEAD, “Marks & Spencer and Zara: Process Competition
in the Textile Apparel Indust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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