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가치혁신전략을 응용한 틈새시장의 새로운 탐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본론
1)틈새시장의 의미
2)틈새시장과 가치혁신전략 분석
3)경쟁력 있는 틈새시장을 만드는 기술
4)틈새시장의 한계 및 성장지속조건
5)성공하는 나만의 틈새 아이템의 체계적 구성

3.결론
<참고문헌, 참고자료>
본문내용
1)틈새시장의 의미
틈새시장이란 영문으로 니치마케팅(niche marketing)이라 하며 매스마케팅(대량생산-대량유통-대량판매)에 대립되는 마케팅 개념으로 최근 시대상황의 변화를 반영하고 있는 개념이다. ‘니치’란 대중시장이 붕괴된 후의 세분화된 시장 및 소비상황을 설명하는 말로써 ‘빈틈’ 또는 ‘틈새’로 해석되며 ‘남이 아직 모르는 좋은 낚시터’라는 은유적 의미를 담고 있다.
니치마케팅은 소비자들의 기호와 개성에 따른 수요를 대규모 집단으로 파악하기보다는 시장을 쪼개고 쪼개서 특정한 성격을 가진 소규모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목표를 설정하는 것이다. 마치 틈새를 비집고 들어가는 것과 같다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이라 할 수 있으며, 남이 아직 모르고 있는 좋은 곳, 빈틈을 찾아 그 곳을 공략하는 것이다.
즉 남이 하지 않는 혹은 남들과 다른 시스템과 아이템으로 차별화된 상품과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따라서 틈새시장의 특징은 기존의 평범한 시장을 이탈하는 것에서 시작되며, 이는 새로운 시도와 사고발상의 전환이 이루어져야 가능한 일이다.
참고문헌
김위찬, 르네 마보안. 2005 「블루오션 전략」.교보문고
제러드J외. 2002 「마켓리더의 조건」.시아출판사
이원훈. 2004 「마케팅전략 로드맵」 프라임북스
잭트라우트, 안진환옮김, 2002, 「빅브랜드,성공의 조건」, 오늘의 책
황의철 2005 「가치혁신 망하는 병을 고친다」미래문화사
김복현 2001 「틈새라면도 벤처다」 산성미디어
한국경제신문 특집 <가치혁신의 시대를 열자- 신시장 창출법>
2004. 3. 11~ 연재 기사
구사카 기민도. 1999 「경제사고를 연마하여 틈새시장을 만드는 100가지 제안」 리더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의 이해]벤쳐기업 특성 조사
  • , 재료 공학, 수학, 의학정보과학, 광전자 공학, 포토닉스, 의약, 생리학, 반도체 기술, 시스템통합등의 범위로 분야를 넓혀나가고 있다.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는 자사사업상 중요한 표준을 주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인력과 전문 시술에 투자할 계획이며, 향후 표준 설정도 변함없이 참여할 예정이다.애질런트의 제품은 해당분야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며, 따라서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는 앞으로도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게 될 것이다.

  • [독후감] `미래사회를 이끌어 가는 기업가정신`을 읽고
  • 시장도, 시티뱅크의 여성 MBA 채용도 조금만 더 머뭇거렸다면 다른 기업에게 그 자리를 빼앗겼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일곱 번째 원천은 새로운 지식이다. 지식에 기초한 경영혁신은 기업가 정신을 발휘하는 방법으로서는 최상급의 혁신이다. 그것은 그 기본적인 성격부터 여느 혁신들과 다르다. 먼저 지식에 기초한 경영혁신은 먼저 리드타임이 가장 길다. 즉 새로운 지식이 등장해 응용 가능한 기술로 완성되고, 그것이 시장에서 팔리기 시작하기까지

  • 경영전략 기업사례분석 세계 1위를 향한 인형의 꿈 오로라월드의 성공전략
  • 시장에서 오로라만의 수직계열화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음.1.2.5 오로라 Global Network▶ 주요 전략시장 대상 :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이태리, 일본, 러시아, 대만 등▷ 마케팅 전략 : 현지에 판매법인의 설립과 전시장 운영 및 전시회 참가를 통해 오로라캐릭터브랜드의 강력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 한다▶주요 틈새시장 대상시장 : 남미, 북유럽 및 주요 아시아 국가 ▷ 마케팅 전략 : 시장 장악력이 큰 현지의 유통업자를 파트너로 하여 체계

  • [관광] 주5일 근무제 실시에 따른 농촌관광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가치를 높이자는 전략이다. 결국 농촌관광은 도시와 농촌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윈윈(Win-Win)전략이라 할 수 있다. 농촌은 도시민에게 휴식, 휴양과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주고 도시민은 민박, 농산물, 구입 등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여 침체되어 있는 농촌경제를 활성화시킬 수 있다. 주5일 근무제 도입의 주요 내용인 노동시간의 단축은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자구책으로 마련되었으나, 자기계발, 가족생활, 사회생

  • [인사관리] KT 인적자원관리 사례
  • 시장이 개방됨에 따라 기업 경쟁의 토양이 크게 바뀌었다. 즉, 과거 기업들이 경쟁 우위의 원천으로 생각했던 규모의 경제, 진입장벽, 낮은 원가 등은 산업자체가 공장, 기계, 자본 중심에서 정보∙지식중심으로 전환함에 따라 그 효능을 상실하였고, 인적자원의 가치가 재무적∙물질적 자원보다 상대적으로 더 높아졌다. 이에 기업들은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창출, 확보, 향상 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으로써 전략적 인적자원관리를 모색하여 실시하고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