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종류] 마케팅의 종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12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니치마케팅
1)정의
2)니치마케팅의 예
2.앰부쉬 마케팅
1)정의
2)유래
3)앰부쉬 마케팅의 예
4)앰부쉬 마케팅의 전형적인 4가지 기법
3.공동 마케팅
1)정의
2)대표적인 사례
3)장, 단점
4.귀족마케팅
1)정의
2)귀족마케팅의 예
5.구전마케팅
1)정의
2)구전마케팅의 유형
3)유형의 공통점
- 본문내용
-
1. 니치 마케팅(Niche Marketing)
*정의
니치란 「틈새, 빈틈」이라는 뜻으로, “틈새시장”이라는 뜻을 가진 말로서 시장의 빈틈을 공략하는 새로운 상품을 잇따라 시장에 내놓음으로써, 다른 특별한 제품 없이 셰어(share)를 유지시켜 가는 판매 전략이다.
니치상품은 일반 상품군의 구분을 세밀하게 연령 층, 성별, 직업별, 특정상황에 맞춰 소비자를 특화시켜 이 들에게 가장 적합한 것을 개 발하여 만들어낸 상품을 의미한다. 이와 마찬가지로 니치마케팅은 특화된 소비자들과 특화된 집단에 마케팅을 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니치 마케팅은 소비자에게는 선택의 폭을 넓히고 기업의 입장에서는 수익원 창출과 기업이미지를 제고 하는 기회를 확대 시켜준다.
* 니치마케팅의 예
최근 특정그룹의 소비자들을 겨냥한 니치상품이 다양하게 쏟아져 나오는 추세다.
니치상품의 주요 품목으로는 어린이용 상품이 가장 많고 그외 세일즈맨, 맞벌이 부부, 산모 등을 겨냥한 특화상품이 있다.
(1) 가구의 경우 어른들에게 맞는 제품이 주류를 이루었으나 어린이 및 청소년들의 신체크기와 성향에 맞춘 침대, 책상, 의자 등이 나오고 있으며 신혼부부를 위한 소형가구.
(2) 출장을 자주 가거나 자취를 하는 미혼 남성이 옷을 매일 다릴 수 없다는 점을 감안하여 구겨지지 않고 다림질을 하지 않아도 되는 의류 판매.
(3) 음료수는 몸매에 신경을 많이 쓰는 사람들과 성인병이 있는 사람들에게 맞는 무가당 식이성 음료와 무가당 쥬스.
(4) 버튼을 한번만 누르면 자동으로 조리돼 노인들이 사용하기에 편리한 전자레인지와 자가용 운전자들을 겨냥한 차량용 진공청소기.
(5) 임산부용 우유와 어린이용 치즈, 신생아용 분유, 수험생용 눈 마사지기, 학생용 옷장등도 니치상품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