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Private Brand)상품의 현황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B란 무엇인가?
2. 국내 PB브랜드 현황
2-1. 국내의 흐름
2-2. 대형 할인점 PB 상품 매출 현황
2-3. 대형 할인점 PB브랜드
3. PB 브랜드의 현황 및 개선점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즉 PB 상품은 제조업체 입장에서는 대형 유통업체라는 거대한 판매망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유통업체 입장에서는 중간 유통마진과 마케팅비용을 줄여 높은 마진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소비자 입장에서는 질 좋은 물건을 싸게 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제조업체, 유통업체, 소비자 모두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트리플 윈 상품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기술 발전으로 NB(National Brand, 고유상품)와 PB의 상품 품질 차이가 거의 존재하지 않는 데다 동일품질 대비 가격은 월등히 저렴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한다. 또한 영국 등 유통선진국에서는 전체 매출 중 PB 상품 매출이 40~60%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도 국내 유통업체 PB 상품의 성장 잠재력을 가늠해 볼 수 있다는 것이 업계의 의견이다.


2-2. 대형 할인점 PB 상품 매출 현황

7개 주요 대형 할인점의 연간 총 매출액에서 PB 상품 매출액이 차지하는 비중이 점차 확대 되고 있다. 할인점 별로는 2007년 기준으로 홈플러스가 20.0%로 가장 높고, 롯데마트 13%, 이마트 12.2% 농협유통 8.5%, GS마트 6.1% 순위이다.
각 대형 할인점들이 자체 브랜드 제품을 강화하면서 7개 대형 할인점의 총 브랜드 수는 45개, 품목 수는 23,911개에 달한다.

-품목수는 홈플러스가 8,200개로 가장 많으며. 롯데마트 7,030개, 이마트 3,993개 순이다.

-품목별로는 총 45개 브랜드 가운데 의류, 신발 관련 브랜드가 33.3%(15개)로 가장 많고, 전 품목에 해당되는 브랜드가 28.9%(13개), 생활잡화 브랜드 20.0%(9개) 등의 순이다.

-매출수량 상위 50개 PB상품(의류, 신선식품 제외) 분석 결과 식품이 57.4%(183개)로 가장 많고 화장지 등의 위생지 용품 19.7%(63개) 종이컵 등의 일회용품 6.9%(22개) 등의 순이다.

-식품 중에서는 우유가 가장 많으며 냉동식품, 어묵, 요구르트가 그 뒤를 따르고 있다.

참고문헌
http://emart.shinsegae.com/
http://www.naver.com
http://company.lottemart.com/
http://www.homeplus.co.kr
FOOD WORLD PB(Private Brand) 상품 시장 현황FOOD WORLD
경향신문 2009년 5월 19일자
아시아투데이경제 2009년 7월 17일자
대형할인점 PB상품 현황 보고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운영관리] 코스트코홀세일(Costco Wholesale) -한국시장의 성공요인을 중심으로
  • 현황과 성장전략』 정연승, 삼성경제연구소, 2006. -∙『할인점 경영의 성공포인트7』 김기현, LG주간경제, 2007. -∙『 소비자의 대형 할인 소매점 이용실태에 관한 실증적 연구』이동선, 명지대학교 경제경영연구소.-∙『국내 대형할인점의 효율성 분석에 관한 사례연구』김태웅 외, 경영과학 제16권 제2호. -.『외국계 및 국내 대형할인점의 마케팅믹스전략에 관한 비교분석』오세영 외, 무역학회지 제28권 제2호.-.『대형할인점 경영전략 분석』이동

  • 한국 유통산업 전망 과제
  • 현황 / 14(1) 대형할인점의 성장과정 및 성장요인 / 14(2) 대형할인점의 현황 / 153. 대형할인점이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 / 16(1) 긍정적인 측면으로서의 영향 / 16(2) 부정적인 측면으로서의 영향 / 166장 할인점 경영의 성공전략. 171. 차별적인 Value Porposition / 172. 채널간 시너지(Synergy) 극대화 / 183. 글로벌 경쟁력 강화 / 18 E - mart의 글로벌화 (중국시장공략) / 194. PB(Private Brand) 상품

  • 우리나라 홈쇼핑 산업의 발전과 고객관리경영 서비스 시스템(CRM)의 관계
  • 상품 발주를 관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효율적인 상품배송, 교환, 반품으로 인한 물류 비용을 최대한 줄일 수 있는 국내 최고의 전산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LG홈쇼핑은 홈쇼핑 사업의 성장 속도를 감안할 때 지속적인 물류량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도시외각에 자체적으로 모든 물류 과정을 처리할 수 있는 국내 최대규모의 현대식 물류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다.3) 자사 브랜드(Private Brand, PB) 판매전략유통업체의 기본영업방침인 ‘최단거리의 제조

  • [마케팅원론] 롯데마트와 이마트의 유통전략
  • 현황31Ⅳ결론Ⅴ참고자료1>유통업체 브랜드(Private Brand)란?1.이마트의 PB-362> 이마트의 1위 비결1. 요지 선점372. 최저가 전략383. 1일 2회 배송 시스템38 4. 신선제품 당일판매38 5. PB상품 경쟁력

  • 프리틴을 겨냥한 PB 브랜드 런칭 사업계획서
  • 프리틴을 겨냥한 PB 브랜드 런칭사업계획서목차1. P.B(1)정의(2)국내외적인 현황(3)특징2. 환경분석3. 브랜드(1) 브랜드 네임(2) 컨셉(3) 테마(4) 타겟(5) 라이프 스타일4. 표적시장(1) 브랜드 포지셔닝(2) 이미지 포지셔닝(3) 이미지 맵(4) swot분석5. 4Ps(1) product(2) price(3) promotion(4) place1. P.B(1)정의PB(Private Brand)는 소매업체가 고객 니즈를 바탕으로 양질의 상품을 염가로 공급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기획하여 생산 의뢰하거나, 직접 생산하는 상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