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여성소비자 특성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여성 음주 증가의 배경
2. 여성 소비자에 대한 광고 전략
3. 여성 소비자 확보를 위한 정책 개선점
- 본문내용
-
여성 경제 활동의 증가 로 과거 남성들의 전유물이던 회식.접대 등의 술자리가 늘고, 여성 음주에 관한 사회적인 인식도 긍정적으로 바뀌고, 그에 따른 주류 관련 활발한 동호회 활동으로 인해 여성 음주가 증가하게 되었다.
이에 따른 주류업계의 여성 소비자를 겨냥한 광고 전략과 소비자 확보를 위한 개선점을 알아보고자 한다.
여성 음주 증가의 배경
여성 경제 활동의 증가
여성경제활동참가율이 2000년 48.8%에서 2004년 49.9%, 2005년 50.1%로 50%를 넘어섰음. 2030년에는 65%에 육박할 것으로 예측.
사회적 인식 변화
과거에는 술 마시는 여성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이 컸으나, 다 같이 어울리는 회식, 워크숍 등에서 동료들과 어울릴 줄 아는 여자 직원의 인기가 높아지고, 소주광고 모델이 과거 남성에서 젊은 여성들로 바뀌면서 긍정적으로 변하였음. 1995년 15.3%에 불과하던 여성음주율은 98년 32.7%로 급증한 데 이어 2005년에는 41.1%로 높아졌음.
술을 음미하는 문화
술을 기호에 따라 즐기는 문화 확산. 순한 소주, 맛있는 맥주, 분위기 좋은 와인 등의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여성들의 술을 음미하는 분위기 확산. 각종 와인동호회에서 여성의 비율이 남성 비율보다 높음.
- 참고문헌
-
머니투데이. 2007.5.31 < 2030 신세대 입맛 사로잡은 소주 > 김지산 기자
조선일보. 2007.3.21 <소주 광고에 꽃미남 모델 왜 느나 했더니…> 호경업 기자
한겨레. 2007.5.12 < 소주는 여자가, 맥주는 남자가 판다? > 김미선 기자
국민일보 쿠키뉴스. 2007.6.15 < 커피 NO~ 물 OK! … 잦은 회식 女직장인 뱃살 탈출법! > 이영수 기자
국민일보. 2005.10.25 <소주회사들 톱스타 女모델 술광고 경쟁 “여성음주 급증 원인”> 김준엽 기자
문화일보. 2007.5.22 < 선진국 되려면 여성 경제활동 늘려야 > 김병직 기자
서울신문. 2006.9.20 < ‘커리어 우먼’이 사라질 날 올까 > 김균미 차장
세계일보. 2006.10.17 < 대박 상품 뒤엔 ‘통계분석’ 혜안 있었다 > 박성준 기자
서울신문. 2006.10.17 < 통계 속에 ‘대박’ 있다 > 백문일 기자
경향신문. 2006.10.17 < 통계 속에 ‘대박’비밀 있다 –여성음주 . 독신 증가율 활용한 제품 히트 > 강진구 기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