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주류업체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술과 함께한 민족
소비 문화 환경
해외 기업 / 해외 시장
결론
- 본문내용
-
소주 소비의 지속적인 성장
맥주와 더불어 대표적 “술”
“진로”와 “두산”의 라이벌 경쟁 구도
“참이슬” 과 “처음처럼”이 대표적
소비자 - 소주를 생각하면 “참이슬”
소주업계 2위 두산의 맹추격
-( 세계최초알칼리소주출시(웰빙소주))
- 낮은 도수 19.5도 여성소비자가 선호
“참이슬”도 도수를 낮춤.
= 소주시장의 낮은 도수 경쟁이 생김.
<낮은 도수로 인한 반응?>
1. 낮은 도수로 소주 먹기가 쉬어짐- 찬성
(21살 김준수군)
2. 낮은 도수로 인해 오히려 소주를 더 먹게 되어
지갑이 가벼워져서 부담 - 반대
(21살 정지연양)
3. 도수의 높낮이에 상관없이 개인이 적당히 먹으면 차이가 없다 – 무반응
(25살 김부미양)
세계 주류 시장 -2002-2006년 전망세계 주류 매출액은 세계 와인 매출액의 2배 1/2에 달한다 !2002년 소매 기준 주류 매출액은 1,468억 7,000만 유로를 기록했다. 2006년 전망 (2001-2006)
매출액이 3.9% 신장하여 1,525억 5,000만 유로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잠시 주춤했던 성장이 재개된 후 안정될 것으로 보인다 !1997년에서 2001년 사이 세계 주류 소비량은 감소 추세를 기록했다. 2002년에는 총 9리터 들이 25억 4,100만 박스를 소비했다. 2006년 전망 (2001-2006)소비는 0,5%의 증가세를 기록하고 9리터 들이 26억 1,800만 박스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7,700만 박스를 주가로 소비하는 셈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