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주류업체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술과 함께한 민족
소비 문화 환경
해외 기업 / 해외 시장
결론
본문내용
소주 소비의 지속적인 성장
맥주와 더불어 대표적 “술”
“진로”와 “두산”의 라이벌 경쟁 구도
“참이슬” 과 “처음처럼”이 대표적
소비자 - 소주를 생각하면 “참이슬”
소주업계 2위 두산의 맹추격
-( 세계최초알칼리소주출시(웰빙소주))
- 낮은 도수 19.5도 여성소비자가 선호
“참이슬”도 도수를 낮춤.
= 소주시장의 낮은 도수 경쟁이 생김.




<낮은 도수로 인한 반응?>

1. 낮은 도수로 소주 먹기가 쉬어짐- 찬성
(21살 김준수군)
2. 낮은 도수로 인해 오히려 소주를 더 먹게 되어
지갑이 가벼워져서 부담 - 반대
(21살 정지연양)
3. 도수의 높낮이에 상관없이 개인이 적당히 먹으면 차이가 없다 – 무반응
(25살 김부미양)


세계 주류 시장 -2002-2006년 전망세계 주류 매출액은 세계 와인 매출액의 2배 1/2에 달한다 !2002년 소매 기준 주류 매출액은 1,468억 7,000만 유로를 기록했다. 2006년 전망 (2001-2006)
매출액이 3.9% 신장하여 1,525억 5,000만 유로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잠시 주춤했던 성장이 재개된 후 안정될 것으로 보인다 !1997년에서 2001년 사이 세계 주류 소비량은 감소 추세를 기록했다. 2002년에는 총 9리터 들이 25억 4,100만 박스를 소비했다. 2006년 전망 (2001-2006)소비는 0,5%의 증가세를 기록하고 9리터 들이 26억 1,800만 박스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7,700만 박스를 주가로 소비하는 셈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기업환경] 진로소주 일본 첫 진출 실패와 성공요인
  • 마케팅에서 해외시장 진출을 바라는 기업들은 자국과 가까이 위치해 있는 국가나 언어가 비슷한 국가의 시장에 우선적으로 진입하게 된다. 이러한 사례는 여러 글로벌 케이스를 통해 살펴 볼 수 있었다. 일본은 사업 환경과 문화가 크게 상이한 데서 발생하는 문화적 차이가 적으며, 지리적으로 근접하고 통제가 용이, 관리가 편한 국가임.②비슷한 생활양식새로운 시장에 진입시, 보통 자사 제품의 이미지를 현지화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그런 점에서

  • [국제마케팅] 진로소주 해외진출 성공사례
  • 시장 중에서도 가장 까다로운 주류시장에 진출하여 도전하고 성공하였다는 점에 큰 의의를 준다. 또한 국내에서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전 세계적으로 해외진출을 시도하여 국제무대에서 확고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는데 국제마케팅의 성공사례로 손꼽을 수 있다.`내용요약 진로소주의 해외시장의 진출의 계기는 기업성장을 위한 사업다각화와 함께 해외 시장을 개척해야한다는 전사적 차원에서의 전략추진이었다. 특히 주력상품이 소주의 국

  • [국제마케팅] 진로소주의 해외진출 성공 사례
  • 시장 중에서도 가장 까다로운 주류시장에 진출하여 도전하고 성공하였다는 점에 큰 의의를 준다. 또한 국내에서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전 세계적으로 해외진출을 시도하여 국제무대에서 확고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는데 국제마케팅의 성공사례로 손꼽을 수 있다.`내용요약 진로소주의 해외시장의 진출의 계기는 기업성장을 위한 사업다각화와 함께 해외 시장을 개척해야한다는 전사적 차원에서의 전략추진이었다. 특히 주력상품이 소주의 국

  • 진로소주의 일본 진출 진로재팬을 절충 이론의 관점에서 분석
  • 주류소비문화에 관한 소비자들의 관심사항이나 구매 특징 등에 있어서 동일한 소비자 그룹을 형성할 수 있어 국내의 전략을 수용할 수 있는 장점이 존재 했다.▶표적 소비자층이 존재 :특정시장에 자사제품을 가장 처음으로 소개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개인이나 조직을 표적그룹으로 선정하여 이들을 대상으로 집중적으로 포지셔닝 하는 전략은 신시장에의 성공적 진출을 위해 종종 사용되어 진다. 즉 해외에 있는 근로자들이나 해외 이주자들을 표

  • [경영사례] 결혼정보 시장을 장악한 DUO 듀오 의 성공 전략
  • 시장점유율 5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듀오는 1995년 설립된 이래 건전한 결혼 문화 선도를 이념으로 하여 한국뿐 아니라 해외에까지 지사를 늘리며 성공 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듀오는 듀오넷 이라는 On-Line System 을 통한 네트워크 환경과 Value Chain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여러 경쟁 회사들 속에서 업계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이런 듀오의 성공은 듀오가 갖고 있는 경영자원들과 핵심기술에 있다고 할 수 있다. 현재 듀오를 있게한 마케팅 전략은 크게 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