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과열되는 주류시장의 사례(참이슬과 처음처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업계현황
2.사례분석
3.결론 도출
- 본문내용
-
1992년 진로의 맥주 시장 진출, 1993년 두산의 소주 시장 진출. 그리고 계속되는 충돌과 법정 공방. ‘소주는 진로, 맥주는 두산’이란 과거의 등식을 깬 이들은 현재 ‘전쟁’ 중이다. 작년 2월 소주의 도수 20도를 둘러싸고 ‘순한 소주’ 논쟁을 벌였고, 상대 회사가 해외로 로열티를 지급하는 외국 기업이란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는 이유로 법정 다툼이 이어지기도 했다.
소주 '0.2도의 전쟁'… 저도주 시대가 열렸다
이번 진로의 신제품 출시로 '처음처럼'과의 한판 대결이 불가피해졌다. 특히 양측은 벌써부터 제조공법을 둘러싼 상호 비방전을 벌이고 있다. 진로는 이날 간담회에서 세계 최초의 알칼리수를 내세운 두산의 처음처럼이 허위광고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국내 대다수 소주는 이미 PH 7.0~8.0수준으로 약알칼리성이며, 특히 제주의 한라산골드가 이미 95년부터 알칼리수 소주를 시판해왔다는 것.
진로는 또 '처음처럼'이 전기분해를 통해 알칼리수를 만드는 과정에서 발생한 산성수가 그대로 방류돼 환경오염을 유발하고 있다는 주장도 제기했다. 이에 대해 두산은 이날 참이슬에 대한 공개질의서를 통해 "출시초부터 '처음처럼'은 알칼리 환원수를 사용한 세계 최초의 소주라고 밝혀왔고 세계최초 알칼리수 소주라는 표현도 3월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사용가능하다고 회신을 받았다"며 "전기분해과정에서 생성되는 산성수 역시 살균과 세정에 효과가 있는 인체에 전혀 무해한 물"이라고 반박했다.
막 나가는 소주전쟁’ 법정으로
순한 소주 시장 주도권을 둘러싼 진로와 두산 주류비지(BG) 사이의 신경전이 마침내 법정 공방으로 비화했다. 진로는 두산 주류비지(BG) 판촉을 맡은 이벤트회사 ㅇ커뮤니케이션의 행사요원 2명을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죄, 업무방해죄 등의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소했다고 26일 밝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