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홍진크라운(HJC)의 미국시장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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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HJC 소개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성공요인과 성과
7. 향후 전략
8.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홍진 HJC(홍진크라운)은 1971년 설립되었다. 홍진이라는 이름은 창업자인 홍완기 회장의 성을 따서‘홍’과 앞으로 나아간다는 뜻의 ‘진’을 따서 ‘홍진’이라고 지었다. 처음에는 헬멧을 만드는데 필요한 내장재를 만들어 납품을 하였다. 하지만 업체 간의 경쟁이 심해지자 1974년 ‘서울 헬멧’을 인수하여 상표를 ‘크라운’으로 고쳐 상품을 제조판매 하면서 일본의 헬멧 업체에 헬멧 내장재 10,000개를 수출한 이후에 싱가포르와 동남아시아, 사우디 등에 헬멧 완제품을 조금씩 수출하기 시작했다. 당시에는 현재 제품과는 비교할 수 없는 조잡한 수준이었지만 ‘크라운 헬멧’은 어렵지 않게 국내 시장을 석권하였고, 1970년대 중반까지 10여개의 업체가 경쟁을 하였는데 40% 가량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였다.1980년대에는 동남아시아에 성공적으로 진출하였지만 제품이 일본에 뒤져 일본을 이긴다는 목표를 세워 제품 개발에 힘을 썼다. 그리고 1986년에는 세계 최대 규모인 미국에 수출을 하게 되었는데, 여러 번의 시행착오 끝에 서양인의 구조에 맞게 조금씩 개선해 나갔고, 회사명도 ‘홍진크라운’으로 변경하였다. 하지만 오토바이 헬멧과 관계없는 데모방지용 헬멧을 만드는 업체에서 ‘크라운’상표는 자기네 것이라고 주장했기 때문에 지금의 상표인 ‘HJC’로 바뀌게 되었다. 헬멧은 노동 집약적인 제품이기 때문에 양질의 값싼 노동력을 가지고 있는 회사라면 일본이나 유럽 선진 제조업체들에게 대항할 수 있는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판단하여 국내 시장보다 해외 시장에서의 경쟁을 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www.hjc-helmet.com
www.hjchelmets.com
www.seri.org
www.mk.co.kr
www.hankyung.com
economy.hankooki.com
www.fnnews.com
미스터 헬멧 기적을 쓰다 - 홍수기, 예스위캔, 2009
브랜드 세계화의 성공 조건 - 한충민, 한양대학교출판부, 2009
대한민국 성공 중견기업의 조건 - 한국과학기술원 금융 및 기업지배구조연구실, 석정, 2007
신화 창조의 비밀 - 김용준, 한국씨네텔, 2005
오토바이 헬멧 분야 세계 1위 : HJC - 이승엽, 리드앤리더,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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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성공사례] HJC(홍진크라운) 성공사례
  • 전략으로 한 시장 공략을 들 수 있다.-셋째로 품질대비 저가격을 들 수 있다. -네번째로 각 대륙별 단일 유통망 형성이 있다.-다섯 번째로 각 국가별 헬멧 테스트 장비 보유를 들 수 있다.-여섯 번째로 다양한 제품 구성이라 할 수 있다.-그리고 마지막으로 경영자 홍완기회장의 CEO로써의 능력이 만들어낸 노사화합의 분위기 이다.Ⅸ. 본사례로부터 배울점Ⅹ. 참고자료Ⅰ. 과제물 선정배경 내가 HJC (홍진크라운)라는 회사를 알게 된 것은 작년 세종대

  • 홍진크라운[HJC]마케팅사례분석
  • 시장성장- 역행하는 정부의 방침- 증대되는 경쟁적 압력- 경기후퇴와 경기변동에의 가변성- 증대되는 고객이나 공급자의 교섭력- 역으로 바뀌고 있는 인구통계 내적요소 외적요소강점(S)약점(W)기회(O)SO전략기회의 이익을 얻기 위해 강점이 이용되는 전략WO전략약점을 극복함으로써 기회를 활용하는 위협(T)ST전략위협을 회피하기 위해 강점을 이용하는 전략WT전략위협을 회피하고 약점을 최소화하기 위한 전략Ⅱ. 홍진크라운 회사 개요1.

  • [경영전략론]본인이 재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을 선정한 후, 해당 기업의 본원적 경쟁전략을 평가하고, 전략성공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주)홍진HJC
  • 전략을 평가하고, 전략성공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1. (주)홍진HJC 개요2. 기업선정이유3. 경영자의 리더십 마인드 및 비교우위4. 해외 진출1) 미국시장 진출 전략2) 유럽시장 진출 전략3) 중국시장으로 진출5. 성공 요인1) 국내 산업보호와 국내 고용창출의 윤리경영2) 차별화된 해외시장 침투전략3)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① 독자적 브랜드② 독특한 유통망③ 틈새시장 공략④ 현지도매상과의 우호적 관계 수립4) 과감한 R & D 투자5) 디자인 승부6

  • [국제마케팅](주)HJC 홍진크라운 의 해외시장 진출 - 미국 시장 사례
  • 목 차Ⅰ. 서론 1. 기업 선정 동기 - 22. (주)HJC 기업 소개 - 2Ⅱ. 본론1. (주)HJC의 해외사업 현황 6 2. 환경 분석 73. STP 분석 84. SWOT 분석 95. (주)HJC의 미국 시장 공략 96. (주)HJC의 4P전략 11Ⅲ. 결론1. (주)HJC의 향후 전략 방향 18Ⅳ. 참고자료 21Ⅰ. 서론1. 기업 선정 동기오토바이 헬멧 제조업체 (주)HJC(구 홍진크라운상사)는 지난 10여 년간 세계 오토바이 헬멧 시장에서 1위를 고수하고 있다. 문어발식 사업 확장을 피하고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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