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경영정보시스템] 전략 경영 기법, 프로세스 경영기법 및 제약 이론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Management By Objectives

Activity –Based Management

Balanced Score Card

Total Quality Management

Process Innovation

Six Sigma
본문내용
Balanced Score Card

전통적인 재무 측정방식에서 벗어나 무형자산이나 지적 자산의 개선으로 인한 가치의 증가를 측정할 필요성 대두


BSC 성공 요건

① BSC 도입의 명확한 목표 설정

② 정확한 CFS, KPI 선정

③ 경영 환경에 따른 업데이트


TQM의 등장 배경

정부 주도 하에 범산업적으로 품질 관리.
이는 품질 향상과 수출 증대로 이어짐


최근의 기업 환경 변화로 인해 현장 중심의 품질 관리 체계가 한계에 부딪힘


전사적 차원에서 능동적으로 품질을 개선하는 방식인 TQM이 탄생하게 됨.


TQM의 정의

정의


고품질과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전 임직원이 끊임없이 혁신에 참여하여 기업문화의 창달과 기술개발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함으로써 장기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경영체계이다


중시하는 것

고객만족
인간성 존중
사회에의 공헌

문제의 인식 및 TQM을 위한 준비


㉠ 정보의 수집
㉡ 태도조사
㉢ 품질비용의 측정
㉣ TQM 추진 준비조직의 설치


개선 대책의 수립 및 실시

㉠ 연간 방침관리의 실시
㉡ 교육, 훈련의 실시

㉢ 소집단활동의 추진
㉣ 품질보증 체제의 정비
㉤ 신제품 개발


PI를 추진하는 방법

① 문제의 정의 :
무엇을 해결하고자 하는가? / 어떤 수준까지 올리고자 하는가?
② 원인의 파악 :
무엇이 근본적인 원인인가?
③ 대안의 발굴 :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기 위한 가능한 대안은 무엇인가?④ 대안의 Pilot Test 또는 평가 :
어떤 대안이 최적인가?
⑤ 최종안의 광범위한 실행 :
대안 실행 - IT System 구축, 변화관리 포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경영학 서브노트
  • 전략┌ 후방 통합 전략, 전방 통합 전략 : 수직적└ 수평적 통합 전략(3) 다각성장 전략┌ 집중적 다각화 전략 : 기존 시설 이용│ 수평적 다각화 전략 : 기존 고객└ 복합적(집성적) 다각화 전략 : 위험 분산 목적Ⅱ. 시장 기회 분석1. 마케팅 정보 시스템(1) 내부보고 시스템 : 정보전달, 보고수단(2) 마케팅 인텔리전스 시스템 : 일반적인 외부환경에 대한 정보 입수(3) 분석적 마케팅 시스템 : 2차적 정보로 변형(4) 마케팅 조사 시스템 : 특수 마케팅

  • [조직개발]삼성전자 조직개발 사례분석
  • 조사됐다. 그리고 이러한 조직 조사를 통해 삼성전자의 신속한 업무처리 방안으로 프로세스, 기술, 인적자원이라는 3가지 경영자원의 흐름이 원할해야 한다는 점에 초점이 맞춰졌고, 이를 위한 조직 구성원간에 상호 정보공유가 필요하다는 결론을 도출해 냈다. 이를 바탕으로 삼성전자의 대다수의 직원들은 삼성의 기업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딛기에 앞서 삼성전자에서 당면한 프로세스 및 정보시스템의 문제 진단이 있어야 한다는 판단

  • [조직구조론]기술과 조직구조- 포스코 `POSCO` 사례를 중심으로
  • 이론>1.2.2. IT와 경영 전략IT기술의 발달은 필연적으로 경영 전략에 변화를 가져왔다. 업무 속도의 증가와 방대한 데이터의 추출은 CRM과 같은 고객 개개인에 맞춘 경영활동이나 POS와 같은 경영전략을 가능하게 하였다. 또한 IT기술의 발달로 공간적 거리의 의미가 없어짐으로써 SCM, BPR과 같이 업무 프로세스를 변화시킴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경영전략도 가능해졌다. 본 글에서는 이러한 여러 가지 경영전략을 가능하게 하는 여러 정보시스템들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및 경영과 관련된 정보수집체제의 비효율성, 열악한 자본과 기술 개발환경, 인적 자원의 부족 등으로 인하여 전자무역의 활용에 있어서 세계 주요국들에 비해 앞서 있지 못한 것이 현실이다. 전자무역의 효과적인 도입․확산을 위하여 학문적, 실무적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학문적 측면에서는 무역거래단계에서 국제법규, 무역정보시스템, 현황과 실태 파악위주의 연구가 중심이 되고 있다. 반면 기업의 전자무역도입, 전자무역의 활용전략과

  • ERP(전사적자원관리) 분석
  • 전략1. ERP의 기본개념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 전사적 자원 관리)란 생산, 판매, 자재, 인사, 회계 등 기업의 전반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하나의 체계로 통합 및 재구축하여 관련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이를 통해 신속한 의사결정 및 업무 수행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전사적 자원관리 패키지 시스템이다. 기업을 경영함에 있어서 정보시스템이 차지하는 비중은 날로 증대되고 있다. 경영정보시스템(MIS)이나 BPR, 전략정보시스템(SIS) 등과 함께 전사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