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경영정보시스템] 차세대 이동통신의 표준 -Wibro(와이브로)와 HSDP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이동통신의 세대별 구분
II. Wibro의 정의
III. HSDPA의 정의
IV. Wibro와 HSDPA의 비교
V. Wibro의 동향과 미래 전망
VI. HSDPA의 동향과 미래 전망
- 본문내용
-
2세대 이동통신에서는 모든 정보를 0과 1의 숫자로 표시하는 디지털 방식이 도입되었다. 이는 모든 사람이 이용하기에는 주파수 부족과 이용 요금이 너무 비싸서 주파수의 효율적인 사용과 저렴한 이용 요금으로 누구든지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한 주파수 확보와 시스템의 개발 필요성이 부각되었기 때문이다. 2세대는 유럽식 GSM(범유럽이동통신)과 북미식 CDMA(부호분할다중접속)로 기술방식이 양분화 되었다.
3세대 이동통신(3th Generation Mobile Communication : 3G)
디지털 기술이 발전을 거듭한 덕분에 1990년대 후반에 문자뿐 아니라 그림, 사진 등의 화상정보를 전송할 수 있는 3세대 이동통신 기술이 개발되기 시작했다. 3세대의 대표 기술은 유럽을 중심으로 개발된 WCDMA이다.
4세대 이동통신(4th Generation Mobile Communication : 4G)
3G 이동통신인 IMT-2000에 이은 이동통신 서비스로 하나의 단말기를 통해 위성망, 무선랜, 인터넷 등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이동전화 하나로 음성, 화상, 멀티미디어데이터, 인터넷데이터, 음성메일, 인스턴트메시지 등의 모든 서비스를 이동전화로 해결할 수 있다. 유럽식인 LTE는 3세대 이동통신(WCDMA) 진화 기술인 롱텀에볼루션(Long Term Evolution)의 약자로 차세대 통신기술을 뜻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