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과 경영]자연의 생존 전략과 기업 경영 -virus의 경영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며

2. 생물체에서 나타는 경영 전략의 기본 원리
2.1 세포의 조직 구성과 기업에서 나타나는 cellular organization
2.2 세포 내에서의 정보전달 체계와 기업에서의 정보시스템
2.3 기업에서 경영자의 역할

3. 놀라운 생존 전략 -바이러스의 경영학

4. 결론
본문내용
Peter Drucker의 패러다임 쉬프트 paradigm shift 에 따르면, 21세기는 이전의 산업화 시대와는 성격이 전혀 다른, 이른바 '초 경쟁 환경 Hyper-competition' 이라고 정의 내릴 수 있다. 즉, 경영 환경의 급격한 변화, 끊임없는 신기술의 등장, 심화되는 경쟁 환경 등으로 더욱 더 조직능력과 지적 능력이 필요로 되는 시대가 된 것이다. 우리나라 역시 IMF 한파 이후, 시장 자율화와 외국 자본 및 기술의 도입 등으로 지적능력을 중심으로 하는 국가 및 조직 차원의 경쟁력 확보의 문제점이 계속하여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다. 한 실례로, 우리나라의 경제와 산업 일반에 대해 한 외국 컨설팅 회사에서는 한국 경제가 경쟁력을 상실한 주요 요인을 선진국들과의 "지식 격차" 로 진단한 바 있다.
이러한 현실을 볼 때, 앞으로의 사회에서는 조직이 대처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핵심 경쟁 자원이 지식이고, 지식의 축척 및 효과적인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즉, 지식사회에 기반하고 있는 기업은 지적자원을 바탕으로 조직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정확하게 예측하여 해결하고 환경변화에 신속하게 적응하여 시장을 주도하는 것이 생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적 마케팅 실현 기업 및 사회적 마케팅 경영 조사] POSCO(포스코), The Body Shop(더바디샵)
  • 자연교육을 시킬 수 있는 효과를 준다.이렇듯 짧게 예로든 몇몇의 기업의 마케팅 전략은 기업의 이윤 추구만을 위한 마케팅이 아닌, 사회를 위한 것으로, 월마트의 포장비용의 절감을 통한 환경의 보호와 노키아와 모토로라의 충전 알림이를 통한 자원의 절약, 트위스트사의 목적을 가진 재활용이 가능한 스폰지 포장지를 통해 공공의 이익을 위한 사회적 마케팅의 예들을 볼 수 있다.본론 주제1 POSCO1.POSCO 기업 소개POSCO는 세계 3위의 철강 생산 회사.

  • [동물과경영]동물의 생활과 기업경영전략 관계
  • 전략이 수립된다. 또한 먹이를 구함과 동시에 안전을 보장받기 위해 대규모의 이동이 이루어지는 등의 전략도 이루어진다. 이러한 본능적인 동물의 전략은 우수한 유전자의 유지와 종의 번영을 위해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기업들은 자신들의 생존을 위해 비슷한 제품을 생산하는 타 기업과의 경쟁을 하거나 합병을 통해 더욱 유리한 경쟁조건을 형성하는 등의 전략을 수립한다. 이러한 기업과 동물의 공통점은 동물과 경영을 연관지어 사고하는 것의

  • [경영학원론] 경영학과 경영이론의 발전관련 사례
  • 동물 실험 반대, 환경 보호 캠페인은 물론 가정 폭력 근절 캠페인과 AIDS 예방 캠페인 또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국내에서 자원봉사와 바자회 또한 바디샵의 사회적 책임 또는 윤리적인 경영 이념에 맞춰 행해지고 있다. 4. 글로벌 기업 바디샵의 성공요인 및 개인후기(1)글로벌 기업 바디샵의 성공요인▶바디샵은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으로 유명하다. 화장품의 원료로 천연재료를 사용하는 것은 물론이고 인간의 몸을 생각해 순수 자연 제품을

  • [경영전략비교분석]유가공기업 `남양유업` vs `매일유업` 비교분석
  • 기업들은 지속적으로 핵심이념에 충실하였다.핵심이념 = 핵심가치 + 목적여기서 핵심이념이란 조직의 필수적이고 영속적인 신념으로 특수한 문화나 운영지침과 혼동되어서는 안 되며 경제적인 이익이나 근시안적 기대치와도 타협해서는 안된다. 또 목적이란 단순한 이익추구를 떠나 기업이 나아갈 길을 제시하는 근본적인 존재이유로 특정목표나 경영전략과 혼동되어서는 안된다. 비전기업은 이와 같은 핵심이념을 바탕으로 늘 새로운 사업으로 진

  • [경영학] 창업과 기업가 정신 성공사례-남이섬 CEO 강우현
  • 창업과 기업가 정신성공사례 조사남이섬 CEO 강우현목차Ⅰ. 남이섬과 강우현의 만남1. 강우현 소개2. 남이섬의 과거Ⅱ. 강우현, 남이섬을 변화시키다. 1.남이섬의 현재2. 경영 전략3. 인사관리 전략 4. 마케팅 전략5. 글로벌 전략6. 남이섬의 미래 Ⅲ. 강우현에 대한 종합적 시각Ⅳ. 조원들의 소감Ⅰ. 남이섬과 강우현의 만남-1. 강우현 소개직업- 그래픽디자이너, 기업인 출생- 1953년 10월 24일 (충청북도 단양) 소속- 남이섬 (대표이사) 학력사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