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삼성의 HBS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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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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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삼성의 성장
시장상황/소비자분석/경쟁사분석/자사분석
Ⅱ. 캐나다 전자제품 시장과 SECA
시장현황/자사 마케팅믹스 분석/ 자사 분석
Ⅲ. SECA의 마케팅 전략
STP전략/ 마케팅 전략 계획/ 운영예산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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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제품 시장현황
소니가 캐나다 전역에 강한 브랜드 입지를 지니고, 그 밖의 여러 다국적 기업들의 경쟁이 치열
미국보다 적은 수익의 시장이지만, 앞으로의 성장가능성은 높음
시장 소비자 현황
부유층 고객: 빠른 성장 속도, 높은 마진을 가져옴
젊은 세대: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높은 젊은 집단
기업 고객: 기업에서 필요에 의해 대량구매
취미 고객: 자신만의 전자기기를 만듦, 낮은 비율
유통망 현황
Future Shop: 전문 판매 매장
A&B Sound, London Drugs
Sears, The Bay: 백화점
온라인 구매
Strength
첨단 제품의 기술적 우위
본사/미국으로부터의 마케팅 지원
Opportunities
캐나다에서 디지털제품에 대한 관심 증대, 시장 성장이 예상됨
Weakness
지역화 마케팅 활동 부족
중저가의 이미지
유통업체들의 강력한 파워
Threats
‘소니’라는 강력한 경쟁자
많은 기업들의 경쟁 치열
Main Target
High-income Families &
Young Generation
Flagship Stores
대도시 부유층 거주지역
EX) 밴쿠버, 토론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삼성제품과의 매치를 통해 이미지 효과를 극대화
직접판매의 비중 높임
Luxury와 High-tech의 이미지
삼성 직영매장
‘Digital Plaza’개장
직영점 운영으로 현재 소매상과의
가격 결정권 불균형 문제를 해결
마진율 상승 효과 기대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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