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삼성의 HBS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삼성의 성장
시장상황/소비자분석/경쟁사분석/자사분석


Ⅱ. 캐나다 전자제품 시장과 SECA


시장현황/자사 마케팅믹스 분석/ 자사 분석


Ⅲ. SECA의 마케팅 전략


STP전략/ 마케팅 전략 계획/ 운영예산
본문내용
전자제품 시장현황


소니가 캐나다 전역에 강한 브랜드 입지를 지니고, 그 밖의 여러 다국적 기업들의 경쟁이 치열
미국보다 적은 수익의 시장이지만, 앞으로의 성장가능성은 높음


시장 소비자 현황

부유층 고객: 빠른 성장 속도, 높은 마진을 가져옴
젊은 세대: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높은 젊은 집단
기업 고객: 기업에서 필요에 의해 대량구매
취미 고객: 자신만의 전자기기를 만듦, 낮은 비율


유통망 현황

Future Shop: 전문 판매 매장
A&B Sound, London Drugs
Sears, The Bay: 백화점
온라인 구매


Strength


첨단 제품의 기술적 우위
본사/미국으로부터의 마케팅 지원


Opportunities


캐나다에서 디지털제품에 대한 관심 증대, 시장 성장이 예상됨


Weakness
지역화 마케팅 활동 부족
중저가의 이미지
유통업체들의 강력한 파워


Threats
‘소니’라는 강력한 경쟁자
많은 기업들의 경쟁 치열


Main Target
High-income Families &
Young Generation


Flagship Stores
대도시 부유층 거주지역
EX) 밴쿠버, 토론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삼성제품과의 매치를 통해 이미지 효과를 극대화
직접판매의 비중 높임
Luxury와 High-tech의 이미지


삼성 직영매장
‘Digital Plaza’개장
직영점 운영으로 현재 소매상과의
가격 결정권 불균형 문제를 해결
마진율 상승 효과 기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에서 현재 각광받는 음악 산업에 대해 -SM 엔터테인먼트
  • 삼성전자의 3D(입체화면)을 통해 콘텐츠 확충을 하고 아바타의 제임스 캐머런 감독의 기술과 3자 협력계획을 세웠다. 3자 협력계획에 따라 아바타 제작팀은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의 뮤직비디오(뮤비)와 콘서트를 3D로 촬영하고 이들 콘텐츠를 삼성전자가 3D TV 마케팅에 활용하게 된다. sm 엔터테인먼트는 최근 IT 업계의 트렌드를 캐치하여 주요 이슈인 스마트폰과 3D 컨텐츠를 활용하여 더 다양한 방면의 컨텐츠를 제공할 전략을 만들고 있다. 3)SBS

  • SM 엔터테인먼트 일본진출 성공 사례와 마케팅전략0k
  • 마케팅 성과라 하겠다. 이러한 점에서 SM 엔터테인먼트가 갖고 있는 전략적 우위는 대단히 크다고 볼 수 있겠다.* 참고 문헌강현두, 『현대사회와 대중문화』 p. 21. 정혜경, 『한국 대중문화 영역의 스타시스템 변화과정에 관한 연구』(서울대, 1992) p. 38. 오세인, 『대중문화 매니지먼트 산업에 관한 연구』(중앙대, 1995) p. 64. 장용호, 《한국언론학보 가을호》 p. 203. 송호근, 『한국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나』이수만 인터뷰내용, 삼성경제연구소, 2003.

  • [스포츠마케팅] 기업의 월드컵 마케팅 성공 사례
  • 목 차서론1. 월드컵의 소개2. 월드컵의 상업화3. 월드컵과 올림픽의 비교 본론4. 월드컵이 기업에 주는 효과(1) 2002 월드컵 파급효과(2) 2006 독일 월드컵 경제 파급 효과(3) FIFA 마케팅 조직 및 공식 스폰서 관련5. 월드컵 마케팅 유형별 성공 포인트6. 기업의 월드컵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결론7. 스포츠 마케팅적 연계성월드컵 마케팅 분석 1. 월드컵의 소개세계선수권을 겨루는 국제적인 운동경기의 상배(賞杯)나 선수권대회, 또는 국제축구연맹(F

  • [조직론] 전략과 조직구조
  • 전략의 변화를 감지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스포츠 경기에서와 같이 치열한 경쟁 상황 하에 있는 기업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즉, 기업 전략의 변화는 그 조직의 구조 변화에 상당한 영향을 끼칠 것이라는 것이다. 이에 이 보고서는 과연 기업에서의 전략과 조직구조가 어떠한 관계에 있는지 기존의 연구들을 소개하고, 실제 현대자동차와 미국의 경영대학원의 사례를 분석함으로써 이론을 통해서 현실을 분석해 보고, 현실을 통해서 이론을 검증해 보고

  • [국제경영] SM엔터테이먼트사의 일본시장진출사례
  • 전략)1) SM 엔터테인먼트142) SM 엔터테인먼트의 특징.153) SM 엔터테인먼트의 성공전략164) SM 엔터테인먼트의 핵심역량185) 성공사례19① 보아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