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포켓몬스터 HBS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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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Summary
2. The Key Success Factors of Pokemon
3. Fads in the toy industry
4. Pokemon as a sustainable brand
본문내용
2. The Key Success Factors of Pokemon


1. 지역화


미국 진출 시 핵심적인 몇몇 캐릭터를 제외하고는
모두 새로운 이름을 사용


문화적인 기반에 맞춰 TV쇼의 에피소드를 수정하거나
문화적 배경에 맞지 않는 것을 제거함


2. 통합화된 마케팅 노력

광고비를 줄이는 대신, 게임을 이해시키기 위한 동영상을
제작하여 가정에 발송함

이를 통해 포켓몬 컨셉을 소개할 수 있었고 TV쇼의 방영을 홍보
하였으며, 어린이들이 TV쇼를 봄으로써 비디오게임과 카드게임에서
성공할 수 있는 힌트를 얻음


3. 커뮤니케이션 전략
피카츄 캐릭터 처럼 생긴 노란색차로 어린이들 주변을 다니며
홍보하고, 학교에서 포켓몬의 책 덮개를 주는 프로모션 진행

휴가시즌에는 KFC와 제휴를 통해 프로모션을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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