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의이해] 현대카드 분석 및 전략(업계 1위 신한카드를 따라잡기 위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8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주제선정 동기

Ⅱ. 기업소개
1)신한카드
2)현대카드

Ⅲ. 재무분석

Ⅳ. 환경분석
1)신한카드
2)현대카드
Ⅴ. STP

Ⅵ. 7P mix

Ⅶ. 새로운 전략 제시

Ⅷ. 부록


본문내용
1조원을 돌파하였고 안정적으로 조금씩 고객확보와 여러 기업과 제휴를 맺으며 안정적인 기업으로 도약하였다. 그 결과 2001년 9월 고객수 200만 명을 돌파하였으며 2004년을 기점으로 기업이미지 확보를 위한 사회봉사, 기부에도 공헌하였다. 2005년 12월 소비자 대상 아름다운 기업으로 선정되었고 꾸준한 제휴협정과 함께 성장하였다.
이 두 카드회사는 2007년 10월 통합 신용카드로 시장 최고의 점유율을 지닌 기업이 되었으며 통합기년 신한 LOVE카드를 출시하였다. 2008년 8월 (구)LG카드와 (구)신한카드가 전산통합이 이루어졌고 동년 9월에 업계 최초 은행 마이너스 통장 방식의 카드론 상품 ‘마이너스론’을 출시 하였다. 그리고 (구)LG의 막강한 제휴와 신한의 기업이미지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사회봉사의 이미지를 구축한 채로 시장에서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2)현대카드
경영이념
‣ 전략경영
- “전략이 곧 비전이다” 전직원의 전략에 대한 이해와 역할 충실화는 곧 시너지 효과와 함께 회사의 성과를 높일 수 있다.
‣ 스피드경영
- “스피드는 승자와 패자를 가르는 유일한 변수” 100%보단 80%의 완성도로 최대한 신 속히 전진한다는 것이 최선이다.
‣ 혁신경영
- “Innovation은 기업의 유일한 존재와 성공의 이유다” 항상 창의적인 업무수행을 하자.
‣ 변화경영
- “존재하는 한 전략도 조직도 목표도 끊임없이 변화해야 한다” 기업환경을 둘러싼 내 외부 변화에 적극적으로 목표를 재설정하여 조직을 튼튼하게 만들어 가야 한다
사업전략
※지속적인 성장과 Unique한 금융영역 구축
1)지속적인 성장
․ 700만 유효고객 조기달성
․ Double digit growth
․ First in the market
2)고급화&차별화
․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강화
․ 고객의 필요에 기반한 독창적 상품라인 구축
․ 세련되고 창조적인 PRIVIA 서비스 개발
3)선제적 리스크 관리
․ 국내 최고수준의 사전적 리스크 관리체계 구축
․ 안정적인 자산 포트폴리오 관리
․ 최고의 리스크 전문인 육성


▶주요카드소개

현대카드 M
연회비: 국내전용 : 15,000원 / 국내외겸용 : 20,000원
자동차에서 주유/외식/항공/쇼핑까지 멀티 포인트 혜택

the Red
연회비:150,000원(가족연회비:50,000원)
Professional Luxury

현대카드 R10
연회비: 국내전용 15,000원 / 국내외겸용 20,000원
쇼핑 업종 최고 10% Reward, 상품권 교환 혜택을 주는 카드

현대카드 W Travel
연회비: 국내외겸용 : 20,000원
쓸수록 무료혜택 여행이 커지는 휴가 및 여행카드

현대카드 V
연회비: 국내전용 : 15,000원 / 국내외겸용 : 20,000원
모든 할인이 V카드 하나로, 연간 최대 60만원 할인

현대카드 H
연회비: 국내전용 : 15,000원 / 국내외겸용 : 20,000원
학원/통신/병원/약국에서 혜택을 주는 가족형 할인카드

현대카드 M²
연회비: 국내외 겸용 : 30,000원
멀티 포인트와 스퀘어/클럽/플래티넘 서비스

참고문헌
출처 및 참고문헌
-현대카드 공식 홈페이지: http://www.hyundaicard.com/
-신한카드 공식 홈페이지: http://www.shinhancard.com/
-인터넷 기사 wow tv news
http://www.wownet.co.kr/news/vodnews/view2.asp?vodnum=26540
http://www.wownet.co.kr/news/wownews/view_nhn.asp?bcode=N07010000&artid=A200907270144
-네이버 지식인을 통한 현대카드 상담사와의 이메일
-마케팅, 저자 이수형
-기타 다양한 신문기사(미리 출처들을 기록하지 않은 점 양해 바랍니다.)
ex)현대카드 IR 보도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 운영관리]서비스 운영관리 사례 분석-BBQ와 KFC의 성공과 실패사례.
  • 위한 하나의 전략이었다. 이미 중국과 인도네시아에 대한 시장 조사를 마친 BBQ는 앞으로도 계속 해외 사업 부문을 확장할 계획이며 2005년엔 스페인에 BBQ 치킨 체인점을 동시에 오픈하기도 하였다. 현재 국내 치킨업체 매출 1위이며,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유통대상 ‘국무 총리상’ 수상 및 자체 연구소 교육장 완비를 통한 ‘치킨대학’ 설립 등 자타가 공인하는 국내 최고의 치킨전문업체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 또한 BBQ는 투명한 경영과 공정

  • 현대카드전략보고서,현대카드마케팅,현대카드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카드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였다. 이러한 극심한 경쟁상황에도 불구하고 뒤늦게 카드업계에 진출하여 업계의 주목을 받는 기업이 있는데 그 기업이 바로 현대카드다. 신용카드 업계의 시장후발주자 위치에 있던 현대카드가 26개의 새로운 생활이라는 슬로건으로 업계 3위로 올라서기 위해 새롭게 추진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토대로 한 시장세분화 및 차별적 마케팅 전략 그리고 현대카드의 성장 동력이 되는 여러 요인들을 분석하고 현대카드가 앞

  • [경영학] 신한은행도요타내외부경영환경분석및경영전략수립
  • 신한, 우리은행이 있다. 특히 신한과 우리은행은 각자 공격적 전략을 펼치며 금융권에 대한 경쟁이 계속되고 있다. 특히 주목할 만 한 점은 구 조흥은행을 합병하고 순식간에 금융계의 돌풍으로 다가온 신한은행에 대하여 우리는 주목할 필요가 있다. 신한은행은 최근 LG카드를 인수함으로써 금융과 연관된 카드 시장에서 포석을 깔고 우리나라 최고의 금융기관이 되기 위한 발 빠른 성장을 해나가고 있다. 특히 최근 우리은행이 신한은행을 경쟁 상대

  • [경영학] 현대카드의 전략분석
  • 카드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였다. 이러한 극심한 경쟁상황에도 불구하고 뒤늦게 카드업계에 진출하여 업계의 주목을 받는 기업이 있는데 그 기업이 바로 현대카드다. 신용카드 업계의 시장후발주자 위치에 있던 현대카드가 26개의 새로운 생활이라는 슬로건으로 업계 3위로 올라서기 위해 새롭게 추진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토대로 한 시장세분화 및 차별적 마케팅 전략 그리고 현대카드의 성장 동력이 되는 여러 요인들을 분석하고 현대카드가 앞

  • [기업분석연구] 굿모닝 신한증권 기업분석연구
  • 신한증권 최고의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3. 전략영업부증권업계에서는 보기 드문 영업 관련 인력을 전문 인력으로 탈바꿈 시키는 환경을 굿모닝신한증권은 인사부를 통한 교육만이 아닌 전략영업부에서도 수행한다는 점이다. 이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TM팀은 Out-Bound Call을 통해 신규고객유치 및 지점영업활성화, 회사전략사업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DS팀은 Out-Door Sales를 통해 VIP 고객유치(Gold고객, Goodi Pro 고객) 및 VIP 고객을 위한 각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