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연구] 굿모닝 신한증권 기업분석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조직능력분석

■ Strength ∥

1. 소수의 임원
동종업계 대형 7개사 평균 임원 수는 12명 대비 굿모닝신한증권은 8명으로 소수의 임원으로 임원보수 비용 대비 효과는 높다고 할 수 있다. 이는 임원의 권한을 부서장, 지점장 에게 위임함으로써 현장중심경영을 하고 있다고 평가할 수 있다. 현장중심경영으로 얻어질 수 있는 것은 보고체계가 간소화 되어 현장의 의견이 곧바로 임원에게 까지 보고된다는 장점이 있다.

2. Synergy 추진부
굿모닝신한증권은 신한금융지주의 일원으로 개별상장기업에서 금년을 기점으로 상장 폐지되며, 신한금융지주가 100% 지분을 확보함으로써 완전자회사가 된다. 이런 금융그룹의 일원으로 여타 계열사의 장점을 흡수하여 상품을 설계하여 판매할 수 있는 은행영업망을 사용할 수 있고, 카드사, 보험사 등과 업무제휴를 통하여 1+1= 2 가 아닌 3이 될 수 있는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기반을 가지고 있다.
이 기반을 잘 활용하기 위하여 신설된 시너지추진부는 동종업계에서 찾아볼 수 없는 굿모닝신한증권 최고의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3. 전략영업부
증권업계에서는 보기 드문 영업 관련 인력을 전문 인력으로 탈바꿈 시키는 환경을 굿모닝신한증권은 인사부를 통한 교육만이 아닌 전략영업부에서도 수행한다는 점이다. 이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 TM팀은 Out-Bound Call을 통해 신규고객유치 및 지점영업활성화, 회사전략사업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 DS팀은 Out-Door Sales를 통해 VIP 고객유치(Gold고객, Goodi Pro 고객) 및 VIP 고객을 위한 각종 프로모션 진행, 개인 및 법인의 자산 유치 등의 업무를 하고 있으며,
- Training팀은 지점영업 예비 인력에 대해 Training등을 통하여 지점영업직원을
양성 배출하는 업무를 하고 있으며,
- UP-skill팀은 지점영업직군 전환 및 지점영업직원의 영업능력향상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한은행 기업분석과 신한은행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신한은행 향후시사점연구
  • 분석을 할 때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3) Opportunity- 신한금융지주로의 편입을 통한 규모의 경제 실현- 신한금융지주회사, 신한카드, 굿모닝신한증권, 신한생명, 신한 캐피탈, 제주은행, 신한 BNP 파리바자산운용, SH&C 생명보험, 신한신용정보- 은행영역의 확대- 방카슈랑스, 카드부문 진출, 외환, 파생상품, 유가증권 판매, 각종 수수료 사업(4) Threat- 국내 금융기업들 간의 경쟁 심화- 금융지주회사의 출범을 통한 규모의 전쟁 및 지방은행들과의 지역권

  • [경영학] 인수합병(M&A)의 종류와 해결책
  • 인수합병(M&A)의 종류와 해결책Ⅰ. 서론황금돼지의 해’인 2007년, 기업 인수ㆍ합병(M&A)시장은 더욱 활성화될 것이며 그 중심에는 사모펀드(PEF) 및 유명인사 관련주가 자리잡고 있을 것이라는 의견이 대두돼 관심을 끌고 있다. 내년 M&A 관련 관심 종목으로 하이닉스 대우조선해양 하나로텔레콤 카프로 코스맥스 다음 인터파크 웹젠 안철수연구소 에비블씨엔씨 등 10개사가 꼽혀 실제 성사 여부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굿모닝신한증권의 박동명 연구

  • [증권시장론] 기관투자가의 역할과 발전방향
  • 기업의 경우, 투자자별 비중은 외국인 지분은 28.3%, 국내 기관투자가의 지분은 19.8%이었다. 물론 올해의 주식투자열풍에 따라 기관투자자의 투자비중도 높아졌겠지만 기관투자자의 비율보다 개미투자자의 비율이 높아졌다는 것은 기타 선진국의 주식시장과는 사뭇 다른 양상으로 박종모 굿모닝신한증권 상무영업소장은 코스피지수가 상승하자 과거의 묻지마 투자패턴 조짐이 곳곳에서 감지된다면서 펀드든 주식투자든 우량주를 장기 보유하는 투

  • [국제경영전략] 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의 블루프린트 전략
  • 연구하고 이를 블루프린트전략에 접목시켜볼 것이다. 이를 위해 국내 금융권 선두를 달리고 있는 국민은행과 다양한 전략과 혁신을 통해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신한은행의 사례를 비교․분석할 것이다.여기에 사용되는 분석방법은 경영사상가이자 컨설턴트로 활약중인 데이비드 톰슨이 제시한 블루프린트기업의 7가지 법칙과의 연계이다. 이에 따라 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의 전략을 세부적으로 분석하고, 그들의 전략이 그들의 성장에 얼마나 효과적

  • [마케팅원론] 신한카드 vs 현대카드 비교 분석
  • 신한은행, 굿모닝신한증권, 제주은행 등을 통해 지속가능투자(SRI: Sustainable & Responsible Investment)를 추구하는 Tops 아름다운 종류 형 주식투자신탁 1호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이 펀드는 운용개시일로부터 불과 7개월 만에 수탁고 1000억 원을 돌파했다. 여기서 말하는 SRI란, 투자자들이 투자하는데 있어서 기업의 장기적인 지속가능성에 대한 위험을 분석해 투자대상기업을 선별하는 방식으로, 전통적인 수익성 분석뿐만 아니라 기업의 사회적, 환경적, 윤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