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의 경영전략,월마트경영전략,벤츠경영전략,월마트차별화전략,벤츠차별화전략,경영전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tuck in the middle & Luck in the middle
WAL-MART
BENZ
결론
Reference
본문내용
주요 유통업체들의 경쟁전략

Kmart
개별상품의 마진율보다 투자수익률을 중요시 여김.
즉, 마진율이 낮은 브랜드가치가 있는 제품을 취급하는 대신
대규모의 매장 다수의 점포 운영으로 규모의 경제를 실현
하지만, 이러한 무리한 확장전략으로 곧 파산에 이르게 됨

COSTSO
경쟁업체 비해 적은 개수의 상품을 취급하면서 항시 세일
가격으로 판매하는 선택과 집중의 전략

TESCO
다양한 유통채널+초대형매장을 통해 비식품분야의 확장을 추구
금융, 통신, 디지털 음원 등의 다양한 사업 진출

Carrefour
중소기업을 활용 및 인프라 구축을 통한 소싱 강화
매장별 단일 브랜드를 추구하여 브랜드 이미지 강화
식품신선도에 대한 기업 고유의 전략으로 세계최고수준을 자랑
참고문헌
구본관, 대형 합병의 확산과 업계 재편, pp. 6~7, 삼성경제연구소, 1999
김태진, 김태진기자의 오토포커스, 중앙일보, 2007. 5. 20.
데이비드 카일리 주, 황우진 역, BMW 성공신화의 비밀, 이지북, 2005.
로버스트 슬레이터 주, 남문희 역, 슈퍼마켓 하나로 세계 유통을 지배하기
까지, 해냄출판사, 2003.
박상협, 미국 유통업 ‘그린정책’으로 변신중, 나라경제, 2008. 9.
벤츠 홈페이지(http://www.mercedes-benz.com)
벤츠 코리아 홈페이지(http://www.mercedes-benz.co.kr)
이은철, 글로벌 유통기업의 미래 경영전략, 대한상공회의소, 2009.
최현우 외 4명, 성공신화를 재창조하는 기업들, 포스코경영연구소, 2008.
한정민, 실패에서 배운다, LG주간경제, 2002. 2. 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기업경영] 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
  • 기업 간 합종연횡, 이합집산이 일어나는 1차적인 모습과 원인은 조금씩 다르다. 따라서 글로벌 빅뱅이 가져오는 후폭풍의 모습도 그 원인과 목적에 따라 차이를 보이고 있다. 빅뱅의 후폭풍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로 한다. ● 경쟁 관계보다는 고객과의 관계에서 차별화 요소 발굴 우선 글로벌 빅뱅이 일어나는 경우, 가장 커다란 변화는 ‘규모의 경제’를 달성한 절대 강자의 탄생이다. 절대 강자의 탄생은 빅뱅 이후

  • 코카콜라, LG, SK- 중국진출 성공요인 및 사례분석과 현지화 전략
  • 전략은 이방인들에게 쉽게 마음의 문을 열지 않는 중국인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데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된 것이다.4. 교육사업 통한 국내 기업의 현지화 사례국내 기업들 가운데도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중국 내에서 큰 성공을 거두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특히,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이 열리고 2030년까지 미국과 유럽에 맞먹는 경제 대국으로 힘찬 시동을 걸고 있는 중국은 한국 기업들에 큰 호기가 되고 있다. 따라서 시장 선점을 위해 대기

  • 위기 활용 사례를 통한 GM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목차< 서론 > < 본론 > 위기극복 사례분석 및 전략수립본론Ⅰ - 위기를 활용한 마케팅 성공사례 ① 월마트 ② Café de Coral 본론Ⅱ 글로벌 금융위기 성공사례 및 전략수립 ① 미국발 금융위기 ② 현대자동차의 성공사례 ③ GM의 실패와 전략수정방안 < 결론 > 1. 기업환경의 확장전세계 기업들의 활동영역이 점차 넓어짐에 따라 기업의 마케팅 전략이 반영해야 하는 환경의 범위 역시 확장되고 있다. 글로벌 기업들뿐 아니라 국내시장의 기업

  • [경영전략] 월마트와 벤츠사례 분석
  • 경영향 감축 효과.기타: missing children( code adam 경보시스템 작동) , wal-mart heart( 만성질환 앓는 아이에게 트럭을 탈 기회 제공)2) Firm Linkages- IT 및 VMI등으로 효율적인 회사내외 관리사례: 월마트와 P&G의 상생경영월마트: 발주 및 재고관리 작업, 수주 검품작업 불필요 P&G: 자사상품동향 파악, 유통재고 최소화, 신제품 개발 성공률 상승차별화 전략월마트와 P&G는 POS의 데이터를 공유하고 있고, 월마트의 상점 내 상품의 판매정보는 즉시 P&G의 컴퓨터로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기업-까르푸월마트8.경쟁사의 강점과 약점9.자사분석1)Dream Mart의 중국 진출 방안2)Dream Mart의 핵심성공요인10.고객 분석 및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1)중국인들의 생활 방식2)시장 세분화3)표적시장 선점11.차별화 전략 및 포지셔닝1)국내에서의 차별화 포지셔닝2)중국에서의 포지셔닝거시환경분석1.경제환경1)시장규모할인점의 97년의 판매액은 3조원 정도로 예측되어 96년의 1조 2천억원에 비해 2.5배 신장될 것으로 예상된다. 97년에도 96년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