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의 경영전략,월마트경영전략,벤츠경영전략,월마트차별화전략,벤츠차별화전략,경영전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Stuck in the middle & Luck in the middle
WAL-MART
BENZ
결론
Reference
- 본문내용
-
주요 유통업체들의 경쟁전략
Kmart
개별상품의 마진율보다 투자수익률을 중요시 여김.
즉, 마진율이 낮은 브랜드가치가 있는 제품을 취급하는 대신
대규모의 매장 다수의 점포 운영으로 규모의 경제를 실현
하지만, 이러한 무리한 확장전략으로 곧 파산에 이르게 됨
COSTSO
경쟁업체 비해 적은 개수의 상품을 취급하면서 항시 세일
가격으로 판매하는 선택과 집중의 전략
TESCO
다양한 유통채널+초대형매장을 통해 비식품분야의 확장을 추구
금융, 통신, 디지털 음원 등의 다양한 사업 진출
Carrefour
중소기업을 활용 및 인프라 구축을 통한 소싱 강화
매장별 단일 브랜드를 추구하여 브랜드 이미지 강화
식품신선도에 대한 기업 고유의 전략으로 세계최고수준을 자랑
- 참고문헌
-
구본관, 대형 합병의 확산과 업계 재편, pp. 6~7, 삼성경제연구소, 1999
김태진, 김태진기자의 오토포커스, 중앙일보, 2007. 5. 20.
데이비드 카일리 주, 황우진 역, BMW 성공신화의 비밀, 이지북, 2005.
로버스트 슬레이터 주, 남문희 역, 슈퍼마켓 하나로 세계 유통을 지배하기
까지, 해냄출판사, 2003.
박상협, 미국 유통업 ‘그린정책’으로 변신중, 나라경제, 2008. 9.
벤츠 홈페이지(http://www.mercedes-benz.com)
벤츠 코리아 홈페이지(http://www.mercedes-benz.co.kr)
이은철, 글로벌 유통기업의 미래 경영전략, 대한상공회의소, 2009.
최현우 외 4명, 성공신화를 재창조하는 기업들, 포스코경영연구소, 2008.
한정민, 실패에서 배운다, LG주간경제, 2002. 2. 1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