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신라호텔의 교육훈련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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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신라호텔 소개
2. 신라호텔 인재상
3. 신라호텔 인사제도
4. 신라호텔 교육훈련
5. 교육훈련 개선방안
6. 최종 결론
본문내용
삼성그룹에서 1973년 3월 호텔사업부를 창설하여 1973년 5월 임피리얼호텔(주)을 설립하였다. 1973년 7월 영빈관을 인수, 1973년 11월 호텔기공식을 갖고 현재의 회사명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1979년 3월 서울특별시의 호텔 전관을 개관하고 1988년 3월 25일 제주신라호텔의 기공식을 가져 1990년 7월 1일 개관하였다. 1991년 3월 주식을 공개하고 한국증권거래소에 상장하였다. 1995년 7월 종업원지주제를 도입하였고 1999년 4월 삼성그룹의 대규모 기업집단 소속회사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지정받았다. 또 같은 해 5월에는 홍콩 아시안 비즈니스지(誌) 2년 연속 아시아 최고의 호텔로 선정되었다. 2000년 6월에 신제주 면세점을 개점하였으며, 2001년 3월 FIFA(국제축구연맹) 선정 월드컵 VIP 투숙호텔로 선정되었다. 2003년 한국표준협회 선정,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호텔부문 1위를 차지했다.

(1) 경영이념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한다.

(2) 지향점
철학이 있는 서비스와 격조 높은 휴식을 제공하는 고품격 라이프스타일 호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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