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합상품 시장이 나아가야할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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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결합상품 가입현황

2. 각 통신사별 결합상품의 가입방법 및 특징

① SKT

② KT

③ LGT

3. 결합상품을 소비자들이 외면하는 이유

① 결합상품 때문에 기존 상품 해지에 대한 문제

② 가입자 수용범위의 한계

③ 결합상품 가입 후 해지에 대한 문제

4. 흥미위주 광고의 문제점

① 상품 가치의 전달력 부족

② 과대광고

5. 결합상품 시장이 나아가야할 방향

본문내용
2. 각 통신사별 결합상품의 가입방법 및 특징

① SKT

SKT의 결합상품 특징은 ‘년수에 따라 할인 차등’ 이라는 개념이다.
가족 구성원이 SK 와 관련된 상품을 쓴 년수를 모두 합해 할인을 해주는 방식이다.
하지만 현재 우리 사회는 핵가족화에 따른 가족 구성원수가 3~4명으로 일반화되어 있다.
SKT 결합상품은 온 구성원의 사용년수를 합쳐 10년 미만 10% ,10년 이상 20%, 20년 이상 30%, 30년 이상 50%를 할인해준다.
10년 미만은 가족구성원을 모으기만 하면 10%할인 해주니까 쉽지만, 광고나 TV 지면광고가 내세우고 있는 최대 50%의 할인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4인 가족으로 평균 계산하면 7.5년씩을 할당해야 한다. 이 7.5년이라는 사용년수는 어느 누가 봐도 상당한 양이라고 생각될 것이다. 말하면 사실상 50%광고를 더 내세우고 있는 SKT의 광고를 믿고 무작정 번호이동 등을 한다면 낭패를 볼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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