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 Interorganizational 시점에서 제3자 물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6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논문 번역

2. 논문의 의의

3. 토의

4. TPL 사례 연구

본문내용

개요 : 산업계에서 제 3자 물류 도입이 확산되고 있다. 제 3자 물류의 정의와 거래비용 이론과 네트워크 이론을 포함한 제3자 합의의 발전을 위한 이론적 배경이 다양하게 논의되고 있다. 이론적 구조 개발을 위한 역할과 동기를 설명하기 위해서 다음이 개발되었다. 거래비용 분석(TCA)는 아래의 제 3 자 계약을 시장과 계층사이에서 고전적인 선택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게 될 조건을 설명한다. 네트워크 이론은 제 3자 협력의 동력을 설명한다. 제 3 자 물류의 제가지 특별한 사례는 이론적 구조에 기초하여 포함되고 분석이 된다. 제 3자 물류는 단순히 비용의 효율성을 증가시키는 것 뿐 아니라 서비스 및 유연성을 통해 경쟁 우위를 만들기 위한 전략적 도구로 결론지을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그 토론은 인적자원투자의 중요성과 제 3자 합의의 성공의 일환으로서 태도의 변화를 시사한다.

서론
외부 서비스 공급자에게 창고와 운송 같은 물류활동을 분리하는 아웃소싱의 아이디어는 새로운 현상이 아니다. 운송 서비스 및 공공창고는 주요한 표본을 제공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아웃소싱은 단순히 만들고 파는 것을 기본으로 하여 생각되어 왔고, 미리 만들어진 서비스 요구에 저렴한 대안을 선택하는 것이었다. 종종 이러한 서비스는 몇몇 관리자들이 “건강한” 경쟁을 확인하기 위해서 수행되어 왔다. 전형적으로 당사자 사이의 정보교환을 팔 길이만큼 최소화 해왔었다.
그러나 지난 몇 년 사이에 화주-물류 공급업자 협정의 변화가 공표되었다. 전에는 동력이 비용감소와 자본창출이 선택적 목적이었는데 반해 오늘날 동력은 보다 더 전략적 책임을 가진다 : 고객의 변화하는 요구를 향해 유연성이 증가하거나 또는 서비스의 단계를 개선시키는 시장조사가 증가하였다. 상호간에 묶여있는 당사자 간의 협력은 자연적으로 더 길어지게 되었고 조직과 정보 시스템의 변화를 결합했다. 해답은 특정 서비스와 최종 조립, 포장, 품질관리 그리고 정보서비스들과 같은 것을 포함하는 부가가치 서비스를 맞추어 만드는 것이다. 이 광범위하고 보다 융통성이 있는 협조적인 협약이 제 3 자 물류(TPL)이다. 이것은 또한 물류제휴, 물류파트너쉽, 전용유통계약의 다른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논문][물류] 국내 제3자물류에 대한 사례연구 및 제4자물류를 위한 방안
  • 물류분야의 발전은 아직 미흡하다. 세계적으로 제4자물류로의 발전이 관건이 되어 발전모델이 제시되고 있지만, 국내 물류시장에서는 아직 자회사를 두고 운영하는 제2자물류와 전문물류업체로 아웃소싱을 받는 제 3자물류 사이에서 성장이 멈추어 있는 형태이다.제 4자물류란 제 3자물류가 공급하는 수배송 서비스를 뛰어넘어 물류정보기술과 접목하고, 공급연쇄(supply chain)의 구조를 분석하여 효율적인 흐름이 될 수 있도록 관리를 하고, 더불어 새

  • SCM의 성공사례 분석 ; SCM(공급사슬관리)의 필요성과 추진전략
  • 관리하기 위한 통합적인 개념이다. 이것은 단지 채널의 몇 개의 구성원들 사이에서가 아니라 전체 유통 경로에 있어서 재고 관리와 같은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활동들의 통합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공급사슬 관리는 회사 내의 물자흐름을 통합하는 단계에서부터 전체 공급 사슬의 통합화에 까지 초점을 맞추고 있다. 공급자, 고객 그리고 다른 제3자의 물류 서비스 제공자(수송업자, 창고업자 등)와 공동으로 운영과정을 통합함으로서 전체 채널상의 효

  • [기업 인수 합병 분석] 국내 물류사업 현황 CJ 대한통운 합병 현황
  • 제3자 물류(TPL)’사업이 부각되고 있는데 한국의 ‘제3자 물류’ 비중은 점진적인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으나, 선진국 대비 TPL 비중은 2011년 기준 56% 수준으로 선진국 대비 열위에 있어 아직 미흡한 수준이다. 여기서 3자 물류방식이란 고객서비스 향상, 물류 관련비 절감 그리고 물류운영의 선진화 등을 위한 목적으로 물류전문업체에 원자재 수급, 재고 및 창고관리, 상품 수배송 등 제품 생산을 제외한 물류와 관련된 전 분야를 위탁한다. 이로 인해 신

  • CJ & 대한 통운 합병 후 해외진출 전략
  • 제3자 물류(TPL)’사업이 부각되고 있는데 한국의 ‘제3자 물류’ 비중은 점진적인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으나, 선진국 대비 TPL 비중은 2011년 기준 56% 수준으로 선진국 대비 열위에 있어 아직 미흡한 수준이다. 여기서 3자 물류방식이란 고객서비스 향상, 물류 관련비 절감 그리고 물류운영의 선진화 등을 위한 목적으로 물류전문업체에 원자재 수급, 재고 및 창고관리, 상품 수배송 등 제품 생산을 제외한 물류와 관련된 전 분야를 위탁한다. 이로 인해 신

  • [학사] [물류사업, 삼자물류] 물류기업 활성화 방안 연구
  • 물류비 중 60%인 30조원 가량이 위탁물류비로 물류업체에게 지불되므로 우리나라 물류서비스 산업의 규모는 약 30조원으로 추정할 수 있다. 기능별 위탁물류비를 보면 위탁율이 84%에 달하는 운송부문이 약 27조원을 차지하여 물류서비스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반면, 보관 및 재고 관리 부문은 위탁율이 9.5%에 불과해 자사물류 위주로 운영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전략적 제휴의 의미를 가진 제3자 물류가 아직 성숙되어있지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