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 Interorganizational 시점에서 제3자 물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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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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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논문 번역
2. 논문의 의의
3. 토의
4. TPL 사례 연구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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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 산업계에서 제 3자 물류 도입이 확산되고 있다. 제 3자 물류의 정의와 거래비용 이론과 네트워크 이론을 포함한 제3자 합의의 발전을 위한 이론적 배경이 다양하게 논의되고 있다. 이론적 구조 개발을 위한 역할과 동기를 설명하기 위해서 다음이 개발되었다. 거래비용 분석(TCA)는 아래의 제 3 자 계약을 시장과 계층사이에서 고전적인 선택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게 될 조건을 설명한다. 네트워크 이론은 제 3자 협력의 동력을 설명한다. 제 3 자 물류의 제가지 특별한 사례는 이론적 구조에 기초하여 포함되고 분석이 된다. 제 3자 물류는 단순히 비용의 효율성을 증가시키는 것 뿐 아니라 서비스 및 유연성을 통해 경쟁 우위를 만들기 위한 전략적 도구로 결론지을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그 토론은 인적자원투자의 중요성과 제 3자 합의의 성공의 일환으로서 태도의 변화를 시사한다.
서론
외부 서비스 공급자에게 창고와 운송 같은 물류활동을 분리하는 아웃소싱의 아이디어는 새로운 현상이 아니다. 운송 서비스 및 공공창고는 주요한 표본을 제공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아웃소싱은 단순히 만들고 파는 것을 기본으로 하여 생각되어 왔고, 미리 만들어진 서비스 요구에 저렴한 대안을 선택하는 것이었다. 종종 이러한 서비스는 몇몇 관리자들이 “건강한” 경쟁을 확인하기 위해서 수행되어 왔다. 전형적으로 당사자 사이의 정보교환을 팔 길이만큼 최소화 해왔었다.
그러나 지난 몇 년 사이에 화주-물류 공급업자 협정의 변화가 공표되었다. 전에는 동력이 비용감소와 자본창출이 선택적 목적이었는데 반해 오늘날 동력은 보다 더 전략적 책임을 가진다 : 고객의 변화하는 요구를 향해 유연성이 증가하거나 또는 서비스의 단계를 개선시키는 시장조사가 증가하였다. 상호간에 묶여있는 당사자 간의 협력은 자연적으로 더 길어지게 되었고 조직과 정보 시스템의 변화를 결합했다. 해답은 특정 서비스와 최종 조립, 포장, 품질관리 그리고 정보서비스들과 같은 것을 포함하는 부가가치 서비스를 맞추어 만드는 것이다. 이 광범위하고 보다 융통성이 있는 협조적인 협약이 제 3 자 물류(TPL)이다. 이것은 또한 물류제휴, 물류파트너쉽, 전용유통계약의 다른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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