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학] 모바일 게임의 사용자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장. 서론
1.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1.2 연구문제와 연구 방법
제 2장. 선행 연구의 검토와 이론적 논의
2.1 선행연구
1) 국내 이동통신 시장의 포화와 주목받는 모바일 게임
2) 어려운 시장 환경
3) 모바일 게임의 네트워크화
4) 이동 통신사별로 다양한 게임 수요
제 3장. 문헌 고찰
3.1 모바일 게임의 정의
제 4장. 연구 모델 및 가설
4.1 연구 모델 및 가설 설정
4.2 연구 방법
4.3 자료 수집, 설문지 구성
제 5장. 연구 결과 및 분석
5.1 회귀분석 결과
5.2 분석
제 6장. 결론
- 본문내용
-
제 3장. 문헌 고찰
3.1 모바일 게임의 정의
무선 인터넷은 기존의 유선 인터넷 서비스와 무선 통신의 장점을 결합한 것으로 단순히 웹기반 E-Commerce의 연장선상에서 발전된 개념으로 보는 관점도 있지만, 무선 통신만의 특성에 기반을 두어 전혀 새로운 서비스와 상품이 개발되어 제공될 수 있다고 보는 관점이 있다. 또한 모바일 게임은 디지털 게임의 범주에 속하면서도 무선 인터넷이 가지는 이동성, 위치기반, 고객차별성, 개인성 등의 특성으로 인해 기존의 디지털게임과는 다른 차이점을 보여준다.
1) 시각적 요인 : 시각적 요인은 사용자가 시각적으로 접하게 되는 요소로 많은 연구를 통해 게임을 선택하는 결정적 요소로 작용한다. 그래픽이나, 게임의 분위기로 제시한다.
2) 청각적 요인 : 청각적 요인은 사용자에게 청각적인 영향을 끼치는 요소로 모바일 기기들이 각기 상이한 화음을 제공함으로 하나의 요인으로 구분한다.
3) 기획적 요인 : 기획적 요인은 게임 내용의 전달력을 말하는 것으로, 모바일 게임의 효과적인 밸런싱과 스토리의 전달력이 사용자의 선택에 있어 얼마만큼의 영향을 차지하는지를 측정하고자 하는 것이다.
4) 접근성 : 접근성은 사용자가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데 있어 예견되는 장애요소가 모바일 게임의 선택에 있어 어느 정도의 영향을 미치는지를 측정하기 위한 요소이다.
5) 보안성 : 보안성은 사용자가 모바일 게임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개인 정보 유출, 사생활 침해 정도의 위험 요소가 어느 정도 모바일 컨텐츠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영향을 미치는지 측정하기 위한 요인이다.
6) 기기 편이성 : 기기 편이성은 사용자가 모바일 컨텐츠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모바일 단말의 성능이 어느 정도 모바일 게임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영향을 미치는지 측정하기 위한 요인이다.
7) 오락적 요인 : 오락적 요인은 사용자가 모바일 게임을 사용 하는데 있어서 게임이 갖는 오락적인 요인, 즉 재미가 있는지 없는지 그에 따른 게임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영향을 미치는지 측정하기 위한 요인이다.
- 참고문헌
-
김정훈, “모바일 게임 컨텐츠 프로젝트 : 제안 디자인 개발” , 베스트북, 2002
이후종, “모바일 게임 산업의 현황에 대한 고찰”, 한양대학교 연구논문,2002 10
최국환, “모바일 게임 시장 동향” (주)컴투스 , 2002. 12
유승호, 홍유진 “모바일 게임산업 동향과 이용자 분석에 관한 연구”, 한국 멀티미디어 학회지, 2002. 3 홍익현 “모바일 컨텐츠 제작 ”, (주)컴투스 2002.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