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학] 카트라이더 아이템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14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2. 연구논문의 구성
Ⅱ. 이론적 배경
1. 개념정리
2. 기존 연구 정리
3. 기존 연구의 한계 및 보완
Ⅲ. 조사과정
1. 개방형 설문
1.1 개방형 설문의 필요성
1.2 초기 연구모형 도출
1.3 초기 연구가설 설정
2. 사전 테스트
2.1 사전 테스트의 필요성
2.2 최종 연구모형 설정
2.3 최종 연구가설 설정
3. 최종 설문지 완성 및 결과
Ⅳ. 연구결과 분석
1. 타당성 검증 (요인분석)
2. 신뢰성 검증
3. 상관분석 검증 (독립변수간의 독립성 검증)
4. 히스토그램 및 산점도
5. 연구문제의 검증(회귀분석)
Ⅴ. 결론
1. 가설 검증 결과
2. 연구결과의 활용과 한계
3. 연구의 의미와 교훈
Ⅰ. 서론
- 본문내용
-
2.3 최종 연구가설의 설정
가설1 : 아이템의 가격이 카트라이더 아이템 구매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가설2 : 타인과의 관계(다른 유저의 호응이나 경쟁)가 카트라이더 아이템 구매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가설3 : 아이템의 성능이 카트라이더 아이템 구매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가설4 : 아이템 디자인이 카트라이더 아이템 구매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3. 최종 설문지 완성 및 결과
사전 테스트를 통해 최종적으로 본 연구의 독립변수로 선정된 가격, 관계, 성능, 디자인의 4가지 요인을 바탕으로 최종 설문지를 작성하여 중앙대학교 학생 중 카트라이더 아이템 구매의 경험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총 400표본을 뽑아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코딩한 결과, 무효 설문 9부를 제외한 391개의 값이 본격적인 분석을 위해 준비 되었다.
Ⅳ. 연구결과 분석
1. 타당성 검증 (요인분석)
1.1 요인분석의 목적
요인분석은 각각의 독립변수에 대한 해당 항목과 종속변수에 해당 하는 항목들이 각각 응집력있게 뭉쳐져 있는가를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다. 이는 회귀분석을 위해 전제되어 있어야 하는 아주 중요한 점인데 항목들이 뭉쳐 있지 않으면 그만큼 설명력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추출 방법: 주성분 분석
설명된 총분산
성분초기 고유값
초기 고유값전체
% 분산
% 누적
추출 제곱합 적재값
전체
% 분산
% 누적
1
2.860
20.427
20.427
전체
% 분산
% 누적
2.059
14.707
14.707
2
2.008
14.340
34.767
2.860
20.427
20.427
1.851
13.219
27.927
3
1.750
12.502
47.269
2.008
14.340
34.767
1.833
13.091
41.018
4
1.382
9.872
57.141
1.750
12.502
47.269
1.729
12.353
53.371
5
1.151
8.219
65.361
1.382
9.872
57.141
1.679
11.990
65.361
6
.997
7.123
72.484
1.151
8.219
65.361
7
.735
5.248
77.732
8
.691
4.934
82.666
9
.496
3.545
86.211
10
.478
3.412
89.623
11
.420
2.998
92.621
12
.404
2.886
95.507
13
.338
2.413
97.920
14
.291
2.080
100.000
회전된 성분행렬(a)
1
2
3
4
5
가격2
.820
가격3
.756
가격1
.729
성능2
.863
성능3
.826
성능1
.546
디자인2
.816
디자인1
.684
디자인3
.677
관계3
.882
관계2
.870
구매2
.785
구매1
.749
관계1
.526
요인추출 방법: 주성분 분석. 회전 방법: Kaiser 정규화가 있는 베리멕스.
a 6 반복계산에서 요인회전이 수렴되었습니다.
- 참고문헌
-
“온라인 게임 구매 욕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온라인 게임 수요자를 중심으로”(이석재, 2004년 중앙대학교 산업 경영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
* 부록 : 설문지, 코딩파일, SPSS결과 파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