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분석] HITE(하이트)의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3 / 2019.12.24
- 1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HITE 소개
2. HITE의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3. HITE에 대한 분석
4. HITE의 마케팅 문제 분석
5. HITE의 마케팅 전략 개선 방향
- 본문내용
-
HITE 소개
Cool & Fresh - HITE
깨끗하고 신선
향이 더욱 풍부
소비자를 생각
HITE의 마케팅 전략의 궁극적인 문제점
시기에 적절한 마케팅 대응과 다방면에서의 적합한 마케팅 노력이 부족하여 HITE의 브랜드 Identity가 흔들리고 있다. 이는 HITE의 시장점유율 저하와 BSTI 순위 하락으로 나타나고 있다.
HITE에 대한 분석
HITE는 20대의 젊은 층을 Target customer로 하는 저관여 / 감성적 제품이다. 이런 점과 함께 SWOT 분석을 통해 현재의 마케팅 전략이 적합한지 고려하고, 그렇지 않다면 적합한 마케팅 전략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
비보완적 평가방식을 사용 - 분리식
평가기준의 수가 적음
주관적 평가기준이 많이 고려
맛은 가장 중요한 평가기준이나 결정적인 평가기준으로는 미흡
마케팅 문제 분석 - 제품관리 – 고객 충성도
HITE는 Cass를 위한 ‘고객 Needs 파악’ 에 노력이 부족해 그에 걸맞는 마케팅전략을 세우지 못했다. 또한, 신규 고객을 유치보다 현재 브랜드를 유지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인데, 이와는 상반된 전략을 활용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