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분석] HITE(하이트)의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HITE 소개

2. HITE의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3. HITE에 대한 분석

4. HITE의 마케팅 문제 분석

5. HITE의 마케팅 전략 개선 방향
본문내용
HITE 소개

Cool & Fresh - HITE

깨끗하고 신선
향이 더욱 풍부
소비자를 생각

HITE의 마케팅 전략의 궁극적인 문제점

시기에 적절한 마케팅 대응과 다방면에서의 적합한 마케팅 노력이 부족하여 HITE의 브랜드 Identity가 흔들리고 있다. 이는 HITE의 시장점유율 저하와 BSTI 순위 하락으로 나타나고 있다.

HITE에 대한 분석

HITE는 20대의 젊은 층을 Target customer로 하는 저관여 / 감성적 제품이다. 이런 점과 함께 SWOT 분석을 통해 현재의 마케팅 전략이 적합한지 고려하고, 그렇지 않다면 적합한 마케팅 전략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

비보완적 평가방식을 사용 - 분리식
평가기준의 수가 적음
주관적 평가기준이 많이 고려
맛은 가장 중요한 평가기준이나 결정적인 평가기준으로는 미흡

마케팅 문제 분석 - 제품관리 – 고객 충성도

HITE는 Cass를 위한 ‘고객 Needs 파악’ 에 노력이 부족해 그에 걸맞는 마케팅전략을 세우지 못했다. 또한, 신규 고객을 유치보다 현재 브랜드를 유지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인데, 이와는 상반된 전략을 활용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신한은행 경영전략 및 마케팅 분석
  • 문제점이 있다고 보여 진다. 대학생 홍보대사 전략 역시 젊은 층을 집중 공략한 프로모션으로서 오로지 대학생에게 주로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된다. 미래의 고객자산을 관리하는 차원에서는 장기적인 관점으로 큰 수익창출을 기대할 수 있지만, 젊은 층에 집중 공략하는 반면 동시기에 중장년층을 놓쳐버리는 우려를 낳을 수 있다. 따라서 편중된 프로모션활동에서 탈피하여 마케팅에 보다 분산 투자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 이때까지 알

  • [경영학] OB맥주와 하이트의 신제품 개발 과정
  • OB맥주와 하이트의신제품 개발 과정목 차서론제품 선정과 선정요인본론OB블루의 신제품 전략OB블루의 신제품 개발 과정아이디어 관리(창출, 선별)사업성분석 및 시제품 개발 시험마케팅 및 시장 출시(상업화) 결론평가하이트 맥주의 신제품 전략 및 신제품 개발 과정과의 비교평가참고문헌 & 자료서론@ 제품 선정과 선정요인우리나라는 참으로 이상한 나라 중에 하나이다. 뜬금없이 이것이 무슨 이야기냐고 떠들지 모르나 우리는 기분이 나

  • [광고] 우리나라 기업의 효율적인 국제광고 및 PR의 개선방안
  • 분석방법에 관하여 고찰해 보고자 한다.Ⅲ. 교차문화 분석을 이용한 국제광고전략 수립 1. 교차문화 분석의 요인 문화적인 요인을 고려하여 효과적인 국제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교차문화 분석이 필요하다.교차문화 분석(cross-cultural analysis) 또는 교차문화적 소비자 분석(cross-cultural consumer analysis)이란 둘 이상 국가의 소비자들이 어느 정도나 유사한가 또는 상이한가를 알기 위한 노력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분석은 마케팅관리자로 하여금 심리적, 사

  • [시장조사론] KTF 모바일 퓨처리스트의 체험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관계도 조사
  •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어떤 자극이 어떻게 특정 감정을 유발할 수 있는지 이해해야 할뿐만 아니라 감정의 수용과 이입에 참여하려는 소비자의 자발성을 유도해야 한다.* 가설모형감각인지감성행동관계브랜드관계브랜드 이미지재고고객 충성도상승* 인지 마케팅 인지 마케팅은 고객들에게 창조적인 인지력과 문제 해결적 체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지성에 호소하는 인지적 체험 이 목적이다. 이를 위해 놀라움, 호기심, 흥미를

  • [기업분석]하이트 맥주 환경분석
  • 마케팅을 통한 사회적으로 하이트사의 입지 향상을 꾀한다.(4) Brand Keeper의 세부 시행전략우선 “최고의 품질로 고객의 만족을 추구하는 창조적이고 신뢰받는 기업”이라는 Hite사의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하여 생산 실명제와 지속적 고객만족을 펼쳐나간다.첫째, 생산 실명제란 제품 생산차원에서 제품의 제조년월일, 생산라인, 공장, 시간, 생산 담당자 등의 세부 내용을 기재하여 제품의 투명성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내어 소비자들에 대한 신뢰성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