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넷북 마케팅 분석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3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LG 기업소개
2. 넷북 제품 소개
3. LG넷북 분석
◆ SWOT분석
◆ 포터의 5요인
4. LG넷북 마케팅 분석
◆ STP & 4P Mix
5. LG넷북 경쟁자 분석
6. LG 마케팅 전략 제시
- 본문내용
-
1. 넷북이란?
◆ 스크린 크기 7~10”의 대당 500달러 미만의 소형 노트북을 지칭
◆ 인텔이 출시한 저전력/저소음의 CPU아톰 프로세서 를 채택한 미니 노트북
◆ 저가/경량/소형이면서도 기본적인 컴퓨팅/네크워킹이 가능하여 일반 노트북이나 초고가의 UMPC(Ultra Mobile PC)보다 뛰어난 가격대비 성능
2. 넷북의 출시 배경
◆ 초기 OLPC프로젝트
◆ 후진국을 위한 100 달러 짜리 초저가 노트북을 목표로 개발
◆ 후진국의 낮은 구매력으로 인해 판매는 부진
2. 포토의 5요인 이론 – 공급자의 교섭력
◆ LG넷북 전모델의 운영체제(OS) :Windows ® XP Home Edition
◆ LG넷북 전모델의 CPU : 인텔® ATOM™ 프로세서 N270
◆ 만약 Microsoft사나 인텔사에서 공급가를 높게 책정한다면? - 넷북의 소비자 공급가 상승
◆ EX) 최근 발매된 저 성능 PC 전용 OS인 Windows7 스타터의 공급가가 높게 책정 되었다는 소문에 넷북 사나 소비자들이 긴장했던 사례
2. 4P mix – Price
◆ KT Wibro와 약정 할부 가격 정책 시행
◆ 고가격 정책 시행
◆ 최고가는 아니지만 비교적 고가이면서 경쟁 업체인 삼성과 비슷한 가격으로 책정하고 있다.
◆ 성능 면에서는 제품별 큰 차이가
존재하지 않지만 높은 브랜드 인지도
에 따라서 가격 정책이 다름
소니(1,699,000)
삼성(779,000)
삼보(579,000)
MSI(499,000)
ASUS(459,000)
도시바(1,155,000)
LG X130은 739,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