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키즈 전문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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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서론: 선정동기

1.아웃백 소개
2.아웃백 선정동기
3.키즈 전문 패밀리 레스토랑 선정 동기

II.본론: 컨셉

1.메뉴
2.분위기
3.규모
4.타겟
5.이용목적
6.서비스
7.어린이교육프로그램
8.가격
9.입지분석
10.경쟁업체
11.브랜드 로고
12.프로모션
13.SWOT 분석


III.결론: 성장 전망

본문내용
분위기
기존의 호주 에어즈락의 야경의 모습과 호주의 정글의 느낌을 위해 어둡게 했던 내부 조도를 밝게 변경하고 블라인드의 각도를 기존의 25도에서 50도로 하여 바깥의 햇빛과 풍경이 보이도록 변경한다.
내부인테리어시 바닥은 어린들이 뛰어 놀아도 다치지 않도록 고무매트로 설치하며 내부설치물의 모서리부분은 둥글게하여 고무소재로 보완한다. 아이들의 놀이방과 프로그램실은 강화유리를 사용해서 내부소음을 식사중인 고객들에게 들리지 않도록 하는 동시에 부모들에게는 자신의 아이들을 볼수 있도록 하여 불안함을 해소 시켜 준다.
내부에는 기존의 호주를 상징하는 원주민들이 제작한 액자, 부메랑, 악어, 캥거루, 코알라등의 상징물을 그대로 사용하고 일반 아웃백과는 달리 캐릭터화 되어 있는 인형들을 이용하면서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한다.

규모
총 50테이블에 240명 수용가능 ,60명 수용의 돌잔치및 생일파티 전용룸과 어린이 놀이방,
어린이 교육실, 수유실 및 유모차보관소로 구성된다.

옆의 그림과 같이 놀이방과 교육실,돌잔치를 위한 단체룸으로 구성되며 수유실과 유모차 보관소도 설치할 것이다.
놀이방
수유실의 경우 교육실 안에 설치할것이다.



교육실






단체룸





-교육 프로그램실 예상 인테리어 -놀이방 예상 인테리어



타겟

-3~13세의 자녀를 둔 가족고객

저출산이 증가하면서 가정 내 자녀양육비에 대한 비용도 올라가고 있다. 현재 자녀 양육비가 우리나라 가구 월 소비지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고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이 지난 5월과 6월 전국 4천 5백여 가구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우리나라 가구당 월소비 지출의 56.6%를 자녀양육비가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자녀 1인당 양육비는 한 달 평균 75만 천원이 소요된다. 이는 한자녀가정의 증가와 더불어 “하나만 낳아서 잘 기르자”라는 풍토가 확산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자녀에 대한 양육비에는 교육비의 비중이 가장 크지만 음식, 의류 등 모든 면에서 이전에 비해 비용이 높아지고 있다.
아동시장은 아동이 바로 기업의 표적고객인 1차 시장, 구매결정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시장, 성장해서 본격적인 시장 활동을 하는 연령대에 이르면 결국 성인용품의 주요 고객이 되는 미래 시장으로서 의미가 있다. 평생에 걸친 합리적인 소비 행위는 유년기에 이미 형성된다. 그러므로 아동들에게 어려서부터 자사 제품을 인식시키면서 미래의 충성고객으로 키워가는 전향적인 미래 대비책을 강구해야 한다.
국내 키즈 시장 규모 연 12조원, 불황을 모르는 연 20% 성장률의 고성장 산업으로 불리며 아동복, 완구, 교육, 가구, 외식사업 등으로 그 범위를 넓혀가는 키즈 산업의 미래가치는 날로 급성장을 하고 있다. 이러한 낙관적인 데이터가 증명하듯 국내 키즈 산업의 인구도 부쩍 늘고 있는 추세이다.
세살 고객 여든까지 간다” 는 말처럼 21세기 소비시장의 핵심 키워드는 ‘키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전 세계적으로 어린이 시장은 급팽창하고 있으며, 직접적인 구매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 같은 사회 현상으로 아웃백을 찾는 일일 평균 485명의고객 중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의 비율은 53%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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