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옵션거래와 옵션투자전략[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0 / 2019.12.24
- 4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우리나라의 옵션거래와 옵션투자전략에 대해 ppt로 만든 자료입니다.
- 목차
-
1. 옵션의 의의와 종류
2. 우리나라의 옵션거래
3. 만기시 옵션가치
4. 옵션투자전략
5. 풋-콜 패리티이론
- 본문내용
-
1. 옵션 의의와 종류
옵션용어
옵션발행자에게 일정한 프리미엄을 지급하고 권리를 매입한 사람
옵션계약의 대상이 되는 상품. 주식, 주가지수 등
옵션보유자가 옵션행사하여 기초자산을 매입, 매도한 경우 지불해야하는 금전적 대가
옵션의
권리행사까지 기간
매수자가 매도자에게 권리에 대한 대가로 지불하는 옵션가격
우리나라의 옵션거래와 옵션투자전략
설명
우리나라 주가지수 옵션에서 기초자산의 가격이 90.86일때 행사가격이 90인 콜옵션의 프리미엄이 2.50이라고 하면 내재가치는 0.86이고 시간가치는 1.64다.
내재가치=기초자산가격-행사가격
예)0.86=90.86-90
옵션프리미엄=옵션가치=내재가치+시간가치
예)2.50=0.86+1.64
1. 옵션 의의와 종류
콜옵션의 경우
풋옵션의 경우
내가격((ITM)옵션
In The Money
기초자산가격 > 행사가격
기초자산가격 < 행사가격
등가격(ATM)옵션
At The Money
기초자산가격 = 행사가격
외가격(OTM)옵션
Out-of The Money
기초자산가격 < 행사가격
기초자산가격 > 행사가격
옵션
내재가치
우리나라의 옵션거래와 옵션투자전략
콜옵션이란
옵션거래에서 매수자가 매도자로부터 만기일에 미리 정한 권리행사가격으로 KOSPI 200 지수를
살 수 있는 권리
1. 옵션 의의와 종류
예제1
행사가격은 92.5, 6월만기 콜옵션가격이 1.45이다. 만기시의 주가가 95로 된다면 콜옵션 투자자와 콜옵션 발행자의 손해와 이익? (옵션 1계약은 1포인트당 100,000)
100,000 × (2.5-1.45) = 105,000
만기에 KOSPI 200이 95.00이 된다면 옵션 1계약 단위가 100,000원이므로
콜옵션 투자자는 105,000원의 이익을 얻음.
콜옵션발행자는 105,000원 손해
우리나라의 옵션거래와 옵션투자전략
우리나라의 옵션거래와 옵션투자전략
풋옵션이란
매수자가 매도자로부터 만기일에 미리 정한 권리행사 가격으로 KOSPI 200 지수를 팔 수 있는 권리
- 참고문헌
-
1. 팍스넷 No.1 증권포털
http://lecture.moneta.co.kr/
2. 경영대학 Online 지식서비스 (2006년 11월, 제 20호)
http://knowledge.kaistgsm.ac.kr/print.aspx?articleid=98
3. 신한금융투자
http://www.goodi.com
4.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yumwhamiso?Redirect=Log&logNo=100022137353
5. Hans의 투자세상
http://cafe.naver.com/hansha.cafe
6. 하이투자증권
http://www.hi-ib.com
7. 옵션개념정리
http:www.daankal.com/pfo/o02.html
8. 증권선물거래소 선물시장
http://www.krx.co.kr/mkifts/fts/fts_1_003.jsp
9. 한경경제TV
http://www.wownet.co.kr/stocktv/
10. 사이버 강의실
http://user.chollian.net/~hjungc/inv98f/inv_ch10_index.html
11. 와치25
http://www.watch25.com/
12. 우리선물
http://www.futures.co.kr
13. 확률앤씨
http://www.tostock.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