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COSTCO)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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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

2. About COSTCO

3. Analysis

4. S W O T

5. Evalution
본문내용
Costco 선정이유

Walmart와 Carrefour의 후퇴에도 불구하고 생존할 뿐아니라 성장세
국내 유일한 회원제 창고형 할인매장
내부고객만족과 함께 성장
이중보증제


최근 한국에서 철수한 세계 1, 2위 할인점인 Wal-Mart와 까르푸,
그리고 2007년 5월 철수를 선언한 B&Q에 이르기까지
한국시장에서 세계적인 유통업체들이 철수하고 있는 상황에서
Costco가 국내시장에서 살아남고,
지속적인 수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전략 수립이 필요한 실정이다.


치열한 경쟁체제 내에서 지속적으로 Costco가 살아남을 수 있는 전략은 무엇인가?


1976년 Price Club이라는 이름으로 미국 샌디에고 모레나 대로에
개조한 비행기 격납고에서 처음 사업 시작

1994년 10월 양평점 Price Club으로 첫 개점

처음, 소규모 회사들만을 상대로 영업. 일반 회원들에게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훨씬 큰 구매 집단 달성

경영철학 : 비용을 낮추고 그만큼의 이익을 회원에게 돌려주기.

1997년, COSTCO로 변경한 이후 세계적으로
530개가 넘는 매장 보유,
지속적 성장하며 현 전국 7개 매장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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