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의사결정과 브랜드 선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3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들어가기
본론-브랜드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들
결 론
- 본문내용
-
Ⅰ. 고려상품군
(3)사례1-소비자의 고려상표군 포함?
'짧은 상표가 뜬다' 브랜드도 슬림시대
일반적으로 상표란 자타(自他)상품을 구별하는 것을 주 기능으로 하므로 과거에는 ‘삼성’ ‘현대’ ‘대우’ 등과 같이 제조회사명을 상표로 이용하거나, ‘나이키’ ‘대숲’ ‘노루’ ‘BLUE SIDE’ 등과 같이 일반명사나 고유명사 등을 사용하였으나, 최근 들어서는 ‘INI’ ‘EXR’ ‘S&B’ ‘KB’ 등과 같이 단순한 영문자 3자 이내의 상표출원이 증가하고 있다.
이와 같이 영문자 3자 이내의 상표출원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이유는 간단한 영문자는 쉽게 부를 수 있고 기억하기가 좋을 뿐만 아니라, 직관적인 이미지를 선호하는 수요자들의 성향과 일치하며 브랜드의 세계화를 추구하는 기업의 전략 등과 관계가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인터넷뉴스부 bodo@segye.com
2006.07.09 (일) 12:12
(3)사례2 : (뉴발란스)-(맵시,세련미)-(러닝화)
뉴발란스 ‘유명 연예인 운동화’ 대박 행진
나이키, 아디다스 등 글로벌 빅 브랜드들이 장악하고 있는 스포츠 패션 시장에서 뉴발란스가 대박을 낸 이유는 국내 유명 연예인을 통한 PPL(간접광고)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이효리, 이승기, 김C 등이 신고 나왔던 뉴발란스 시리즈는 한 시즌에 모두 1만장 이상 팔리는 빅 히트를 거뒀다. 출시 당일 완판을 기록하며 ‘이효리 신발’로 알려진 붉은 색상의 574 제품은 여성용 제품만 출시되었는데도 불구하고 8월까지 2만족 이상 판매됐으며, ‘보라돌이’란 애칭이 붙은 576 제품의 경우도 연말까지 3만 결레 판매가 무난할 것으로 전망된다.
정승필 뉴발란스 브랜드장은 “다른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가 기능적인 면을 강조한 반면, 뉴발란스는 ‘맵시’ 있고 세련미가 있는 색상으로 다양한 패션에 어울리는 신발이라는 점으로 차별화하면서 러닝화로부터 시작된 ‘편안함’을 동시에 부각한 것이 소비자에게 적중한 것 같다”고 말했다.
ⓒ 파이낸셜뉴스 2009-09-09 16:04:031
(1)의사결정프레임 (Decision Frame)
소비자가 브랜드를 어떤 기준에 의하여 평가하느냐에 따라 그 브랜드에 대한 선호는 달라진다
이론적 근거 : 프로스펙트 이론
소비자의 대안 선택에 있어서,
소비자는 자신의 준거점을 기준으로 대안의
상대적 가치를 결정한다. 이 때, 소비자는
이익보다 손실을 더 크게 지각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