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피자 경쟁우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피자 시장 분석
II. 경쟁우위 분석
원 가
품 질
유동성
시 간
lll. 결론
- 본문내용
-
다양한 중소업체들…
- 저렴한 원가와 가격 경쟁력을 내세워 틈새시장을 파고듬.
- ‘숍인숍’ 형태의 헬로파파
웰빙 트렌드에 발맞춰 나가는 임실 치즈피자
고급 토핑 재료를 통해 주목
받고 있는 빨간모자피자 등등…
토종 브랜드
전통 국내 브랜드로써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아 경쟁업체들이 매출액의 3~8%를 로열티로 지불하고 있는 반면, 미스터피자는 고스란히 품질에 투자하고 있음.
저원가 운영
피자업계의 특성상 원가가 타 브랜드들과 크게 차이 나진 않지만 피자 외에 콜라는 코카콜라와 협약하여 저렴한 원가로 공수하고 본사와의 체계적이고 긴밀한 연결관계로 유통, 운반비용을 줄였고 선주문 후공정방식으로 재고비용을 없앰.
기타 비용 최소화
해외 브랜드들이 매장 임대료, 인건비 등이 치솟아 고전하는 반면, 미스터피자는 프랜차이즈와 직영점의 장점을 적절히 조화시켜 창업비용을 줄이면서 국내 매장 수 점유율 1위를 확보함.
II. 경쟁우위 분석
* 문제점
단기 아르바이트생들의 체계적인 서비스 교육 필요.
- 제품배달시간의 준수를 위한 오토바이 사고 등의 비율이 증가하는 추세.
피크타임 시 분업으로 인한 피자의 품질일관성 문제.
* 개선방안
장기간 근무자를 채용하여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인력교육으로 서비
스품질과 친절도 향상.
배송시간을 줄이지 말고 공정단계에서의 시간을 단축하는 방안을 마
련하고 배달인력 확보로 납품시간 준수.
피자를 만드는 단계에서 전문성을 높여 자기가 맡은 부분만
책임지는 시스템으로 강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