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전략] 컨버스 IMC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선정동기
2 컨버스소개
3 swot분석
4 경쟁사분석
5 4p전략
6 IMC전략
7 나아가야할 방향
8 출처
- 본문내용
-
3 swot분석
《컨버스분석》
S(강점): ■ 타 브랜드의 컨버스화에 비해 대중화
→타 브랜드에도 컨버스화 상품이 존재한다. 하지만, 돌채 앤 가바나, 아르마니와 같은 명품브랜드의 컨버스화는 고가격으로 인해 상품시장에 알맞기 보다는, 제품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표명에 주를 이루며, 일반 대중적 브랜드의 컨버스화 상품은 상품의 다양하지 못한 디자인들로 인해 소비자에게서 어필을 받지 못하고 있다.
■ 다양한 룩에도 어울리는 제품
→ 사용목적, 사용장소에 따라 결부되는 슈즈제품 중에서 다양한 룩에도 어울리는 컨버스는 날씬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보다 많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 다양한 세대와 성별의 소비자를 확보
→ 일상생활에 신는 컨버스화는 베이직한 모델부터 콜래보레이션 제품까지, 또한 자신이 제품을 크레이티브 할 수 있는 이유에 다양한 취향을 갖고 있는 수 많은 소비자를 확보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컨버스화를 이용하는 세대폭도 넓어 지고 있다.
■ 다양한 콜래보레이션 과 디자인
→ 컨버스는 다양한 콜래보레이션으로 기존의 소비자 층뿐만 아니라, 콜래보레이션을 하게 된 타 브랜드나, 디자이너의 이미지를 동시에 활용가능하며, 그들의 소비자층까지 고객유도를 할 수 있는 방식이 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디자인이나 재질 활용이 가능하여 상품 개발 가능성이 높다
W(약점): ■ 충격에 약한 제품
→ 컨버스의 제품은 일반적으로 가볍고, 간편한 제품으로써 충격에 약한 제품이다. 밑창이 고무재질로 되어 있어서 얇아 신체보호 기능, 체온보호에는 약한 편이다. 편하고, 디자인 기능에 편중되어 있다.
■ 치수의 불편함
→ 컨버스는 타사의 상품과는 달리 5단위가 아닌 10단위로 나뉘어 제품이 나오고 있다. 따라서 곤란한 경우가 적지 않는 편이라, 맞는 치수보다 작게 혹은 크게 신는 소비자가 많다.
O(기회): ■ 돋보적인 시장 자리잡음
→ 컨버스는 타사보다 돋보적인 시장을 잡고 있으며, 컨버스의 브랜드 이미지에 걸맞는 문화가 자리잡고 있으며, 소비자층 또한 문화와 브랜드 이미지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이 존재 하고 있어, 비젼 있는 시장전망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겠다.
- 참고문헌
-
텍스헤럴드 기사 : 컨버스-최고의 한해 보내다
http://www.conversekorea.com/
네이버 블로그
싸이월드 : '올스타 컨버스 매니아' 클럽
촉진관리 안광호 외
마케팅 MARKETING 이학식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Total_ID=3788359
http://www.fnnews.com/view?ra=Sent0701m_View&corp=fnnews&arcid=
091112222146&cDateYear=2009&cDateMonth=11&cDateDay=13
http://www.conversekorea.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