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필립 코틀러 마케팅을 말하다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3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저자 소개 -
- 목 차 -

- 감상문 -

- 요약정리 -

본문내용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에는 무엇이 있습니까?

마케팅 트렌드는 다음과 같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첫째, 생산?판매 마케팅에서 감지?반응 마케팅으로, 둘째, 재산 소유에서 브랜드 소유로, 셋째, 대량 마케팅에서 맞춤 마케팅으로, 넷째, 시장 점유율 중시에서 고객 점유율 중시로, 다섯째, 신규 고객을 끌어당기는 것에서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것으로, 여섯째, 거래 마케팅에서 관계 마케팅으로, 일곱째, 매개 마케팅에서 다이렉트 마케팅으로, 여덟째, 단일 채널 마케팅에서 다채널 마케팅으로, 아홉째, 제품 중심 마케팅에서 고객 중심 마케팅으로가 바로 그것입니다. 이러한 트렌드들은 각기 다른 시기에 다른 산업 및 기업들에 영향을 미칠 것이고, 기업은 그러한 트렌드들을 주시하고 자신들의 비즈니스 모델이 그 트렌드들과 일치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향후 상황이 어떻게 달라질지 상상해 보고, 그에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냄으로써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체험 마케팅이란 무엇입니까?

마케터들은 단순히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고객들이 긍정적인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계획하고, 그러한 기회를 제공하는 방법을 보다 적극적으로 모색해야 하는데, 스타벅스는 고객들이 복잡한 세계를 벗어나 매력적인 커피숍에 앉아 커피를 마시는 󰡐커피 경험󰡑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마케터들은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한 다음 하게 될 경험을 고려하여, 그러한 경험을 미리 체험할 기회를 제공할 방법을 연구해야 할 것입니다.

󰡐메타마켓󰡑이란 무엇입니까? 기업은 메타마켓의 출현을 어떻게 이용할 수 있을까요?

메타마켓은 특정 품목을 소비하거나 이용하기 위해 구입 과정에 수반되는 모든 활동을 촉진시키게 됩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를 구매할 경우, 구매자는 자동차를 선택하고, 대출을 받고, 보험에 가입을 해야 하는데, 에드문즈닷컴은 모든 자동차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원하는 차를 최상의 조건으로 판매하고 있는 딜러를 검색할 수도 있으며, 대출도 받고 보험 가입까지 할 수 있는 온라인 메타마켓의 한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마케팅을 가로막는 장애물은 무엇입니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센스마케팅을 읽고 나서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마케팅의 뿌리는 인간의 마음을 이해하는 데서 출발한다.-갈등의 해소조직 내의 대인갈등은 주로 공동으로 추구해야 할 목표와 개인의 목표 사이에 괴리감이 발생했을 때 나타난다.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의 차이에서도 갈등이 일어난다. 즉 일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상사와 동료 간에 갈등이 빚어진다. 나의 참여로 공동의 목표가 달성된다는 개인과 조직의 유기적인 관계를 설정하여 갈등을 완화시켜야 할 것이다.조직 리더의 인간미 넘치는 조직관

  • [감상문] 감각마케팅을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Report( 감각마케팅을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 )1. 책 소개감각마케팅이란 감각을 통해 뇌에 각인된 것은 쉽게 잊혀지지 않는다는 뇌 과학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인간의 오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자극과 그에 따른 소비자들의 반응을 밝혀내 기업의 제품, 서비스,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적절히 호소하는 것이다. 저자는 5년이라는 시간을 통해서 감각-감성적으로 맺어진 유대의 힘을 정의하고 규명하기 위해 무던히도 노력했다. 그리고 이 책

  • [감상문] 자동차 정비업 경영과 마케팅을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자료, 데이터 등을 포함하고 있다. 2. 목 차Ⅰ.자동차 부분정비업 동향 Ⅱ.고객만족과 품질경영 Ⅲ.운영시스템 관리 Ⅳ.종업원 관리 Ⅴ.서비스 마케팅 전략 Ⅵ.재무관리 Ⅶ.경영분석 Ⅷ.부분정비업의 환경변화와 대응 부록Ⅰ. 부분정비사업자가 알아둬야 할 법률지식 123가지 Ⅱ. 한국자동차부분정비사업조합연합회 현황 및 정부 질의?회신 모음Ⅲ. 정비업 관련 업체 현황 3.고객만족*고객의 의사결정에서 의사결정단계 5가지1단계-문제의 인식

  • [감상문]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33을 하라를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 마케팅 조사론 >Report(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33을 하라를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 )1. 책 소개이제까지 잘 알려져있던 마케팅 법칙은 주로 미국 기업과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미국식 기법들이다. 이 책은 이제는 단순히 외국식 마케팅 법칙을 그대로 답습하는 것에서 벗어나 한국 기업의 특수성과 한국 소비자의 특이성을 이해하고 이러한 특징을 바탕으로 한국에서 유난히 잘 통하는 한국식 마케팅 기법 33가지를 제시한다. 저자는 한국

  • [감상문] 이기는 습관 책을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필립코틀러-미국의 마케팅 전문가>-성을 쌓고 사는 자는 반드시 망할 것이며, 끊임없이 이동하는 자만이 살아남을 것이다ㄱ. 만족하는 순간이 쇠퇴의 시작-영원한 성공의 룰은 없다. 시대의 움직임에 따라 변화하는 포인트를 포착하기 위해서는 오로지 스스로의 실행과 검증에서 출발해야 한다. 주체적으로 변해야 하고, 그 변화에 적응해야 하며, 나아가 변화를 선도해야 한다. 변화에 적응하고 앞서가기 위해서는 기존의 상식과 습관의 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