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의 기업가치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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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선정이유

2. 게임 산업 분석

(1) 온라인 게임 산업의 일반적 특성

3. 국내 게임 산업 동향

(1) 시장 규모

(2) 주요 트렌드

4. 세계시장에서 국내 게임산업의 비중

5. 게임산업전망

6. DCF Model과 EVA Model을 이용한 가치평가
(1) DCF Model (단위 : 억원)

@투자의견

(2) EVA Model (단위 : 억원)


본문내용
2. 게임 산업 분석
(1) 온라인 게임 산업의 일반적 특성
-장기적인 제품 수명
온라인 게임은 그 내용상 단기간에 끝나지 않는 게임이 대부분이고, 발매일로부터 오랜 시간 동안 user들이 게임에 참여한다.

-지속적인 투자산업
일단 게임을 발매하는 것에 그치면 안되며, 중간중간에 내용을 수정, 보안 가능하며, 소프트웨어의 개발자도 지속적으로 개발에 참여하여 게임의 흐름을 관리해야 한다.

-기술 집약적 산업
여러 유저들이 모여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온라인 상의 연결을 용이하게 해야 하고 서버가 다운되는 일이 없도록 관리와 기술이 필요하다.

-미래잠정적 시장에 의한 고성장 산업
늘어나는 수요에 공급해야 하는 생산비용이 들지 않고 그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경우 엄청난 부가가치를 창출해 낼 수 있다.

3. 국내 게임 산업 동향
게임산업은 IT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힘입어 최근에는 엔터테인먼트와 멀티미디어가 산업의 중심을 차지하면서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사회 문화의 인프라가 인터넷 중심으로 발전하면서 개인주의 지향의 생활문화가 급속히 보급되고 있고, 이러한 사회 문화적 여건은 휴식과 놀이를 게임을 통해 즐기려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게임산업은 우수한 인력이 풍부한 우리나라에 적합한 지식정보화시대의 첨단 산업이다. 게임은 문화사업으로 프로그램 개발자가 창조한 세계관과 이에 기반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일종의 문화적 사고를 전달 받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창조적 아이디어를 창출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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