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의 기업가치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선정이유
2. 게임 산업 분석
(1) 온라인 게임 산업의 일반적 특성
3. 국내 게임 산업 동향
(1) 시장 규모
(2) 주요 트렌드
4. 세계시장에서 국내 게임산업의 비중
5. 게임산업전망
6. DCF Model과 EVA Model을 이용한 가치평가
(1) DCF Model (단위 : 억원)
@투자의견
(2) EVA Model (단위 : 억원)
- 본문내용
-
2. 게임 산업 분석
(1) 온라인 게임 산업의 일반적 특성
-장기적인 제품 수명
온라인 게임은 그 내용상 단기간에 끝나지 않는 게임이 대부분이고, 발매일로부터 오랜 시간 동안 user들이 게임에 참여한다.
-지속적인 투자산업
일단 게임을 발매하는 것에 그치면 안되며, 중간중간에 내용을 수정, 보안 가능하며, 소프트웨어의 개발자도 지속적으로 개발에 참여하여 게임의 흐름을 관리해야 한다.
-기술 집약적 산업
여러 유저들이 모여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온라인 상의 연결을 용이하게 해야 하고 서버가 다운되는 일이 없도록 관리와 기술이 필요하다.
-미래잠정적 시장에 의한 고성장 산업
늘어나는 수요에 공급해야 하는 생산비용이 들지 않고 그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경우 엄청난 부가가치를 창출해 낼 수 있다.
3. 국내 게임 산업 동향
게임산업은 IT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힘입어 최근에는 엔터테인먼트와 멀티미디어가 산업의 중심을 차지하면서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사회 문화의 인프라가 인터넷 중심으로 발전하면서 개인주의 지향의 생활문화가 급속히 보급되고 있고, 이러한 사회 문화적 여건은 휴식과 놀이를 게임을 통해 즐기려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게임산업은 우수한 인력이 풍부한 우리나라에 적합한 지식정보화시대의 첨단 산업이다. 게임은 문화사업으로 프로그램 개발자가 창조한 세계관과 이에 기반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일종의 문화적 사고를 전달 받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창조적 아이디어를 창출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