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비오템)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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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비오템 Case 선정 이유
2. 화장품 산업 분석
3. 로레알 기업 분석
4. 비오템 소개
5. MKT 분석
6. 프로모션 툴 집중조명
7. MKT 문제점 및 대안 제시
8. 한국시장내의 화장품 브랜드 비교
9. 한국 브랜드 발전방향에 대한 제언
10. Q & A
본문내용
1. 비오템 Case 선정 이유
What is Cosmetic? Why is the Biotherm?

1.화장품의 가치: 제품력, 프레스티지, 이미지
(고객에 대한 정확한 이해 바탕)
2.비오템 선정이유 및 case study의 목적
1)수입브랜드 중 단기간 급성장
(매년 성장률: 110% 상회, cf)로레알의 타 브랜드의 평균적 성장률: 40%)
2) 다국적, 다브랜드 기업인 로레알의 주요브랜드 중 하나로
성공적인 한국시장 내 진입 & 성공포인트 파악
3) 백화점 중심의 판매 성공포인트 고찰 및
한국브랜드에 던지는 시사점 파악
4) 수입브랜드의 지배속에서 한국 화장품 브랜드의 향후 전개
방향에 대한 고찰 및 제언


환경분석


-화장품산업에 대한 정부지원
-약사법내에서의 화장품법 독립법안시행
-제조물 책임법의 시행

-중국인들의 화장품에 대한 관심증가
-중고등학생의 화장품 수요증가
-명품(고가의)화장품의 선호도 증가
-화장품사용에 대한 남성층 관심제고
-중장년층을 타겟의 노화화장품 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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