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롯데월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롯데월드 소개
2. 본론
– 롯데월드 테마
– 테마의 문제점
–체험 분석
– 디즈니 랜드
3. 결론
– 롯데월드의 노력
– 개선방안
- 본문내용
-
롯데월드 소개
1989년 7월 12일 개원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위치
세계 최대 규모의 실내 테마파크 - 1995년 기네스북에 오름
총 방문객수의 약 10%가 외국인 관광객
롯데 월드의 COMPLEX
도시 속 또 하나의 도시
- 테마파크 이외에 관광, 레져, 쇼핑, 문화, 스포츠에 이르기 까지 모든 것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음 : 백화점, 호텔, 면세점, 대형 할인점이 한곳에 모여 있는 대단위 복합생활공간
어드벤쳐
- 작은 지구 마을을 테마로 조성된 세계 최대 규모의 실내 테마파크
- 날씨와 관계없이 1년 365일 즐길 수 있음.
매직 아일랜드
- 중세 유럽 테마
대형 스릴 탑승시설 15종
레스토랑, 캐릭터 상품을 선보이는 상품점 입점/Young zone 으로 구성된 매직 아일랜드
민속 박물관
기존의 박물관과는 달리 진열장 나열식 전시 개념에서 벗어나 디오라마 연출과 축소모형, 복원 유적 등의 다양한 전시기법을 활용함
내/외국인 모두가 특별한 지식 없이도 우리의 역사를 쉽게 이해 할 수 있음
사물놀이나 탈춤, 마당놀이 등을 관람할 수 있음
테마의 문제점
롯데월드의 목적 – 캐스트와 놀이공원의 분위기, 퍼레이드를 통해 마치 지금 내가 중세유럽에 온 듯한 느낌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
롯데월드 개장 : 1989년 7월
해외여행 자유화 : 1989년 1월
해외여행 자유화로 해외여행이 늘어남에 따라 유럽에 다녀온 사람들이 많아지고 사람들은 더 이상 롯데월드의 테마에 대해 흥미로워 하지 않음
→ 롯데월드의 테마의 의미가 퇴색됨.
→ 따라서 롯데월드 또한 캐스트 등을 통해 중세유럽에 온듯한 분위기를 내는 의상 대신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치중함
Ex) 빠른 놀이기구 탑승을 위한 예약 서비스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