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롯데월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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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 롯데월드 소개

2. 본론
– 롯데월드 테마
– 테마의 문제점
–체험 분석
– 디즈니 랜드

3. 결론
– 롯데월드의 노력
– 개선방안
본문내용
롯데월드 소개

1989년 7월 12일 개원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위치

세계 최대 규모의 실내 테마파크 - 1995년 기네스북에 오름

총 방문객수의 약 10%가 외국인 관광객

롯데 월드의 COMPLEX


도시 속 또 하나의 도시

- 테마파크 이외에 관광, 레져, 쇼핑, 문화, 스포츠에 이르기 까지 모든 것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음 : 백화점, 호텔, 면세점, 대형 할인점이 한곳에 모여 있는 대단위 복합생활공간


어드벤쳐

- 작은 지구 마을을 테마로 조성된 세계 최대 규모의 실내 테마파크
- 날씨와 관계없이 1년 365일 즐길 수 있음.

매직 아일랜드

- 중세 유럽 테마
대형 스릴 탑승시설 15종
레스토랑, 캐릭터 상품을 선보이는 상품점 입점/Young zone 으로 구성된 매직 아일랜드

민속 박물관

기존의 박물관과는 달리 진열장 나열식 전시 개념에서 벗어나 디오라마 연출과 축소모형, 복원 유적 등의 다양한 전시기법을 활용함
내/외국인 모두가 특별한 지식 없이도 우리의 역사를 쉽게 이해 할 수 있음
사물놀이나 탈춤, 마당놀이 등을 관람할 수 있음


테마의 문제점

롯데월드의 목적 – 캐스트와 놀이공원의 분위기, 퍼레이드를 통해 마치 지금 내가 중세유럽에 온 듯한 느낌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

롯데월드 개장 : 1989년 7월

해외여행 자유화 : 1989년 1월


해외여행 자유화로 해외여행이 늘어남에 따라 유럽에 다녀온 사람들이 많아지고 사람들은 더 이상 롯데월드의 테마에 대해 흥미로워 하지 않음
→ 롯데월드의 테마의 의미가 퇴색됨.
→ 따라서 롯데월드 또한 캐스트 등을 통해 중세유럽에 온듯한 분위기를 내는 의상 대신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치중함
Ex) 빠른 놀이기구 탑승을 위한 예약 서비스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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