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슬관리] 12장. 공급사슬 프로세스 통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2. 본 론
2.1 공급사슬통합모델
2.1.1. 채널 파트너 관계
2.1.2 중요한 공급사슬 거래 파트너 확인
2.1.3 공급사슬전략의 검토와 수립
2.1.4 공급사슬전략과 주요 공급사슬 프로세스 목적의 일관성 확립
2.1.5 주요프로세스 효과를 위한 내부 성과지표 개발
2.1.6 주요공급사슬 프로세스의 내부적 통합 평가 및 개선
2.1.7 주요 프로세스에 대한 공급사슬 성과지표 개발
2.1.8 외부적 프로세스 통합과 공급사슬성과의 평가 및 개선
2.1.9 2차 공급사슬 파트너를 향한 프로세스 통합의 확장
2.1.10 통합모델의 연례적인 재평가
2.2 공급사슬 프로세스 통합의 장애요인
2.2.1 사일로 효과
2.2.2 공급사슬 가시성의 부족
2.2.3 신뢰의 부족
2.2.4 지식의 부족
2.2.5 채찍효과를 초래하는 활동
2.3 공급사슬의 리스크와 보완 관리
2.3.1 공급사슬 리스크 관리
2.3.2 공급사슬 보안관리
3. 결 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1.1. 채널 파트너 관계
채널 관계(channel relationship)는 사업의 지속성을 보장하는 중요한 관리 요소로서 최근전자 상거래의 발달과 고객 맞춤 서비스를 이용한 제품의 가치 상승효과가 큰 경쟁 도구가 됨에 따라, 채널 구성원 간의 관계와 채널 파트너쉽에 대한 많은 실질적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제조업자와 채널 구성원은 전제적인 비용 절감과 가치 상승을 통한 상호간의 이익을 위해 사회적으로, 경제적으로, 서비스, 기술적으로 서로 매우 강하고, 넓은 범위로 묶여 있는 관계이다.
현재의 유통 시장은 도매상과 유통 업자를 통한 판매가 계속하여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도매상과 유통 업자의 규모 또한 점차 커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규모가 큰 도매상과 유통 업자의 증가로 소비자나 제조업체는 적은 수의 도매상과 유통업체와 거래하게 되고, 이로 인하여 제조업체와 유통업제와의 관계 유지. 파트너쉽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또한 협업 기술(collaboration technology) 등, 웹 기반 정보 기술의 발전은 채널 관계를 밀접하게 하는데 필요한 비용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켰으며, 이는 유통업자와 제조업자와의 긴밀한 파트너쉽을 통하여, 보다 빠르고 정확한 시장 분석이나 소비자가 요구하는 제품 분석, 기술동향 분석에 대한 정보교환 및 조정이 가능하게 하였고, 기본적인 품질과 가격, 고객 선호도를 가진 코어 제품(core product)에서 고객의 요구에 맞춘 물리적인 요소나 서비스 등이 추가된 증가된 제품(augmented product)으로의 변화를 촉진하였다.
- 참고문헌
-
1. 정승주, 『국가 공급사슬망관리(SCM)모형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한국교통연구원,2005.
2. 윤선희, 『광범위한 공급사슬관리 실행은 성과향상을 가져올 수 있는가』, 한국학술정보,2009.
3. 장성기, 『공급사슬관리의 실천적 이해』, 21세기사, 2007.
4. 김재일, 『물류 및 공급사슬관리의 전략적 이해』, 박영사, 2009.
5. 양병모, 한현수, 공급사슬전략과 파트너 관계 연계 모형, 정보통신산업진흥원, 2002
6. Manufacturing Business Technology : www.mbtmag.com
7. SAP : http://www.sap.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미레이트항공 기업분석과 에미레이트항공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스포츠경영] 운동 선수들의 승부조작 문제점 고찰
- 넷플릭스 마케팅 전략 분석 : 넷플릭스 5 forces model, 넷플릭스 4p, 넷플릭스 stp전략, 넷플릭스 전략 대안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에어비앤비(Airbnb)의 성공전략 분석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마케팅] LG생활건강 한방 화장품 더후 신제품마케팅
- 아동관찰, ABC 서술식 사건표집법으로 울며 떼쓰는 행동 관찰하기(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
- 서울랜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제주항공 경영전략, 마케팅,서비스전략연구및 제주항공의 향후전략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