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의료기기 제품 -가리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품 설명
환경 분석
경쟁 분석
STP 전략
MKT MIX 전략
재무 분석
- 본문내용
-
[5080] 실버 웰빙족 건강에 관심 높아
약·건강보조식품 복용 노인인구 80% 육박
웰빙은 이제 생활 그 자체가 되고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관심이 많지만 인생의 황혼기에 접어든 5080세대야말로 웰빙에 가장 관심이 많은 세대라는 데는 이견이 없다. 웰빙의 핵심은 뭐니뭐니 해도 ‘건강’이다.
보건복지가족부가 최근 실시한 ‘2008년 노인실태조사’에 따르면 노인의 절반 이상이 가장 중요한 노후준비로 ‘건강한 신체’를 꼽았다. 그만큼 노인들에게는 ‘건강’이 중요한 삶의 가치가 된다. 노인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은 여기에 그치지 않는다. 약이나 건강보조식품을 복용하는 노인은 80%를 육박했다
이민영기자 min@seoul.co.kr
기술적 요인 : u-health 산업의 성장
U- health 산업
- 인구 고령화, 소득수준 향상 등 전 세계적인 사회변화 요인 등으로 인하여 고령친화 u-Health 첨단 고급 의료기기 시장의 확대가 예상
- 고령자 스스로 질병예방, 조기진단 및 맞춤형 건강관리 등을 수행할 수 있는 건강감시시스템, 인공시각 및 청각 시스템 등 고령 친화적 의료기기 시장이 출현
- 고령사회 진입에 따른 고령 친화사업의 급성장은 고령인구에 특화된 새로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규시장 수요 증대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
- IT 관련 기술을 이용한 u- Health 산업이 대두되어 휴대용 생체 진단기를 통한 원격검진, 원격상담, 원격처치 등 u- Health 전자의료기기 시장 출현
- 세계 의료기기산업 분야 시장규모 -
의료기기산업 전문예측기고나인 Espicom사는 고령화 및 웰빙
트렌드 확산 등에 힘입어 세계 의료기기 시장규모가 연평균
5.2% 수준으로 꾸준하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
2005년에서 2006년 사이 14.4% 성장한 수치를 보이며, 2001~2006년 기간 동안의 연평균성장률도 10.3%로 비교적 높게 나타나고 있는데 이러한 추세가 지속된다면 우리나라의 의료기기 생산액은 2008년 2조원을 넘어서고 2012년에는 3조원을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내수시장은 최근의 의료기기 생산증가에 힘입어 2004년부터 매년 15% 이상의 고성장을 이룩해 왔으며 2006년에는 처음으로 내수시장이 1조원을 넘어섰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