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윤리] 한국관광공사의 경영윤리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5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1.공사소개
1)CEO
2)비전체계
3)경영방침
4)경영혁신
5)윤리경영
6)심볼마크
Ⅱ.본론
2.사업안내
1)해외시장 개척
2)마케팅지원 활동
3)시장별 중점 유치대상 및 주요사업
4)해외지사 안내
5)그 외의 활동
3.조직도
Ⅲ.결론
4. 조직구조 및 관리상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1)관리상의 문제점
2)개선방안
- 본문내용
-
5) 윤리경영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우리 공사는 그간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데 주력하여 관광외화 수입 증대를 통해 국가가 경제적으로 발전하는데 일익을 담당하여 왔다. 그러나 시대적 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이제는, 단순히 관광객을 유치하는데 만족할 것이 아니라 더욱 적극적으로 농촌 경제를 활성화 시키고 균형적인 지역 발전을 통해 보다 새로운 산업을 개발하는 것이 우리 공사의 새로운 역할로 대두되었다.
이에, 주어진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우리 공사는 변화와 혁신을 지향하는 강도 높은 개혁을 추진하고 있다. 능력위주 인사, 고객 중심의 조직 개편과 더불어 모든 사업의 중심이 고객을 향하도록 하는 새로운 로드맵을 완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새로운 변화와 혁신도 깨끗한 윤리가 수반되지 않는다면 그것은 사상누각이나 다를 바가 없습니다. 국민과 정부로부터 청정기업으로서의 신뢰감을 얻지 못한다면 관광공사의 미래는 더 이상 보장받을 수가 없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 공사는 이제 새로운 경영원칙으로 “윤리 경영”을 천명하는 바이다. 청정기업으로서의 신뢰감과 정직과 신뢰의 풍토를 우리의 가장 소중한 자산으로 삼고자하는 바입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