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윤리] 한국관광공사의 경영윤리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공사소개
1)CEO
2)비전체계
3)경영방침
4)경영혁신
5)윤리경영
6)심볼마크

Ⅱ.본론
2.사업안내
1)해외시장 개척
2)마케팅지원 활동
3)시장별 중점 유치대상 및 주요사업
4)해외지사 안내
5)그 외의 활동
3.조직도

Ⅲ.결론
4. 조직구조 및 관리상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1)관리상의 문제점
2)개선방안

본문내용
5) 윤리경영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우리 공사는 그간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데 주력하여 관광외화 수입 증대를 통해 국가가 경제적으로 발전하는데 일익을 담당하여 왔다. 그러나 시대적 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이제는, 단순히 관광객을 유치하는데 만족할 것이 아니라 더욱 적극적으로 농촌 경제를 활성화 시키고 균형적인 지역 발전을 통해 보다 새로운 산업을 개발하는 것이 우리 공사의 새로운 역할로 대두되었다.
이에, 주어진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우리 공사는 변화와 혁신을 지향하는 강도 높은 개혁을 추진하고 있다. 능력위주 인사, 고객 중심의 조직 개편과 더불어 모든 사업의 중심이 고객을 향하도록 하는 새로운 로드맵을 완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새로운 변화와 혁신도 깨끗한 윤리가 수반되지 않는다면 그것은 사상누각이나 다를 바가 없습니다. 국민과 정부로부터 청정기업으로서의 신뢰감을 얻지 못한다면 관광공사의 미래는 더 이상 보장받을 수가 없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 공사는 이제 새로운 경영원칙으로 “윤리 경영”을 천명하는 바이다. 청정기업으로서의 신뢰감과 정직과 신뢰의 풍토를 우리의 가장 소중한 자산으로 삼고자하는 바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마사회,한국마사회기업분석,사행성사업,합법적인사행성사업,KRA,KRA기업분석,공기업한국마사회,한국마사회윤리경영,윤리경영사례
  • 한국마사회에 대한 SWOT분석 311. Strength, 강점 322. Weakness, 약점 333. Opportunity, 기회요인 344. Threaten, 위협요인 35Ⅷ. 한국마사회의 발전방향 361. SWOT 분석에 대한 평가 362. 공익사업의 적극적 홍보를 통한 기업이미지 개선 373. 환경변화에 따른 정부규제의 완화 38Ⅸ. 한국 마사회의 “윤리경영실천” 381. 윤리경영이란 382. KRA 윤리경영 38Ⅹ. 결 론 41Ⅰ. 서 론1.1 한국마사회(KRA)의 개요한국마사회(KRA)는 공기업으로서 국가공익사업인 경마의 시행을 통

  • 윤리경영의 개념, 필요성 및 유형
  • 2장. 윤리경영의 개념, 필요성 및 유형목 차Ⅰ. 서론Ⅱ. 본론Ⅱ-1 윤리는 기업의 흥망을 좌우한다 – 허먼밀러 사례 Ⅱ-2 삼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Ⅱ-3 토론과제 1 – 삼성 윤리경영의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Ⅱ-4 토론과제 2 – 한국기업 윤리경영의 현재와 발전방향Ⅱ-5 Question 1 – 국내에서 인권경영의 화두와 그 원인Ⅱ-5.1 Case study 1 - UN과 세계적 투자자들 통해 국제기준으로 떠오른 인권 경영Ⅱ-5.2 Case study 2 - 국내 기업에도 화두가 됐지만 정

  • KT&G의 윤리강령
  • 윤리강령 중 주주 즉 투자자의 관점으로 분석하였습니다. 이해관계자 중 투자자는 공평과 형평, 좀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자신의 투자분 만큼의 이익을 회수하고 회사의 존립과 경영에 대한 구체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얻고 투자자의 투자수익을 보호받아야 합니다. 이에 따라 삼성은 다음과 같은 윤리강령으로 투자자의 이익을 보호하고 경영정보의 공개를 명시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삼성의 윤리강령은 타기업과 비교하여 보다 적극적으로 항목을

  • [공기업] 한국관광공사
  • 제1장. 서론1962년 6월 26일에 설립된 한국관광공사는 우리나라 관광산업의 중심축으로서 해외 관광시장 개척 및 국민관광진흥 활동을 주 업무로 수행하는 정부투자기관이다.한국관광공사는 설립 이후 외래관광객 유치 활동에 주력하여 관광외화 수입 증대를 통한 국가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하여 왔으며, 또한 80년대 이후부터는 국민의 여가 시간 및 소득 증대에 따라 증가하는 국민관광 수요에도 부응하기 위하여 국민관광진흥 노력을 기울이는 등 균

  • [기업경제학 공통]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은 통상적으로 이윤창출,~
  • 윤리경영3) 사회공헌4) 상생경영5) 지속가능경영3. 기업의 사회적 책임사례와 기업의 이윤에 미친 영향1) 존슨 앤드 존슨의 타이레놀 사건(1) 사건의 발단과 전개(2) 회사의 대응조치(3) 기업의 이윤에 미친 영향2) P&G의 리라이 탐퐁(Rely tampon)(1) 사건의 발단과 전개(2) 회사의 대응조치(3) 기업의 이윤에 미친 영향3) 유한킴벌리의 환경윤리경영(1)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2) 기업의 이윤에 미친 영향4) 한국 전력공사 사회공헌활동(1) 나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