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노키아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의 사회적 책임

Nokia 기업 소개

Nokia 행동 규칙

Nokia의 SCR 실천 사례

Nokia 비판하기

결 론
본문내용
사회적 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이 이해관계자 집단의 기대에 대한 반응(responsiveness)

=> 기업과 사회 상호간에 이익을 주는 방법으로 자신의 활동과 정책을 사회적 환경에 연관시키는 기업의 능력을 의미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정무역, 공정여행, 코즈마케팅, 기업의 사회적 책임(SCR)
  • REPORT- 소비자, 윤리적 가치에 지갑을 열다!목 차I. 서론 II. 공정무역2-1. 공정무역의 의미 2-2. 공정무역의 소비자 분석 2-3. 공정무역 단체III. 공정여행3-1. 공정여행의 의미3-2. 공정여행의 취지3-3. 공정여행에 대한 긍정적인 설득 효과3-4. 공정여행의 사례IV. 코즈마케팅4-1. 코즈마케팅의 의미4-2. 코즈마케팅의 중요성4-3. 코즈마케팅의 목적 및 혜택4-4. 코즈마케팅의 유형4-5. 코즈마케팅의 사례V. 기업의 사회적 책임(SCR)5-1. 기업의 사회적 책임

  • [경영학] 중국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CSR)에 관한 연구-China mobile을 중심으로
  • 기업이 장기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다섯 가지 CSR프로젝트를 살펴볼 것이다. 또한 각각의 프로젝트의 내용을 파악하고 기업이 실행하고 있는 CSR활동을 평가, 분석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현재 진행중인 CSR활동의 보완점과 최근 차이나 모바일에 관해 불거진 비윤리적 이슈에 대해 비판함으로써 장기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수행을 위한 효과적인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Ⅱ.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의 이론적 배경2.1. CSR의 정의 및 유형 1) CSR의 정의C

  • [마케팅전략] 사회적 기업의 성공적 마케팅 사례 연구(TOMS SHOES를 중심으로)
  • 사회적 책임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 집단의 입장에서는 TOMS SHOES를 대체할 수 있는 신발 기업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인식할 수 있다. 전 세계에서 사회적 기업이 빠르게 확산되었지만 경쟁 업체라고 할만한 대규모 사업을 하는 곳은 많지 않은 실정에서 3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TOMS SHOES는 혁신적인 기업이라고 여겨지고 있다. 하지만 TOMS SHOES의 성공 이후로 수많은 사회적 기업과 기존의 대기업에서의 SCR 활동이 요구되는 현실에서 향후 과도한

  • [사회복지] 사회적기업 `TOMS SHOES` 윤리적 소비와 기여 사업 모델 탐구
  • 윤리적 소비’라는 착한 이미지를 남길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여러 가지 특성들은 탐스슈즈의 기업 이미지를 확고하게 굳힐 수 있게 하였고, 소비자들이 어렵지 않게 좋은 일에 참여하는 의미로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호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강점을 가진다.4. 마케팅 전략1) 공익연계마케팅-코즈마케팅 , 필립코틀러 낸시리 지음, 남문희 옮김, 리더스북, 2007 ‣ 공익연계마케팅이란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마케팅의 한

  • 최근 경영이슈가 되고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에 대해 설명하시오
  • 기업이 이윤추구와 함께 사회적책임을 다하지 않을 경우 기업의 생존이 위협받을 수도 있음을 잘 보여주고 있다.기업의 사회적책임이 강조되는 이유는 기업이 사회의 일원으로 사회로부터 이윤을 창출하기 때문에 사회와의 관계를 배제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제 기업의 사회적책임은 선택사항이 아니라 기업생존을 위한 기업전략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국내외 기업들 역시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고 생존을 모색하기 위해 행동․윤리강령 제정, 사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