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문화 마케팅이란?
문화 마케팅의 등장배경과 중요성
문화 마케팅 성공사례
문화 마케팅의 성공 전략
기업 문화마케팅의 효과
문화 마케팅의 발전방향

본문내용
*문화마케팅이란?


문화 마케팅이란 문화를 토대로 소비자와의 원활한 교환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문화를 공유하는 각 주체의 고유의 가치도 높여주는 일련의 마케팅활동
문화의 마케팅
문화를 활용한 마케팅 마케팅을 위한 문화
문화를 위한 마케팅

*등장배경과 중요성

시대가 요구하는 트렌드
마케팅 환경의 변화

첫째, 문화산업은 높은 성장률을 기록

둘째, 문화산업은 경제적 부가가치가 높은 산업
참고문헌
특수마케팅의 이론과 사례 김종의 외 공저
매일경제, 2003년 2월 14일
김민주 외, 「컬덕시대의 문화 마케팅」, 서울문화재단, 2005.
조선일보, 2005년 10월 25일
매일경제, 2005년 11월 15일
EBN뉴스센터(www.ebn.co.kr), 2005년 10월 4일
예술문화 마케팅 접목 '기업 이미지·소비자의 눈 UP!‘
, 주간한국 2007년 3월 14일
한국메세나협회(www.mecenat.or.kr)
AFCH & Arthur Anderson, Making Arts & Culture Work in Business - The Business Case for Cultural Investment Guide, 1999
한국마케팅과학회 2006 Korean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Fall International Conference
위대한 기업의 선택 문화마케팅, 김우정 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마케팅 사례연구 레포트] 문화마케팅 정의,발전,효과연구및 문화마케팅 기업사례분석과 문화마케팅 향후발전방향제언과 나의의견
  • 문화마케팅사례연구 보고서CONTENTS1. 문화마케팅의 정의2. 문화마케팅의 등장배경3. 문화마케팅 발전단계4. 문화마케팅의 중요성5. 문화마케팅의 효과6. 문화 스폰서십마케팅에 대해7. 국내 대기업들의 문화마케팅 사례(1) 롯데백화점의 러버덕(2) 설화수 문화마케팅 사례 (3) 삼성전자의 사례(4) 하나은행 사례(5) 한화그룹 사례8. 결론(1) 문화마케팅의 향후방안 제안(2) 나의의견1. 문화마케팅의 정의기업의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있어

  • 문화마케팅 레포트
  • 문화마케팅1. 개념문화마케팅이란 문화를 토대로 소비자와의 원활한 교환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문화를 공유하는 각 주체의 고유한 가치도 높여주는 일련의 마케팅활동으로 정의할 수 있다.이러한 맥락에서 기업의 문화마케팅을 정의하면, 기업이 문화를 활용하여 소비자와의 원활한 교환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일련의 마케팅활동이라 정의할 수 있을 것이다.문화마케팅의 주체를 문화예술이냐 아니면 기업이냐에 따라 ‘문화를

  • 문화마케팅 레포트
  • 문화마케팅문화의 시대가 도래국가, 기업, 지역, 개인의 경쟁력 원천물질적, 기술적 힘→ 감성적, 문화적세기강대국힘의 원천16C스페인금, 식민지 무역, 용병부대, 왕실과의 유대17C네덜란드무역, 자본시장, 해군18C프랑스인구, 농업, 공공행정, 군대19C영국산업, 정치적 단합, 금융 및 신용, 해군, 자유주의적 규범20C미국보편적 문화, 초국가적 커뮤니케이션, 경제규모, 과학기술의 우위, 군사력과 동맹관계, 자유주의 국제체제기술과 지

  • 문화마케팅 레포트
  • 문 화 마 케 팅국제마케팅개 념도 입 배 경성 공 사 례부 정 적 인 측 면결 론목 차 문화 마케팅국제마케팅1. 문화마케팅의 개념 해당 기업/제품의 이미지로 연결 짓기 위한 활동음악미술전시이벤트 및 축제문화를 매개로 고객의 감성 자극문화 마케팅이란??국제마케팅2. 문화마케팅의 도입 배경국제마케팅2.문화마케팅 도입배경문화 주요 경쟁력으로 인식 고부가가치의 미래형 산업  기업과 제품의 이미지를 결정 국제마케팅배

  • 문화마케팅,문화마케팅유형,문화산어,문화산업시장,문화산업현황,국내문화마케팅,문화마케팅문제점
  • 문화를 전파하지 못한다면 그 시대의 리더가 될 수 없었다. 즉, 한 시대의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경제적 능력과 그 이상의 문화적 성숙이 수반되어야 한다. 앞으로는 개인, 기업, 국가의 경제적 능력을 문화로 포장해 재생산을 해야만 성공을 거둘 수 있는 사회가 될 것이다. 현재 사회에서는 이러한 재포장의 방법으로 문화마케팅이 쓰이고 있다.이 레포트에서는 문화마케팅의 정의, 문화마케팅의 유형 및 사례, 문화마케팅의 기반이 되는 문화산업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