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문화의 힘
■ 예술과 문화
■ 문화 마케팅의 정의
■ 문화를 위한 마케팅
■ 마케팅을 위한 문화
■ 문화마케팅 기법
1. 공동 마케팅
2. 체험 마케팅
3. 감성 마케팅
4. 기 타
■ 문화마케팅 사례
- 본문내용
-
■ 문화의 힘
문화란 학술적인 개념으로는 인류에서만 볼 수 있는 사유(思惟), 행동의 양식(또는 생활방식) 중에서 유전에 의하는 것이 아니라 학습에 의해서 소속하는 사회(협동을 학습한 사람들의 집단)로부터 습득하고 전달받은 지식·신념·행위 등을 전체로서 포괄하는 총칭이다. 하지만 문화 마케팅에서는 앞서 정의된 개념에다 종교 ·예술 ·과학 그리고 스포츠 등의 개념까지 포괄하는 개념이다. 즉, 문화는 오랜 역사 속에서 축적해온 총체적 삶과 앎의 반영이라고 할 수 있다. 때문에 문화는 눈앞의 현실과 이익을 뛰어넘으며, 한편으론 생활의 대용품으로서의 연예∙오락적 기능을 넘어 주변 세계와 더불어 인간을 균형화된 상태로 이끌어 가는 보편화의 매개다. 또, 각기 다른 장르를 통해 자신을 다른 누군가의 삶이나 문제에 몰입 내지 개입시키는 역할을 한다. 천라만상의 개별성을 보편화, 개체성을 사회화 시킨다. 이는 역사 속에서 수천 년이 넘게 끊임없이 진행되어 온 것들이다. 한 국가가 지닌 문화의 힘은, 국경을 넘고 세기를 넘는다. 두 번의 밀레니엄(millennium)을 거치고도, 여전히 현대문화의 가장 강력한 모티브인 신화를 제공하고 있는 고대의 그리스가 대표적이다. 절대권력 세습과 공포정치로 암흑의 중세를 이끌었던 신성로마제국은 역설적으로 인문주의와 르네상스, 종교개혁의 밑거름이 되었다. 이탈리아, 영국과 미국이 또한 그렇다. 결국 지금도 우리는, "그리스로마신화"를 원용하고, 다빈치의 “황금분할”을 학습하고, “세익스피어”와 "비틀즈"를 암송하며, "헐리우드"를 소비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조 및 노사관계) 현대자동차 노사관계에 대한 분석
- [사회복지법제와실천]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대상자 선정 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제도가 법적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사회학] 전시회감상문-‘페이퍼 테이너에서’ 열리고 있는 ‘브랜드를 밝히다’ 전을 다녀와서-
- (면접준비) 초등돌봄전담사 면접 & 답변 모음 (57문항 우수답변)
-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태도의 개선방안(장애인 편견, 인식, 사회적 인식, 장애인 차별, 태도, 장애아동, 개선, 과제, 해결책)
- 장애에 대한 이해 (장애인 복지론) - 장애인에 대한 사회의 태도
- (A+ 레포트,시험대비) [영화와 사회복지] 사회복지의 윤리적 딜레마- 사이더 하우스
- 우리나라 치매현황과 정책을 설명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노인복지론 A+)
- [A+레포트]가정폭력의 실태와 문제점 및 대책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